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통일교에선 난리인데 일본 통일교는 지금 보너스 돈잔치? 일본 통일교 해산 임박 신호인가?
교회 식구들 사이에 카톡에 돌고 있는 글~>
한국 통일교에선 난리인데 일본 통일교는 지금 보너스 돈잔치? 일본 통일교 해산 임박 신호인가?
최근 일본 통일교는 전국 소속 목회자들에게 평균 80만엔씩 보너스를 지급했다고 한다. 일본 통일교 역사에 보너스 명목으로 상여금을 지급한 것은 처음 있는 일이다.
거의 팔백만원에 육박하는 보너스를 받아든 목회자들은 상당히 당황한듯 하다.
하지만 망해가는 조직의 내막을 알고 보면 씁쓸할 뿐이다. 교회운영이 잘 되고 헌금이 너무 많이 들어와서 보너스를 주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실상은, 동경 고등법원에 계류중인 종교법인 해산소송 판결이 임박했기 때문이다. 수백억원 상당의 보너스를 일시에 지급했다는 것이 무엇을 말하는가? 내일이라도 동경법원에서 해산판결 결정이 땅땅땅 내려지면 그 순간 일본 통일교의 자산은 동결되고 교회에 쌓여 있는 현금에도 손댈 수 없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목회자들 그동안 고생했으니 실컷 써보라고 준 것은 아닐 것이다. 뭔가 뒤에서 또 다른 지시가 내려갔을 지도 모른다. 예를 들어 그 돈 쓰지 말고 한국으로 가져오라든가, 아니면 조직이 해산돼서 더 이상 급여를 못주니 당분간 그 돈으로 버티라든가. 점점 현실화되어 가고 있는 종교법인해산 이후 충격에 빠진 일본 신도들을 수습해야 하니 당근책으로 목회자들을 묶어두려는 방편일 지도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