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학자 총재의 구속”은 “정원주 측의 계산된 전략” 임에도 “문신출 천애축승자의 하나되자”는 것에 대하여(통일교부정부패추방감시위원회-최ㅇ근)

통일교의 ‘입장문’ 홈페이지 게시 "비대위 법적 관련 대응 전략"   김문식 이사장 "TM사후 시나리오 작성 지시" (2025-10-13)

 

2025.10.12. 통일교 홈페이지에서 검찰과 특검의 수사에 대한 통일교의 입장문 전체를 공개하였다. 이는 2025.10.02 비대위에서 작성한 ‘참어머님 법적 대응 관련 전략 보고 (기소 대비)에서 작성한 내용중 ‘언론 대응 및 신뢰 회복 방안 확보’를 위하여 ‘팩트 체크 및 공식입장문 정례 공개’를 요구하였는데 통일교의 공식입장문 공개만 받아들인 것으로 보인다.

 

https://www.ffwp.org/

 

지금까지 통일교 측에서 발표한 입장문은 6/25 ~ 10/10까지 총 17개이나 통일교의 일방적인 주장으로 기본적인 팩트 체크도 되지 않았다는 점과 한학자 총재의 구속과 구속적부심 기각 그리고 기소는 예정된 수순으로 통일교 권력층에서 의도한 대로 되었다는 사실을 식구들이 알기 바란다. 이에 대하여는 카페에 구체적인 내용들을 올렸는데 모두 권리침해신고 되었다. 30일 이전의 내용은 복원되었기에 볼 수 있을 것이다.

 

더불어 아래에 통일교의 입장문 17개에 대한 제목과 URL을 올렸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클릭하여 참고하기 바란다.

 

   통일교 측의 ‘입장문’을 통하여 특검에서 한학자 총재를 구속한 사유

 

통일교 지도부는 정원주와 정원주 측근들로 구성되어 정원주를 위한 ‘초호화 전관 변호인단’을 꾸려 한학자 총재를 특검에 3(9/8, 11, 15)이나 불출석 시키고 16일 권성동 의원이 구속된 것을 확인하고 17일 한학자 총재를 특검에 일방적으로 출석시켜 특검에서 구속영장을 청구할 수밖에 없게 만들었다.

 

1.    통일교 지도부에서는 9 15일 특검의 3차 소환에 불응하면서 일방적으로 “특검 발표에 관련하여, 시술 후 회복시간을 요청하였으며, 반드시 출석하여 조사에 임할 것”이라는 입장을 발표하였다.

 

https://www.ffwp.org/list/blank_view.php?menuKey=107&numberKey=26669&page=1

 

 

특검 발표에 관련하여, 시술 후 회복시간을 요청하였으며, 반드시 출석하여 조사에 임할 것입니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 입장문특검에서 법과 원칙에 따라 대응할 것이라고 발표한 것과 관련해“한학자 총재는 83세의 고령으로 열흘전 심장관련 시술을 받고 4일전 부정맥이 재발한 상황입니..

www.ffwp.org

 

 

, 사전에 특검과 사전 조율도 하지 않고 한학자 총재를 15일 특검에 불출석을 하게 만들고 15일 일방적으로 연장 요청 발표를 다는 것이다.

 

2.    통일교 지도부에서는 특검에서 체포영장을 발부할 것이라고 예고하자 17일 일방적으로 출석을 하면서 언론에 ‘사실확인’ 자료를 통하여 ‘심장 관련 질환 치료 이후 충분한 회복과 질환 관리가 반드시 필요’하다는 보도자료를 배포하였다.

 

https://www.ffwp.org/list/blank_view.php?menuKey=107&numberKey=26670&page=2

 

 

심장 관련 질환 치료 이후 충분한 회복과 질환 관리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심장 부위 절제술 이후 산소포화도 저하 등 어려움 겪는 중”- “의료진 우려 불구 법과 절차 존중 의사 확고”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은 한학자 총재님의 심장 관련 질환과 현재 건강...

www.ffwp.org

 



 

 

3.   9 18일 특검에서 한학자 총재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를 하자 통일교 지도부에서는 “구속영장 청구와 관련하여 참담한 심정과 함께 깊은 우려를 표한다”는 입장문을 발표하였다.

 

https://www.ffwp.org/list/blank_view.php?menuKey=107&numberKey=26671&page=2

 

 

구속영장 청구와 관련하여 참담한 심정과 함께 깊은 우려를 표합니다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 입장문- 한학자 총재님에 대한 특검의 구속영장 청구 관련 우리의 입장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이하 가정연합)은 한학자 총재님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와 관련하여 참담.

www.ffwp.org

 

 

통일교 지도부에서는 한학자 총재를 특검의 소환에 3번이나 불출석 시키면서도 특검과 사전에 조율을 한 것이 아니라 당일 일방적으로 특검에 통보를 하였다. 더욱이 한학자 총재가 건강상의 사유로 불출석하는 ‘설명자료’도 제출하지 않아 특검에서 구속영장을 청구할 것이라는 것을 통일교 지도부에서는 잘 알고 있었고 구속이 될 것에 대한 준비를 하고 있었다.

 

https://www.ffwp.org/list/blank_view.php?menuKey=106&numberKey=26609

 

 

구속영장 청구와 우리의 기도

구속영장 청구와 우리의 기도  사랑하는 식구님오늘 참어머님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 소식이 알려지면서 많은 식구님들이 깊은 참담함과 우려의 심정을 표해 주셨습니다. 참어머님께서 ...

www.ffwp.org

 

 

  ‘비대위’에서 작성한 10/2 ‘참어머님 법적 대응 관련 전략 보고 (기소 대비)

 

23일 한학자 총재에 대하여 법원에서 구속영장을 발부하자 통일교의 청년공직자들과 교구장들은 집단으로 정원주와 통일교 지도부에게 책임을 질 것을 요구하면서 전직협회장들(황선조, 양창식, 석준호)을 중심으로 ‘비상대책위원회’가 만들어졌다.

 

비대위 위원장들은 25일과 27일에는 강력하게 통일교 지도부에 책임을 질 것을 요구하다 109일 집회에서는 통일교 지도부에 대한 책임론은 사라지고 자신들의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사퇴 요구를 할 것이라며 공식적으로 자리를 줄 것을 요구하였다.

 

그러나 정원주와 ‘통일교 가정연합 대표자 회의’ 에서는 문신출 천애축승자의 말씀을 통하여 ‘비대위’의 요구를 단 칼에 일축하였다.

 

https://youtube.com/watch?v=b5RIVTnJo1c&si=RacB-34CJRrSr57i

 

‘비대위’에서는 통일교의 변호를 맡은 태평양에 찾아가 한학자 총재가 구속된 사유가 무엇인지 알았을 것이다. 비대위는 “이청우의 해임 이후 우리 조직의 변화 때문에 변호의 방향성에 혼란성이 생긴 것으로 우리 의뢰인의 잘못으로 보인다며 지금은 참어머님을 중심으로 변호가 진행되고 있으나 그 당시에는 변호의 중심이 정원주에 기울었던 것이 사실로 보인다”고 에둘러 말하고 있.

 

, [통일교부정부패추방감시위원회]에서 오래전부터 정원주 측에서 정원주를 구하기 위하여 한학자 총재를 구속시키는 전략을 취하고 실행해 왔다는 것이 사실이었다는 것을 입증해 준 것이다.

 

위와 별개로 ‘비대위’에서 주장하는 것은 어느정도 사실을 확인하고 작성한 것으로 ‘법률 대응 혼선 요약표’를 만들었는데 이를 활용할 필요는 있을 것이다.

 

 

비대위에서 만든 보고서에 의하면 세계본부에서 정원주에 대한 변호사비도 지급하였다고 하는데 변호사 비용을 지급한 관련자들(정원주 포함)에 대하여 배임. 횡령 등으로 고소를 하여야 할 것이며, 정원주에게는 자금 회수 조치를 취하여야만 할 것이다.

 

 김문식 통일재단 이사장 한학자 총재 사후 시나리오 작성 지시

 

정원주는 천무원을 해체하고 통일교를 3원 체제(두승연 세계선교본부장, 김은상 중앙행정원장, 도현섭 미래양성원장)로 간다고 발표하였다. 그러기에 상대적으로 통일교의 모든 자산을 관리하는 김문식 이사장에 대해서는 특별한 언급이 되지 않았었다.



정원주는 특검이 출발하기 전인 2025.06초 남편이 아프다는 사유로 출국금지를 일시 해지하고 미국으로 출국을 하여 2025.07.26. 귀국을 하면서 미국에서 활동하던 두승연, 김은상, 서인국과 김문식 등을 데리고 왔다.

 

2025.08.15. 정원주는 이청우를 해임하고 이들을 통일교의 핵심에 임명하고 한학자 총재를 구속시킨 이후 한학자 총재 사후를 대비하는 전략을 취하여 왔으나 최근에 김문식 이사장이 한학자 총재 사후 시나리오를 작성하라는 지시를 하였다고 한다.


