이ㅇ우 실장과 윤ㅇ호 측의 ‘폭로’는 진행 중 – 중앙아시아선교회 선교자금 문제(통일교부정부패추방감시위원회-최ㅇ근)
이ㅇ우 실장과 윤ㅇ호 측의 ‘폭로’는 진행 중 – 중앙아시아선교회 선교자금 문제 (2025-07-17)
윤ㅇ호 측에서 작성하는 (정론직필)을 이ㅇ우 실장은 윤영호가 직접 작성하는 것으로 보는 것 같다. 그리고 <윤ㅇ호 측의 정론직필 주장에 대한 나의 입장> 이라는
게시물은 윤ㅇ호 측에서는 이ㅇ우 실장이 작성하는 것으로 보면서 특검 수사에 중요한 내용들을 공개하고 있다.
2025.07.16. <윤ㅇ호 측의 정론직필 주장에 대한 나의 입장 2>가 공개되면서 윤ㅇ호 측은 (정론직필)을 통하여 바로 입장을 밝혔다.
가장 주목되는 내용은 이ㅇ우 실장의 가장 큰 아킬레스인 키르기스스탄의
‘대통령 전권대표’와 [중앙아시아선교회] 선교자금 문제가
곧 들어날 것을 공개하였다는 점이다.
이ㅇ우 실장의 [중앙아시아선교회] 선교자금 문제와 별개로 이ㅇ우는 키르기스스탄의 '대통령 전권대사' 와 '경제담당 부총리 지위'에
있었다고 자랑하고 있다. 그러나 2025.04.05. 인터넷신문인 [이로운넷] 기사에 키르키스스탄과 카자흐스탄 등 중앙아시아에서 선교활동을
하던 중 현지에서 폭행사건과 연루되어 ‘통일교 선교자체가 국가적으로 금지’되는 사건과 관계가 있다는 것은 심각한 문제이다.
https://www.eroun.net/news/articleView.html?idxno=41993
이ㅇ우 실장의 폭행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알 수 없으나 키르키스스탄에서 통일교 선교자체를 금지시키게 만든 당사자가 통일교의 최고 종교지도자이자 책임자인 천무원 중앙행정실장이라는 것 자체가 모순이다.
2025-07-17
최 ㅇ 근
[통일교부정부패추방감시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