 
 

정원주는 자신은 불구속이 되고, 한학자 총재는 구속이 되면서 공직자들과 식구들이 자신을 비난하는 원성이 크자 잠시 천정궁을 떠났으나 누구보다 이들의 생리를 잘 알고 있기에 바로 귀궁하여 통일교를 좌지우지하고 있다.

 

통일교의 권력을 장악한다는 것은 인사만이 아니라 자산도 관리하여야 하는데 2022년부터 일본의 헌금을 가지고 올 수 있는 상황이 되지 않자 통일교의 자산을 관리하는 통일재단을 장악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정원주는 효정글로벌통일재단은 천원궁의 공사비를 과도하게 사용하여 현금이 많지 않으나 통일재단은 자산이 3조원이 넘고 통일교의 기업도 관리하기에 통일교의 대부분의 자신이 통일재단을 통하여 움직이는 구조라는 것을 잘 알고 김문식을 이사장으로 선임하였다. 한학자 총재 사후에 대비하여 통일교의 자산을 활용할지에 대한 구상을 하게 만든 것이다.

 


 

정원주와 정원주의 측근들을 더 이상 통일교의 지도부로 인정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식구들이 이들을 단죄하여 끌어내려야 할 것이다.

 

2025-10-13

 

최 ㅇ 근

[통일교부정부패추방감시위원회]

 

 참고로 김문식 이사장이 한학자 총재 사후에 대한 시나리오를 작성할 것을 지시하였다는 제보만 받았고 시나리오 문서는 받지 못하였기에 자세한 내용은 통일재단이나 통일교에 문의하기 바란다.

 

 참고 게시물

 

■“한학자 총재의 구속”은 “정원주 측의 계산된 전략” 임에도 “문신출 천애축승자의 하나되자”는 것에 대하여...(2025-10-11)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ZXsd/1313

 

   [스크랩천애축승자의 어긋난 충효와 심판원리는 무섭습니다.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ZXsd/1308

 

[스크랩천애축승자 문신출 선교사 메시지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ZXsd/1240

 

   전세계 공직자 수련회 중단’과 ‘특검TF 대책팀의 정원주 구하기'...익명의 'TM 사건 정리'  (2025-09-20)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as2X/584

 

   한학자 총재를 ‘구속으로 몰고간 자들을 방치한 목적’과 언론의 보도 대응이 '한 총재의 권위와 위상 격하' (2025-09-26)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ZXsd/1232

  

 두승연 복귀 인사 및 현재 지도부 체제 유지… 천정궁에서 어젤리아 아파트로 피신한 정원주 (2025-09-25)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ZXsd/1227

 

----------------------------------------------------------------------------

 

 

통일교 홈페이지에 게시된 ‘가정연합 알려드립니다’에 대한 제목이니 참고하기 바란다.

 

 2025-10-10 일부 언론에 보도된 비상대책위원회 관련 내용은 사실이 아닙니다.

https://www.ffwp.org/list/blank_view.php?menuKey=107&numberKey=26678&page=1

 

   2025-10-10 특검이 한학자 총재를 기소한 데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합니다.

https://www.ffwp.org/list/blank_view.php?menuKey=107&numberKey=26677&page=2

 

   2025-10-01 법원의 구속적부심 기각 결정에 대해 유감의 뜻을 표합니다.

https://www.ffwp.org/list/blank_view.php?menuKey=107&numberKey=26676&page=2

 

   2025-09-29 미국 협회장의 설교와 관련하여 어떠한 활동을 계획하거나 추진한 사실이 전혀 없음을 분명히 합니다.

https://www.ffwp.org/list/blank_view.php?menuKey=107&numberKey=26675&page=2

 

   2025-09-25 대선 지원금 마련을 지시하거나 마련한 적이 전혀 없음을 명확히 말씀드립니다.

https://www.ffwp.org/list/blank_view.php?menuKey=107&numberKey=26674&page=2

 

   2025-09-23 법원의 판단을 겸허히 받아들이고, 수사와 재판 절차에 성실히 임해 진실을 규명하겠습니다.

https://www.ffwp.org/list/blank_view.php?menuKey=107&numberKey=26673&page=2

 

   2025-09-21 영장실질심사에 관하여, 불구속 상태에서도 진실 규명은 충분히 가능합니다.

https://www.ffwp.org/list/blank_view.php?menuKey=107&numberKey=26672&page=2

 

   2025-09-18 구속영장 청구와 관련하여 참담한 심정과 함께 깊은 우려를 표합니다.

https://www.ffwp.org/list/blank_view.php?menuKey=107&numberKey=26671&page=2

 

   2025-09-17 심장 관련 질환 치료 이후 충분한 회복과 질환 관리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https://www.ffwp.org/list/blank_view.php?menuKey=107&numberKey=26670&page=2

 

   2025-09-15 특검 발표에 관련하여, 시술 후 회복시간을 요청하였으며, 반드시 출석하여 조사에 임할 것입니다.

https://www.ffwp.org/list/blank_view.php?menuKey=107&numberKey=26669&page=2

 

   2025-08-31 어떤 불법적인 정치적 청탁 및 금전 거래를 지시한 적이 없습니다.

https://www.ffwp.org/list/blank_view.php?menuKey=107&numberKey=26668&page=2

 

   2025-08-11 일부의 일탈로 종교단체 전체를 범죄집단 취급해선 안 됩니다.

https://www.ffwp.org/list/blank_view.php?menuKey=107&numberKey=26667&page=2

 

   2025-07-24 허위왜곡 보도와 악의적.일방적 주장에 깊은 유감을 표합니다.

https://www.ffwp.org/list/blank_view.php?menuKey=107&numberKey=26666&page=2

 

   2025-07-23 특별검사팀의 압수수색에 대하여 강한 유감을 표명하는 바입니다.

https://www.ffwp.org/list/blank_view.php?menuKey=107&numberKey=26665&page=2

 

   2025-06-25 청탁 의혹 수사 및 보도는 근거가 허술합니다.

https://www.ffwp.org/list/blank_view.php?menuKey=107&numberKey=26664&page=2

 

   2025-06-25 일부 언론의 허위사실 보도에 유의 바랍니다.

https://www.ffwp.org/list/blank_view.php?menuKey=107&numberKey=26663&page=2

 

 2025-06-12 잘못된 표현을 삼가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ffwp.org/list/blank_view.php?menuKey=107&numberKey=26662&page=2

 

 

▼ 아래의 내용은 10 9일 비대위 회의 보고서 원문이니 참고하기 바란다.




 

 

▼ 아래의 내용은 9 20일경 청평의 내부사정을 잘 알고 있는 식구가 작성한 것으로 SNS에 전파되고 있는 내용이니 식구님들도 정독해 보기를 바라는 바이다.

 

----------------------------------

 

TM 사건 정리

 

오늘 갑자기 청평에서 진행되던 목회자 수련회가 중단되었습니다. 표면적으로는 목회자들이 각자 현장으로 돌아가 식구들을 지도하라는 이유였지만, 목회자들의 분위기가 험악 해져, 그들이 언제든지 정원주와 그녀의 떨거지에게 물리적 위해를 가할 수 있다는 두려움 때문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1. 책임을 지지 않는 정원주

 

특검은 2025 9 18, TM에게 구속 영장을 청구하였습니다. 어쩌다 이런 황망한 일이 벌어졌을까요? 누군가 책임져야 하는 것 아닙니까? 정원주는 TM의 변호사가 일을 못했기 때문이라고 책임을 회피합니다. 진짜 그럴까요?

 

특검은 9 8, 11, 그리고 15일에 TM을 소환했습니다. TM은 이 소환에 불응하시면서, 특검이 TM에 대한 영장 청구를 하게 하는 빌미를 제공했습니다. 당황스러운 것은특검이 ‘매번 일방적인 불출석 의사를 밝혀 옴에 따라, 세 번 모두 소환에 불응한 것으로 보아, 법적 대응을 검토 중’이라는 발표를 하였습니다.

 

변호인이라면, 특검의 소환 날짜를 연기하려면, 특검에게 연락을 해서 상의하고 조율하는 것이 상식입니다. 그런데 특검은 일방적으로 소환 날짜 하루 전날 불출석 이유서만 접수했다고 분개하고 있습니다. 도대체 TM의 변호사는 누구이길래, 이런 말도 되지 않는 것을 한 것일까요?

 

놀랍게도, TM의 변호사가 선임된 것은 2025 9 15일입니다. (변호사 수임계 등록) 그동안 TM의 전담 변호사가 없었다는 것입니다. 이번 TM의 법률 대책은 중앙행정원의 김은상 원장과 세계일보의 이기식 사장이 담당해 왔습니다.

 

이 둘은 이 문제에 대해서 해명을 해야 합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이것은 TM을 감옥에 보내려고 작정을 한 것으로 보이기 때문입니다. 정원주의 변호인단은 대형 로펌 태평양과 이제명 대통령의 연수원 동기인 강창우 변호사가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TM의 변호사는 송00 변호사 한 명뿐이라 들었습니다.

 

목회자들에게도 귀가 있습니다. 청평의 법률 대책팀에서 하는 소리를, 우리들도 모두 듣고 있습니다. 정원주 담당 변호사들은 “신흥 종교에서 넘버 2가 무슨 권한이 있겠는가전부 교주가 결정한 것이다! “정원주 실장은 실무를 담당하지 않았다!라고 변호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결국 TM에게 책임을 전가하는 작전인가요?

 

법률 대책팀에 이것에 대한 해명을 요구합니다.

 

지금까지 TM의 눈과 귀를 가리고, 재정과 인사를 쥐고 마음대로 전횡을 저지르던 것이 정원주 아닌가요? 통일가의 사람들이라면, 말단 직원까지 아는 사실입니다. 윤영호를 데리고 온 것도, 이청우를 데리고 온 것도, 미국에서 삼인방 무능인들을 데리고 온 것도, 다 정원주 실장이었습니다. 그런데 TM에게 모든 것을 뒤집어 씌우는 것인가요?

 

2025 9 17, TM께서는 특검에 출두하시어 조사를 받으셨습니다. 그나마 17일에 출두하시지 않았다면, 특검이 체포영장을 청구했을 것이라고 합니다. 특검이 TM을 소환하자, 천무원은 갑자기 전세계 목회자들을 청평에 모았습니다. 들리는 소문이, 특검의 소환을 끝까지 거부하고, 특검이 체포영장을 가지고 오면, 목회자들이 나서서 저항하는 계획을 세웠다고 합니다. 이것이 사실입니까?

 

믿고 싶지 않은 이야기입니다. 그런데 이런 제안을 정원주 측의 변호사가 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김은상과 이기식은, 이것에 대한 해명을 해야 합니다. 설마, TM을 완전히 범죄자로 만들 생각이었습니까?

 

TM이 특검에 소환되시는 것 부터가 황당합니다. TM이 소환되었다는 것은, 정원주와 운영호가 TM에게 책임을 전가했기 때문으로 보여집니다. 혼자 신앙인 척 지랄하더니, 제일 먼저 TM을 배반하는군요.

 

정원주 실장!

 

천무원 부원장에서 해임되었다고 하면서, 아직도 TM 옆에 붙어 다니고, 아직도 재정과 인사권을 쥐고 휘두르는 당신! 목회자들이 두렵지 않습니까? 식구들이 두렵지 않습니까? 하늘이 두렵지 않습니까?

 

 

2. 악질 윤영호

 

9 17, 중앙지방법원에서 운영호의 공판이 열렸습니다. 이 공판에 참가했던 지인으로부터, 재판 중 확인된 내용과 정리된 내용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동안, 윤영호를 따르는 무리들은 SNS를 통해, 윤영호가 TM을 끝까지 보호했다고 주장해 왔습니다: 재판에 참가해 보니 거짓말이었습니다.

 

윤영호는 대선 개입에 21천만원을 사용했다고 인정했고, 목걸이와 핸드백 등을 뇌물로 준 것도 전부 인정했습니다: 권성동에게 여의도에서 1억을 준 것도 인정했습니다. 다만, 김건희에게 준 목걸이와 핸드백은 최종적으로 김건희가 받은 사실이 입증되지 않았으니, 청탁금지법이 성립되지 않는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윤영호가 법정에서 줄기차게 주장하는 것은 "한학자 총재의 지시를 받고, 정원주 승인하에 자신이 실행했다."고 주장하고 있었습니다. 자신은 지시에 따른 것이고, 모든 것은 TM과 정원주가 시켰다는 논리였습니다. 그런데 윤영호를 옹호했던 인간들은 원가요? 이들을 전부 찾아내, 출교시켜야 합니다.

 

TM의 특검 조사 때, 윤영호가 그동안 TM과의 대화를 녹음해 왔다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이 인간이 만일을 위해, TM과의 모든 대화를 녹취하고 있었던 것으로 보여집니다. 자신의 배임 횡령이 발각될 것을 대비하여, 협박용으로 녹음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용서가 안 됩니다.

 

 

3. 대책팀에 대한 의혹

 

태평양이나 강 변호사가 정원주에게 유리한 법적 제안을 하는 것은 이해하겠습니다. 그런데, 김은상의 행동은 이해가 가지 않는다고 합니다. TM보다 정원주를 위해 뛰는 것이, 확연히 보인다고 합니다. 갑자기 나타난, 이 인간은 누군가요? 웃긴 놈입니다.

 

오늘 TM의 변호사를 정원주가 해임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이미 해임된 여자가 TM의 변호사를 해임할 수 있군요? 그런데 왜 해임했나요?

 

TM께서 특검의 조사를 받으실 때, 청평의 지도자들은 광화문 주변으로 몰려가 기도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 시간에 정원주는 무엇을 하고 있었나요? 태평양 변호사들, 김은상, 그리고 협회장을 모아 긴급회의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 자리에서 정원주 실장은“송 변호사가 나를 죽이려 한다”라고 했다고 합니다. TM을 변호하는 것이, 왜 정원주를 죽이는 것인가요?

 

TM과 정원주는 이해가 충돌됩니다. 정원주가 살려고 하면, 그만큼 TM께서 다치십니다. TM의 특검 조사는, 정원주와 윤영호가 솔직하게 책임을 인정했으면, TM의 조사까지 이어지지 않았습니다. 본인들이 살려면, TM에게 모든 죄를 뒤집어 씌워야 하는 것이지요. 참 나쁜 인간들입니다.

 

솔직하게 이야기해 봅시다. TM이 선거 개입을 지시하였다. 그럴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TM이 깊은 생각을 하시고 지시하신 것인가요? TM은 정치에 크게 관심이 없으십니다. 각 정당이 무엇을 추구하는지도 모르십니다. 다 측근들의 설명을 들으시고 이해하시지요. 정원주와 운영호 그리고 이청우, 이들은 TM에게 항상 엉터리 보고를 해서 TM의 허락을 받아냈던 것을, 우리는 많이 보았습니다. 자기들 돈 챙겨 먹으려고, 장난친 거 아니었나요?

 

나는 협회장과 이기식 원장에게 분노가 치밀어 오릅니다. 이 모든 광경을 보지 않았나요? 영계와 소통한다면서요? 영계에서는 TM을 감옥 보내라 하던 가요?

 

님들이 최소한의 양심이라도 있다면, 김은상을 야단치고, 목회자들을 끌고 가 정원주와 그 일파들을 다 쫓아내야 하는 것 아닙니까?

 

제발 이제 그만 정원주 눈치 보십시오. 그런 님들의 모습을 목회자들은 비웃습니다. 악과 싸울 자신이 없으시면, 그냥 물러나십시오.

 

2025 9 22, TM께서는 구속영장 심사를 받으십니다. 만약, TM께서 구속되신다면, 저는 참지 않을 것입니다. 청평으로 처들어가, TM을 감옥으로 인도한, 정원주의 따까리들을 결코 용서하지 않을 것입니다.

 

목회자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식구님들!

 

아버님으로부터 과분한 사랑을 받은 우리들입니다. 노령의 TM이 감옥에 가시는 모습을 어떻게 볼 수 있습니까? 정원주가 자신이 했다고 자백만 하면 되는 일을, 오히려 TM에게 선거자금을 준 것을 인정하라고 요구하는 저 미친 작태가 용서가 안됩니다.

 

월요일 TM께서 구속 안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만약 TM이 구속되신다면, 나는 친구들과 함께 청평으로 달려갈 것입니다.

 



“한학자 총재의 구속”은 “정원주 측의 계산된 전략” 임에도 “문신출 천애축승자의 하나되자”는 것에 대하여...(2025-10-11)

 

송용천 협회장은 지난 23일 한학자 총재의 구속영장이 발부된 것에 대하여 겸허히 받아들이겠다는 입장을 표명하였다그러나 청년공직자들과 교구장들이 강력히 항의하며 문제를 제기하자 정원주는 몰래 천정궁을 빠져나갔고참어머님을 온전히 모시지 못한 지도부는 백의종군 할 것이라고 하였으나 하루만에 거두어 들였음에도 통일교 홈페이지에는 현재도 팝업창에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 대표자 회의 서신”을 띄어 놓고 있다.

 

https://www.ffwp.org/main.php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

참부모님의 사랑을 전하는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 공식 홈페이지 입니다.

www.ffwp.org

 

 

통일교를 대변하는 피스전망대2027에서도 23일에는 “일부러(?) ‘구속’을 불렀다특검 농락한 일방 소환불응 및 자진 축석 파장무능 무식 불통 ‘법무그룹’중대 책임 물어야 한다”는 제목의 게시물을 통하여 엄중한 책임을 물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었다.

 

https://blog.naver.com/peacemaker2027/224019330127

일부러(?) '구속'을 불렀다특검 농락한 일방 소환불응 및 자진 출석 파장무능 무식 불통 '법무

“왜 특검과 일정 조율하지 않고일방적으로 조사날짜 정하셨나요? 2025.9.17.오전 10시경 한학자 총재...

blog.naver.com

 

언론의 보도를 인용하여 지도부의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주장하였으나 통일교의 지도체제가 계속 유지될 것이라는 흐름을 파악하고 바로 용서하라 사랑하라 하나되라 통일교의 케치플레어를 통하여 화합을 주장하고 있다.

 

  “정원주 측의 계산된 전략”과 공범들

 

통일교의 공식조직이 아니나 한학자 총재가 구속이 되면서 전직 협회장인 황선조 씨가 중심이 되어 만들어진 비상대책위원회에서 문연아 이사장과 김은상 원장 및 법무법인 태평양과 미팅을 갖고 확보한 내용과 구속적부심 변호사 의견서도 김앤장을 통해 분석하였다고 한다.

 

2차 비대위 보고서에 의하면 [통일교부정부패추방감시위원회]에서 통일교의 변호인단은 이청우를 변호하기 위한 변호인단으로 꾸려졌다는 것과 2025.08.15. 정원주가 이청우를 해임하면서 천무원을 해체한 이후에는 정원주의 비자금 관리인으로 알려진 김은상 원장에게 특검TF를 맡기면서 정원주를 위한 “초호화 전관 변호인단”을 꾸렸다는 것이 입증되었다.

 

그리고 한학자 총재와 정원주는 동일사건의 피의자로 서로 이해상충이 되어 변호인단은 정원주를 위한 변호에 주력하면서 한학자 총재를 사지로 몰았다는 것도 어느정도 입증이 된 것 같다.

 

김은상 원장만이 아니라 가정연합 대표자 회의 구성원인 두승연 본부장도현섭 원장송용천 협회장이기성 천심원장이기식 세계일보 사장은 통일교에서 한학자 총재에게 모든 책임을 전가하는 법무회의에 참석한 것으로 보인다김은상과 두승연은 미국에서 귀국한지 얼마되지 않아 한국의 실정을 모르고 가급적 공범으로 만들기 위한 조치를 취한 것이다.

 

송용천 협회장은 지난 18일 특검에서 한학자 총재에 대하여 구속영장 청구를 한 다음날인 19일 효정브리핑 [구속영장 청구와 우리의 기도]에서 " 참어머님께서는 누구보다 당당한 모습으로 출석하셨지만 특검에서는 3차 출석에 응하지 않아 구속영장을 청구하였다고 합니다"라고 구속영장 청구 사유를 밝혔다.

 

https://www.ffwp.org/list/blank_view.php?menuKey=106&numberKey=26609

 

구속영장 청구와 우리의 기도

구속영장 청구와 우리의 기도  사랑하는 식구님,  오늘 참어머님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 소식이 알려지면서 많은 식구님들이 깊은 참담함과 우려의 심정을 표해 주셨습니다참어머님께서 ...

www.ffwp.org

 

 

한학자 총재의 변호사는 선임하지도 않았고그나마 한학자 총재를 변호하던 송00 변호사는 구속청구를 사유로 해임하였다변호인단은 한학자 총재가 구속이 되어야만 정원주를 불구속 시킬 수 있었기에 정원주 측(가정연합 대표자들)에서는 한학자 총재를 계획하였던 대로 실행한 것이다.

 

그러기에 통일교 측에서는 한학자 총재의 건강에 대한 ‘설명자료’를 사전에 특검에 제출하지도 않았고일방적으로 3번의 불출석과 체포영장을 앞두고 17일 한학자 총재를 일방적으로 특검에 출석을 시켰다.

 

 


정원주 측에서는 한학자 총재가 구속이 되면 ‘종교탄압’으로 몰고갈 수 있기에 좋은 전략이라고 주장한대로 한학자 총재는 구속상태에서 벗어날 수 없게 만든 것으로 정원주 측에서는 제대로 성공시킨 전략이었다.

 

   문신출 천애축승자의 하나가 되자는 말씀

 

10일 특검에서 한학자 총재를 구속 기소한 상태에서 문신출 천애축승자가 ‘비대위’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솔직히 밝혔다.

 

https://youtube.com/watch?v=b5RIVTnJo1c&si=RacB-34CJRrSr57i

 

비대위는 23일 법원에서 한학자 총재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하자 전직협회장(황선조양창식석준호)들이 만든 조직으로 협회의 공식 기구는 아니나 정원주 측과 현재 지도부에 대한 책임을 묻기 위한 비공식 조직으로 보면 될 것이다.

 

비대위에서는 10 9일 협회 7층 회의실에서 30여명이 모여 회의를 하면서 현재 지도부 체제를 유지하고정원주에 대한 책임도 묻지 않으면서 공식 기구로 인정해 달라면서 2차 회의 보고서를 만들었다.

 

그러나 문신출 천애축승자는 이를 단 칼에 자르면서 ‘비대위’를 인정하지 않고 한 목소리의 하나된 통일교를 강조하였다는데 비대위에서는 문신출 천애축승자의 말을 따를 것인지?

 

[통일교부정부패추방감시위원회]에서는 문신출 천애축승자의 말씀에 이해할 수 없고 납득할 수 없는 부분은 세상의 변호사는 믿을 수 있다고 강조하고 설명한 부분이다변호사들은 누구보다 의뢰인을 위하여 일을 하는 사람들이다그러기에 한학자 총재는 구속이 되고정원주는 불구속이 된 것임에도 이에 대한 원인과 과정은 따지지도 않고 변호사들을 믿겠다는 발상이 신기할 따름이다.

 

그리고 내부가 하나가 되어야 하는데 갈라진 목소리가 도움이 될까 라면서 우리 사회는 어떻게 볼까 그 생각밖에 들지 않는다고 말씀을 하시는데 식구들에게는 자신에게 맹목과 복종을 강요하는 모습을 보는 것 같다.

 

신앙과 현실은 병행하는 것이지 맹목적인 신앙 그것도 정원주와 정원주 측근들이 한학자 총재를 의도적으로 구속을 시켰음에도 이를 덮고 다른 의견이 나오면 안 된다고 하는 모습이 누구를 위한 것인지?

 

위의 유튜브는 10일 천심원 특별철야 정성에서 문신출 천애축승자가 15분 정도 말씀하신 내용으로 식구들이 직접 듣고 판단하기 바란다.

 

2025-10-11

 

최 ㅇ 근

[통일교부정부패추방감시위원회]

 

 

   [스크랩천애축승자의 어긋난 충효와 심판원리는 무섭습니다.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ZXsd/1308

 

 [스크랩천애축승자 문신출 선교사 메시지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ZXsd/1240

 

   ‘전세계 공직자 수련회 중단’과 ‘특검TF 대책팀의 정원주 구하기'...익명의 'TM 사건 정리'  (2025-09-20)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as2X/584

 

   한학자 총재를 ‘구속으로 몰고간 자들을 방치한 목적’과 언론의 보도 대응이 '한 총재의 권위와 위상 격하' (2025-09-26)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ZXsd/1232

  

 두승연 복귀 인사 및 현재 지도부 체제 유지… 천정궁에서 어젤리아 아파트로 피신한 정원주 (2025-09-25)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ZXsd/1227

 

 

▼ 아래의 내용은 9 20일경 청평의 내부사정을 잘 알고 있는 식구가 작성한 것으로 SNS에 전파되고 있는 내용이니 식구님들도 정독해 보기를 바라는 바이다.

 

----------------------------------

 

TM 사건 정리

 

오늘 갑자기 청평에서 진행되던 목회자 수련회가 중단되었습니다표면적으로는 목회자들이 각자 현장으로 돌아가 식구들을 지도하라는 이유였지만목회자들의 분위기가 험악 해져그들이 언제든지 정원주와 그녀의 떨거지에게 물리적 위해를 가할 수 있다는 두려움 때문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1. 책임을 지지 않는 정원주

 

특검은 2025 9 18, TM에게 구속 영장을 청구하였습니다어쩌다 이런 황망한 일이 벌어졌을까요누군가 책임져야 하는 것 아닙니까정원주는 TM의 변호사가 일을 못했기 때문이라고 책임을 회피합니다진짜 그럴까요?

 

특검은 9 8, 11그리고 15일에 TM을 소환했습니다. TM은 이 소환에 불응하시면서특검이 TM에 대한 영장 청구를 하게 하는 빌미를 제공했습니다당황스러운 것은특검이 ‘매번 일방적인 불출석 의사를 밝혀 옴에 따라세 번 모두 소환에 불응한 것으로 보아법적 대응을 검토 중’이라는 발표를 하였습니다.

 

변호인이라면특검의 소환 날짜를 연기하려면특검에게 연락을 해서 상의하고 조율하는 것이 상식입니다그런데 특검은 일방적으로 소환 날짜 하루 전날 불출석 이유서만 접수했다고 분개하고 있습니다도대체 TM의 변호사는 누구이길래이런 말도 되지 않는 것을 한 것일까요?

 

놀랍게도, TM의 변호사가 선임된 것은 2025 9 15일입니다. (변호사 수임계 등록그동안 TM의 전담 변호사가 없었다는 것입니다이번 TM의 법률 대책은 중앙행정원의 김은상 원장과 세계일보의 이기식 사장이 담당해 왔습니다.

 

이 둘은 이 문제에 대해서 해명을 해야 합니다.

 

아무리 생각해도이것은 TM을 감옥에 보내려고 작정을 한 것으로 보이기 때문입니다정원주의 변호인단은 대형 로펌 태평양과 이제명 대통령의 연수원 동기인 강창우 변호사가 담당하고 있습니다그런데 TM의 변호사는 송00 변호사 한 명뿐이라 들었습니다.

 

목회자들에게도 귀가 있습니다청평의 법률 대책팀에서 하는 소리를우리들도 모두 듣고 있습니다정원주 담당 변호사들은 “신흥 종교에서 넘버 2가 무슨 권한이 있겠는가전부 교주가 결정한 것이다! “정원주 실장은 실무를 담당하지 않았다!라고 변호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결국 TM에게 책임을 전가하는 작전인가요?

 

법률 대책팀에 이것에 대한 해명을 요구합니다.

 

지금까지 TM의 눈과 귀를 가리고재정과 인사를 쥐고 마음대로 전횡을 저지르던 것이 정원주 아닌가요통일가의 사람들이라면말단 직원까지 아는 사실입니다윤영호를 데리고 온 것도이청우를 데리고 온 것도미국에서 삼인방 무능인들을 데리고 온 것도다 정원주 실장이었습니다그런데 TM에게 모든 것을 뒤집어 씌우는 것인가요?

 

2025 9 17, TM께서는 특검에 출두하시어 조사를 받으셨습니다그나마 17일에 출두하시지 않았다면특검이 체포영장을 청구했을 것이라고 합니다특검이 TM을 소환하자천무원은 갑자기 전세계 목회자들을 청평에 모았습니다들리는 소문이특검의 소환을 끝까지 거부하고특검이 체포영장을 가지고 오면목회자들이 나서서 저항하는 계획을 세웠다고 합니다이것이 사실입니까?

 

믿고 싶지 않은 이야기입니다그런데 이런 제안을 정원주 측의 변호사가 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김은상과 이기식은이것에 대한 해명을 해야 합니다설마, TM을 완전히 범죄자로 만들 생각이었습니까?

 

TM이 특검에 소환되시는 것 부터가 황당합니다. TM이 소환되었다는 것은정원주와 운영호가 TM에게 책임을 전가했기 때문으로 보여집니다혼자 신앙인 척 지랄하더니제일 먼저 TM을 배반하는군요.

 

정원주 실장!

 

천무원 부원장에서 해임되었다고 하면서아직도 TM 옆에 붙어 다니고아직도 재정과 인사권을 쥐고 휘두르는 당신목회자들이 두렵지 않습니까식구들이 두렵지 않습니까하늘이 두렵지 않습니까?

 

 

2. 악질 윤영호

 

9 17중앙지방법원에서 운영호의 공판이 열렸습니다이 공판에 참가했던 지인으로부터재판 중 확인된 내용과 정리된 내용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그동안윤영호를 따르는 무리들은 SNS를 통해윤영호가 TM을 끝까지 보호했다고 주장해 왔습니다재판에 참가해 보니 거짓말이었습니다.

 

윤영호는 대선 개입에 21천만원을 사용했다고 인정했고목걸이와 핸드백 등을 뇌물로 준 것도 전부 인정했습니다권성동에게 여의도에서 1억을 준 것도 인정했습니다다만김건희에게 준 목걸이와 핸드백은 최종적으로 김건희가 받은 사실이 입증되지 않았으니청탁금지법이 성립되지 않는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윤영호가 법정에서 줄기차게 주장하는 것은 "한학자 총재의 지시를 받고정원주 승인하에 자신이 실행했다."고 주장하고 있었습니다자신은 지시에 따른 것이고모든 것은 TM과 정원주가 시켰다는 논리였습니다그런데 윤영호를 옹호했던 인간들은 원가요이들을 전부 찾아내출교시켜야 합니다.

 

TM의 특검 조사 때윤영호가 그동안 TM과의 대화를 녹음해 왔다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이 인간이 만일을 위해, TM과의 모든 대화를 녹취하고 있었던 것으로 보여집니다자신의 배임 횡령이 발각될 것을 대비하여협박용으로 녹음한 것으로 추정됩니다용서가 안 됩니다.

 

 

3. 대책팀에 대한 의혹

 

태평양이나 강 변호사가 정원주에게 유리한 법적 제안을 하는 것은 이해하겠습니다그런데김은상의 행동은 이해가 가지 않는다고 합니다. TM보다 정원주를 위해 뛰는 것이확연히 보인다고 합니다갑자기 나타난이 인간은 누군가요웃긴 놈입니다.

 

오늘 TM의 변호사를 정원주가 해임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이미 해임된 여자가 TM의 변호사를 해임할 수 있군요그런데 왜 해임했나요?

 

TM께서 특검의 조사를 받으실 때청평의 지도자들은 광화문 주변으로 몰려가 기도를 하고 있었습니다그 시간에 정원주는 무엇을 하고 있었나요태평양 변호사들김은상그리고 협회장을 모아 긴급회의를 하고 있었습니다그 자리에서 정원주 실장은“송 변호사가 나를 죽이려 한다”라고 했다고 합니다. TM을 변호하는 것이왜 정원주를 죽이는 것인가요?

 

TM과 정원주는 이해가 충돌됩니다정원주가 살려고 하면그만큼 TM께서 다치십니다. TM의 특검 조사는정원주와 윤영호가 솔직하게 책임을 인정했으면, TM의 조사까지 이어지지 않았습니다본인들이 살려면, TM에게 모든 죄를 뒤집어 씌워야 하는 것이지요참 나쁜 인간들입니다.

 

솔직하게 이야기해 봅시다. TM이 선거 개입을 지시하였다그럴 수도 있습니다그런데, TM이 깊은 생각을 하시고 지시하신 것인가요? TM은 정치에 크게 관심이 없으십니다각 정당이 무엇을 추구하는지도 모르십니다다 측근들의 설명을 들으시고 이해하시지요정원주와 운영호 그리고 이청우이들은 TM에게 항상 엉터리 보고를 해서 TM의 허락을 받아냈던 것을우리는 많이 보았습니다자기들 돈 챙겨 먹으려고장난친 거 아니었나요?

 

나는 협회장과 이기식 원장에게 분노가 치밀어 오릅니다이 모든 광경을 보지 않았나요영계와 소통한다면서요영계에서는 TM을 감옥 보내라 하던 가요?

 

님들이 최소한의 양심이라도 있다면김은상을 야단치고목회자들을 끌고 가 정원주와 그 일파들을 다 쫓아내야 하는 것 아닙니까?

 

제발 이제 그만 정원주 눈치 보십시오그런 님들의 모습을 목회자들은 비웃습니다악과 싸울 자신이 없으시면그냥 물러나십시오.

 

2025 9 22, TM께서는 구속영장 심사를 받으십니다만약, TM께서 구속되신다면저는 참지 않을 것입니다청평으로 처들어가, TM을 감옥으로 인도한정원주의 따까리들을 결코 용서하지 않을 것입니다.

 

목회자 여러분그리고 사랑하는 식구님들!

 

아버님으로부터 과분한 사랑을 받은 우리들입니다노령의 TM이 감옥에 가시는 모습을 어떻게 볼 수 있습니까정원주가 자신이 했다고 자백만 하면 되는 일을오히려 TM에게 선거자금을 준 것을 인정하라고 요구하는 저 미친 작태가 용서가 안됩니다.

 

월요일 TM께서 구속 안 되시기를 기원합니다만약 TM이 구속되신다면나는 친구들과 함께 청평으로 달려갈 것입니다.

 

 



특검, “한학자 총재 기소” “정원주이신혜 불구속 기소” 가칭 비대위 10/9 2 회의 보고  정원주  3인방 체제 유지 (2025-10-11)
 
특검은 예고한 대로 오늘(10) 한학자 총재를 기소하면서, 정원주를 불구속 기소하였다. 정원주를 위하여 꾸려진 ‘초호화 전관 변호인단’은 정원주의 불구속 기소에 따라 성공보수도 확정되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03/0013527538?cds=news_my

특검, '통일교 게이트' 한학자 총재 구속 기소…'실세' 정원주 불구속 기소

윤석열 정권과 통일교의 '정교 유착' 의혹을 수사 중인 특별검사팀이 한학자 총재를 구속 기소했다. 윤석열 정권 로비에 관여한 혐의를 받는 '교단의 실세' 정원주 전 총재 비서실장도 불구속 기

n.news.naver.com


통일교에서는 특검이 한학자 총재를 기소한 데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한다는 입장문을 발표하였다. 입장문을 통하여 재판 절차에서 건강에 대한 인권적 배려와 종교 지도자로서의 역할을 고려하여 지혜롭고 진중한 사법판단(보석 결정)을 요구하고 있다. 그러나 한학자 총재와 정원주는 이 사건에서 이해상충이 되고 있으며, 정원주가 불구속 상태로 재판을 받게 되어 증거인멸의 우려가 있기에 특검이나 재판부에서 보석신청을 받아들이기 어렵기에 한학자 총재는 구속 상태에서 재판을 받을 수밖에 없는 것이 현실이다.



10 9일 협회 7층에서 2차 비상대책위원회 회의
 
전직 협회장(황선조, 양창식, 석준호)은 협회 7층에서 2차 비상대책위원회 회의를 개최하여 황선조 회장이 사실관계에 대한 설명을 하였다고 한다. 이 회의를 통하여 비상대책위원회는 지난 25일 강력하게 척결대상이라고 한 정원주와 정원주 측근들과 합의를 한 것인지 당분간은 현재 지도부 체제를 인정하고 유지하겠다는 것을 공개하였다.
 
회의 결과 정선호, 양준수, 황인태 씨를 고문으로 실무는 손병호 회장, 오주희 6500가정 사무국장, 이한덕 통일재단의 실장이 맡기로 하였다고 공개하였고, 전직 협회장 3인은 비상대책위원회의 공동위원장이 되었다고 한다.
 
아래에 2차 비대위 회의 보고서 원문을 올리니 참고하기 바란다.

 

2차 회의 보고서는 한겨레신문에서 [단독] 통일교 ‘참어머님 구하기’…’로펌 통하면 구치소 편의 봐준다더라”라는 제목으로 잘 설명하였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28/0002770154?sid=102

[단독] 통일교 ‘참어머님 구하기’…“로펌 통하면 구치소 편의 봐준다더라”

한학자 통일교(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 총재 구속을 계기로 구성된 통일교 비상대책위원회가 구치소에 수감된 한 총재에게 대형 법무법인을 통한 ‘편의 제공’ 방안을 논의한 사실이 확인됐다

n.news.naver.com

 

2차 회의 보고서 내용에 대해서는 추가로 설명을 할 예정이다.
 

2025-10-11

 

최 ㅇ 근
[통일교부정부패추방감시위원회]

 
 
   천정궁에서 대놓고 '권력을 휘두르는 정원주' "정원주에 충성"하며 자리를 보전하는 통일교 지도부의 운명은? (2025-10-09)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ZXsd/1303
  
   “한 총재 구속”과 “통일교 지도부의 면책" 결론은 "전 협회장들의 재등장”, "정원주 중심의 현 지도체제 유지" (2025-10-03)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ZXsd/1283



천정궁에서 대놓고 '권력을 휘두르는 정원주' "정원주에 충성"하며 자리를 보전하는 통일교 지도부의 운명은? (2025-10-09)

 

언론에서는 추석 연휴동안 통일교 한학자 총재에 대한 조사가 불발되면서 10일 특검에서 한학자 총재를 기소할 것이라는 보도를 하였다.

 

https://www.donga.com/news/Society/article/all/20251009/132529289/1

 

특검, 10일 한학자 구속기소 방침…‘통일교 국힘 당대표 선거 개입 의혹’ 수사 확대

특검이 10일 통일교 한학자 총재를 구속 기소할 방침이다. 특검은 통일교의 국민의힘 당 대표 선거 개입 의혹과 관련해 국민의힘뿐 아니라 윤석열 전 대통령까지 수사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www.donga.com

 

지난 23일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한학자 총재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하면서 9 21일 한학자 총재가 만약을 대비하는 뜻으로 통일가에 위기가 닥쳤을 때 ‘천애축승자’와 참부모님을 중심한 ‘참가정 사위기대(문효진, 문흥진 가정)’를 중심으로 하나되어 일하라는 말씀을 주셨다면서 통일교 홈페이지 팝업 창에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 대표자 회의서신”을 올려놓았다.

 

가정연합 대표자는 천애축승자인 (문신출, 문신흥)과 참가정 사위기대인(문연아, 문훈숙) 그리고 두승연 본부장, 김은상 원장, 도현섭 원장 그리고 송용천 협회장, 이기성 원장과 이기식 세계일보 사장을 포함한 10명이다.

 

이들은 23일부로 백의종군 하겠다고 하였으면서도 두승연 본부장만 사직서를 제출하는 쇼를 벌였고, 5명은 형식상의 사표도 제출하지 않고 정원주에 충성하면서 굳건히 자신들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한학자 총재의 구속영장이 발부된 지난 23일에는 청년공직자와 교구장 등이 집단으로 항의를 하였으나 이것도 흐지부지 되는 것으로 보인다. 더욱이 전직 협회장들은 25일 협회에서 현 사태의 원흉 정원주와 정원주 일당(7 26일 미국에서 온 3인방 포함)의 완전한 척결이 선결되어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27일에도 전직 협회장들 주도로 협회에서 “교단 지도자 긴급 간담회”를 열어 정원주와 법무팀을 집중적으로 성토를 하였으나 흐지부지 되고 있다.

 

   천정궁에서 권력을 마음껏 행사하고 있는 정원주

 

정원주는 23일 한학자 총재만 구속이 되고 자신은 예상한 대로 불구속이 되면서 공직자들과 식구들의 반발이 거세지자 잠시 천정궁을 떠났으나 얼마지나지 않아 조용히 천정궁으로 귀궁하여 통일교를 마음대로 주무르고 있는데 오래가지는 못할 것으로 보인다.

 

1.   추석 원전 참배를 통하여 3인방체제 강화

 

통일교에서는 2025.10.06. 추석에 파주원전 참배식이 있었는데 효정미디어를 통하여 정원주가 세운 3원장 체제를 강화하고 인사조치를 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https://tv.ffwp.org/index.asp?strMid=P_CulturalEvent&strPmType=replay&strAct=detail&b_idx=5808


효정미디어

천일국13년 추석절 파주원전 참배식

tv.ffwp.org

 

효정미디어에서는 두승연 본부장을 필두로 도현섭 원장의 기도까지 보여주고 있었으나 3원장 중 김은상 원장은 식구들의 반발을 고려하여 참석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파주원전에 참석한 ‘가정협회 대표자 회의’ 구성원들

 


 

2.   참가정인 문선진 씨 부부와 와 문권진 씨 부인도 미국에서 귀국

 


참가정이자 전 세계선교본부 회장인 문선진 씨 부부와 문권진 씨의 아내도 파주 원전에 참석하였다. 문인진 씨는 출국을 하였는지 모습이 보이지 않았다.


 
 

정원주와 ‘가정연합 대표자 회의’에서는 파주 원전 참배식을 통하여 더 이상 자신들의 책임을 묻지 말 것을 강조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10일 특검에서 한학자 총재를 기소하여도 책임소재를 묻지 않고 덮을 수 있을 것인지?

 

지난 27일에 이어 오늘(10/9)도 협회에서 “2차 교단지도자 간담회”가 있었다. 통일교 지도부에서는 정원주를 위한 ‘초호와 전관 변호인단’을 꾸렸음에도 한학자 총재에 대해서는 오랫동안 전담 변호사를 선임하지 않았으며 피의자 심문 전에 변호사 의견서도 제출하지 않았고, 한학자 총재에게 유리한 증거도 거의 제출을 하지 않았다고 한다.

 

이러한 내용에 대해서도 간담회에서 공개된 것 같다. 오늘 간담회에 있었던 내용을 협회에서 공개해주기를 바란다.

 

그리고 문선진씨가 10일 한학자 총재를 면회할 것이라고 한다. 한학자 총재가 문선진 씨를 만나면 통일교에 대해서 어떤 지시를 할 것인지?

 

구체적으로 정원주와 ‘가정연합 대표자 회의’에 포함된 사람들이 특검에서 한학자 총재를 구속할 명분을 주고 법적인 방어도 제대로 취하지 않아 전략적으로 한학자 총재를 사지로 몰았다는 근거들이 공개되고 있다.

 

시간이 걸릴 수도 있을 것이나 한학자 총재를 사지로 모는데 직간접적으로 관여한 자들이 누구인지 공개될 것으로 이들에 대한 책임을 반드시 물어야 할 것이다.

 

2025-10-09

 

최 ㅇ 근

[통일교부정부패추방감시위원회]

 

 

◈ 참고 게시물

 

   카톡에 퍼지고 있는 “천정궁의 주인이 된 홀리마더정 정원주”와 “국가메시아 협의회 4차 성명서” (2025-10-04)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ZXsd/1288

 

   정원주를 위한 통일교의 조직개편 6. – 김은상 원장 (600억 도박의 핵심)과 특검, 한학자 총재 8일 소환 (2025-09-05)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as2X/604

 

  “한 총재 구속”과 “통일교 지도부의 면책" 결론은 "전 협회장들의 재등장”, "정원주 중심의 현 지도체제 유지" (2025-10-03)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ZXsd/1283

 

 

   아래는 카톡에 퍼지고 있는 [홀리마더정, 천정궁의 참주인이 되다]라는 게시물과 국가메시아협의회의 4차 성명서 [법무팀(김은상, 이기식)을 탄핵한다. 즉시 사퇴하라]는 게시물이니 읽어보기 바란다.

 

 

[홀리마더정, 천정궁의 참주인이 되다]

 

9 23일 새벽 3, 참어머님의 구속이 결정되던 순간, 정원주 비서실장께서는 누구도 예상치 못한 놀라운 결단을 보여주셨습니다. 온 식구들이 충격과 슬픔에 빠져 눈물짓던 그 시각, 정 실장님은 여황 같은 경호를 받으며 홀연히 자리를 빠져나가셨습니다. 위기의 순간에 함께 울어주는 대신, 먼저 몸을 피하시며 자신의 안위를 지키는 그 처세에 식구들은 경탄했습니다.

 

“이것이야말로 홀리마더한의 정통성을 상속받은 천주사적 결단”이라는 감탄이 절로 흘러나왔습니다.

 

지금도 천정궁을 든든히 지키고 계신 분, 바로 홀리마더정 정원주입니다. 어머님은 구속 중이시지만, 다행히도 천정궁 열쇠와 도장은 여전히 정 실장님의 품속에 있습니다. 기도와 정성은 없어도, 금고와 도장은 굳건히 지켜지고 있으니, 천정궁의 권위는 오히려 한층 더 빛을 발합니다. 식구들은 속삭입니다. “오호 통재라! 정원주님이 계셔 천정궁이 오늘도 찬란하구나.

 

정 실장께서는 천무원 부원장으로서의 책무는 미진했으나, 해외 가족 간병까지 챙기며 이상가족 모델을 몸소 실천하셨습니다. 한편 세계를 오가며 인사·재정·행정을 직접 챙기며, 두승연·김은상·김문식 세 사람을 긴급 귀국시켜 3원 시대를 개막시키셨습니다. 특히 8 15, 해방 80주년 광복절에 맞추어 배후에서 기획·감독하신 그 결단은 북한 김일성의 대남노선 천명에 버금가는 통일가의 해방 서사로 역사에 남을 일입니다.

 

정실장님은 어머님의 구속을 기정사실로 예견한 듯, 어느덧 스스로 홀리마더정의 자리에 올라 겁없이 인사·재정·행정 전반을 틀어쥐어 어머님의 수고를 덜어드렸습니다. 세상에선 미친년이라고 할 법하지만, 당신은 절대로 미친년이 아니니 안심하십시요. 그깟 삿된 기운은 우리가 막아드리겠나이다.

 

그러나 정실장님, 한편으로 염려됩니다. 참부모님을 모시면서 평생을 좋은 것만 몰래 쳐먹으셨는 데, 지금도 더 쳐잡수실 게 있는지요? 이러다 실장님이 먹다 디질까봐 늘 조마조마하네요.

 

정실장님의 깊은 뜻을 미처 깨닫지 못하는 대다수 식구들은 이렇게 울분을 토해냅니다. “정원주, 니가 개새끼냐 우리가 개새끼냐? 이 난국에도 네 배만 불리고 있으니 피가 거꾸로 솟는다. 그렇게 꿀만 빨아 처먹는 동안, 정작 식구들은 피눈물을 삼키며 쓰러져갔다.” 우리는 압니다.

 

그것은 단순한 탐욕이 아니라, 더 큰 섭리적 뜻을 위해 몸소 욕을 뒤집어쓰신 정실장님의 고난의 행군이잖아요. 그렇죠? 그래서 더욱 우리는 더욱 앞장서 정실장의 참뜻을 세상에 알리고자 다짐합니다. 수령결사옹위정신으로 당신을 끝까지 사수하겠습니다. 절대로 미친년 안되게 해드리겠습니다. 절대로 쳐먹다 디지는 꼴 안보게 해드리겠습니다.

 

사랑하는 정실장님, 천심원 기도 자리에는 늘 당신의 빈자리가 보입니다. 매일 밤 10시부터 전 세계 식구들이 기도와 눈물로 정성을 모을 때, 당신과 김은상 중앙행정원장님의 모습은 좀처럼 뵐 수 없습니다. 식구들은 충심으로 걱정합니다. “위대한 정원주 실장님! 언제쯤 기도 자리에 오셔서 그 탁월한 처세술과 섭리적 관점을 어리석은 우리들에게 전수해주시렵니까? 모두가 손꼽아 기다리고 있습니다. 언젠가 꼭 함께 셀카를 찍어 SNS에 자랑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놀라운 업적은 재정 분야에서 빛납니다. 정 실장님은 “새는 돈 한 푼도 허투루 쓰지 않는다”는 고귀한 심정으로, 김은상 조직을 앞세워 천원단지 자금을 가장 먼저 틀어쥐셨습니다. 불과 한 달도 안 되어 전광석화처럼 조직을 장악한 그 솜씨는 김영삼 대통령의 금융실명제 비밀작전에 버금가는 위대한 성취라 칭송받습니다.

 

그 덕에 교단 재정의 주관성과 권위는 이제 정 실장님의 시각에 따라 좌우되며, 돈이 흘러가는 길목마다 정 실장님의 손길이 닿고 있음이 확인됩니다. 식구들은 말합니다. “역시 참된 영도자는 영혼보다 금고를 먼저 지킨다. 정 실장님이 금고를 지켜주셨으니 우리는 이미 구원받았다.” 이제 통일가는 기도와 찬송이 아니라 재정 보고서와 잔고 확인 위에서 더욱 은혜롭게 빛나고 있습니다.

 

참어머님 구속의 순간 도주한 결단, 천정궁을 지킨 위업, 3원 체제를 연 리더십, 천심원 기도 자리의 빈 공간, 돈부터 챙기는 치밀한 안목까지—이 모든 것은 통일가 역사의 새로운 장으로 남을 것입니다. 그러나 식구들은 이미 알고 있습니다. 말보다 행동이 진실을 증명한다는 것을, 그리고 그 행동이 어떻게 기록될 것인지를.

 

진심으로 사랑합니다, 정원주 비서실장님. 늘 옥체만강하시길.

 

2025 10 2

섭리를 생각하는 어느 축복가정 올림

 

-------------------------------------------------------

 

국가메시아협의회 ‘제4차 성명서’

 

-법무팀(김은상. 이기식)을 탄핵한다. 즉시 사퇴하라

 

법무팀 김은상. 이기식은 이번 참어머님의 영장실질심사에 이어 구속적부심사 기각판결까지 책임을 통감하고 즉시 사퇴하라.

 

당초부터 이 엄중한 사건을 핸들할 수 있는 법무양식도 경험도 없는 김은상, 이기식에게 참어머님의  법률적 대응을 담당하게 한 것 부터가 막후 정원주의 치밀한 의도였다.

 

살펴보면 정원주는 참어머님 우선의  변호를 위한 것이 아니라 자기 변호를 위해 자기 사람으로 법무팀을 구성  장악하고 그 플랜대로 진행한 것이다.

 

법무팀 김은상과 이기식의 작태를 보면 변호사 선임은 사건초기부터 즉시 고액의 최고수준의 변호사를 선임했으나 이 역시 정원주 디펜스를 목적으로 이뤄졌고, 그 결과 정원주가 법망을 피하도록 구조적 장치를 마련한 것에 불과하였다.

 

그러나 참어머님의 변호사 선임은 특검 출석 불과 며칠 전에야 선임했고, 그것마저 정원주 디펜스에 불리할수 있다는 명분을 들어 갑자기 어머님 전담 고문 변호사를 일방적으로 바꾸는 등 준비가 부실할 수밖에 없게 하였다.

 

더욱이 참어머님 담당변호사가 사건내용을 검토한 결과 정원주와 이해 충돌되는 부분에 관해서 문제를 제기하자 정원주는 자기에 불리한 법리를 주장한다고 하여  참어머님께서 직접 선임한 변호사를 바로 해임해버렸다.

 

김은상 이기식 법무팀은 오로지 정원주를 위한 법무에 치중하며 정원주 명령에 따라 움직이는 정원주의 심부름꾼에 불과했다.

 

특히 김은상과 이기식은 이번 참어머님의 구속적부심사에도 새로운 충분한 반론도 준비 못하여 기각판결을 받게 됨으로 오히려 식구들의 피 같은 막대한 헌금의 낭비와 참어머님을 욕보이고 세상앞에 어머님을 더욱 부끄럽게 만들었다.

 

참어머님의 구속적부심사를 제대로 준비하려면 우선 영장실질심사에서 거부된 증거인멸 가능성에 대한 특검이 지적한 다섯가지 항목 하나 하나를 격파할 수 있는 법리를 준비하여 조목 조목 반박하여 헌법과 법률에 의해 판단하는 판사들에 의해 받아들여졌어야 했다.

 

영장심사에 이어 두번째 적부심에서도 패배한 지금의 변호팀은 더 이상 자격이 없다.

 

누구를 위한 변호사냐?

 

이제 법원으로 사건이 넘어가는 시점에 지금이라도 정원주가 참어머님의 비서실장, 천무원의 부원장으로써 윤영호와 이청우를 지휘하며 인사. 재정. 행정. 일체를 총괄 실권을 행사해 온 것이 사실임을  고백하고 위법사항에 대한 자백 진술을 하게 해야 한다.

 

온 통일가가 알다시피 참부모님이 언제 구체적인 행정에 관여하셨던가? 어머님은 진술에서 정치를 모른다 하셨고 한국정치에 흥미가 없다 하셨다. 따라서 지금 검찰이 집중하고 있는 정치자금법 위반은 전적으로 윤영호와 정원주 작품이다.

 

윤영호가 본부장으로서 정실장의 결제를 받아 집행한 것이다.

 

이 두사람이 얼마나 전횡을 했는지 모든 지도자들은 알고 있다.

 

막상 사건이 불거지자 정원주는 그 동안 온갖 실권과 특혜는 누리고 책임은 회피함으로 어쩔 수 없이 위법사항은 참어머님이 모두 감당하시게 되었다.

 

우리가 이것을 어떻게 용서하라는 것이냐?

 

참어머님이 차디찬 마루바닥에서 모포로 환 중의 노구를 부지하신다는 것은 위험천만하고  우리 식구들의 양심이 더 견디기 힘들다.

 

국가메시아를 위시한 우리 공동체 일원은 이 참상을 더 이상 두고 볼 수 없다는 단호한 결단으로 다음과 같이 선언한다.

 

1. 참가정 사위기대를 중심한 최고지도부는  현 법무팀을 즉시 사퇴시키고 우리식구 변호사들로 법무팀을 새로 구성, 참어머님 위주로 변호사팀을 즉시 재구성하게 하라. 소경이 소경을 인도할 수 없다. 통일가 내부를 알지 못하는 변호사가 어찌 변론자료들을 충분히 준비할 수 있겠나?

 

식구 변호사들로 법무팀을 즉시 재구성하라.

 

2. 우리 공동체 내 섭리적 사회적 경륜을 갖춘 지도자들로 비대위를 즉시 구성하여  법적, 정치적, 사회적, 섭리적 문제 해결을 위한 각 분야 전문 TF팀으로 참어머님의 석방을 신속히 해결하고 전세계 식구들의 안정과 교단의 내부혁신을 주도하게 하라.

 

3. 현지도부(두승연 김은상 이기식 김문식 도현섭 송용천 이기성 조만웅)는 참어머님께 새로운 비대위 구성을 정중히 건의 드리고 이를 성사되게 해야 하며  이번 사태의 도의적 법적 책임을 무겁게 수용하면서  온 세계 식구들에게 사죄하고 용퇴하라.

 

만일 자리보전의 미련으로 참어머님과 참가정 뒤에 숨는 비겁한 행위를 한다면 누가 더 이상 그대들을 참된 지도자로 용납하겠는가?

 

하늘의 무서운 진노의 채찍도 그대들을 결단코 용서하지 않을 것임을 명심하라.

 

참부모님을 모시고 오늘 통일가 건설에 생애를 바쳐온 우리 국가메시아들은 24시간 어머님의 안위를 염려하며 이후 지도부의 태도를 불꽃처럼 살펴 볼것이다.

 

무능한 김은상 이기식 법무팀을 즉각 사퇴시키고 우리식구 변호사들로 새 법무팀 구성을 거듭 촉구하는 바이다.

 

2025. 10. 3.

 

국가메시아협의회 일동

회장    정선호

(독일국가메시아)

 



통일교의 자산 80%를 가져갔다고 하는 UCI 자산과 통일교의 자산 현황(2025-10-08)

 

통일교 권력층에서는 자신들이 식구들의 헌금을 빼돌려 착복한 사실을 카페에 게시하면 이를 물타기 하기 위하여 [통일교부정부패추방감시위원회]에 통일교의 자산 80%를 가져간 UCI에 대하여 침묵한다며 지속적으로 문제를 삼아왔다.

 

현실적으로 UCI 측에서 대한민국 통일교 소유로 되어있는 자산을 일방적으로 가지고 갈 수 있는 방법은 존재하지 않는다. 그러기에 이에 대하여 [통일교부정부패추방감시위원회]에서 특별히 설명을 하거나 허위 주장이라고 문제를 제기할 필요성 자체가 없었고, 작업을 별도로 하는 것이 귀찮아 외면해 온 것도 사실이다.

 

최근 피스전망대2027에서 추석을 잘 보내라며 떡 값도 보내주시고 단톡방에서도 UCI가 공적자산 80%를 탈취해 갔음에도 최종근이 눈 감고 있다며 지속적으로 문제를 삼기에 [통일교부정부패추방감시위원회]에서 통일교 자산에 대하여 알고 있는 내용을 정리하여 공개하는 바이다.

 

https://blog.naver.com/peacemaker2027/224028870084

탁지일도 변상욱도 제보 받았다는 아들? 문현진 UCI에 드리는 경고 "단순 인용도 정보통신법상 자

“피스전망대 블로그가 UCI쪽에서 대한항공 소변 영상을 어머님을 공격하는데 이용하고 있다고 화살을 ...

blog.naver.com

 

참고로 2001경 통일교에서 센트럴시티 지분 60%를 애경으로부터 2000억원대에 매입할 당시부터 UCI 측을 통하여 외국인투자로 매입을 하였다. 일성건설도 법정관리 상태에서 외국인 투자 형태로 지분을 취득한 것이고, 김포에 있는 워싱턴타임즈항공도 외국인 투자 형태로 세제 혜택을 받고 취득한 자산이었기에 UCI 측에서 가지고 간 것이기에 공적자산 탈취라는 주장은 사실과 부합하지 않는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설명을 하였으니 읽어보기 바란다. 그리고 [통일교부정부패추방감시워원회]에서 제대로 알지 못하였거나 100억 이상 누락을 한 것이 있다면 알려주면 첨부하여 언제라도 공개할 것이라는 사실도 알려드리는 바이다.







 

2025-10-08

 

최 ㅇ 근

[통일교부정부패추방감시위원회]



“한 총재 구속”과 “통일교 지도부의 면책" 결론은 "전 협회장들의 재등장”, "정원주 중심의 현 지도체제 유지" (2025-10-03)

 

통일교 지도부(정원주가 임명) 2025.09.23. 법원에서 한학자 총재에 구속 영장을 발부하자 책임을 지는 듯한 입장을 표명하였으나 쇼에 불과하였다. 그럼에도 통일교 공직자들은 현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나쁘지 않다는 이해관계에 따라 책임 소재는 덮고 얼렁뚱땅 조용히 넘어가고 있는 것이 통일교의 모습이다.

 

[통일교부정부패추방감시위원회]에서는 한학자 총재가 구속된 23일을 전후하여 통일교 지도부가 취한 모습을 정리해 보았다.

 

  22일 한학자 총재의 지시로 ‘가정연합 대표자 회의’ 구성

 

1.   가정연합 대표자 회의 구성

 

2025.09.22. 한학자 총재가 구속영장 실질심사를 받으러 가기 전에 구성

 

2.   대표자 구성원

 

참가정(문훈숙, 문연아, 문신출, 문신흥) 두승연 세계선교본부장, 김은상 중앙행정원장, 도현섭 인재양성원장, 송용천 협회장, 이기성 천심원장, 이기식 세계일보 사장 등 10

 

3.   대표자 회의 책임자(위원장)

 

‘가정연합 대표자 회의’ 책임자는 공식적으로 발표를 하지 않았으나 문연아 씨가 책임자(위원장) 역할을 하는 것으로 보임

 

  23일 통일교 지도부 형식상 사태 표명 후 기존 체제 유지

 

1.   통일교 지도부는 한학자 총재가 구속된 23일 천심원 특별철야정성 수련회에서 모두 백의종군을 한다며 사퇴할 것처럼 입장을 표명하였으나 이는 거짓이었다.

 

2.  천애축승자와 참가정 사위기대를 중심으로 ‘가정연합 대표자 회의’를 구성하고 조속히 발표하겠다고 하였다. 그런데 ‘가정연합 대표자 회의’는 22일에 구성된 것이었다고 송용천 협회장은 27일 협회 간담회에서 실토를 하였다.

 



  24일 두승연 세계선교본부장 사직서 제출, 25일 사퇴 철회

 

24일 두승연 세계선교본부장은 자신도 대표로 있는 ‘가정연합 대표자 회의’에 형식상 사직서를 제출하였고, 송용천 협회장은 23일 한 총재의 구속에 책임을 통감한다면서도 사퇴할 의향이 없다는 의향을 밝혔었다.

 

 



두승연 본부장은 사직서를 제출한지 하루만에 천애축승자와 가정연합 대표자회의 결정에 따라 복귀하겠다며 ‘천애축승자 그리고 가정연합 대표자님’ 앞으로 서신을 보내면서 사직 쇼는 하루만에 끝났다.

 

  25일 ‘천애축승자와 전직 협회장 긴급회동’

 

25일 수련원 3층 대회의실에서 참가정(문연아/문훈숙/문인진)과 전 협회장(황선조, 양창식, 석준호, 송광석) 그리고 이기성 천심원장 등이 4시부터 7 30분까지 긴급회동을 하였다.

 

간담회에서 현재 상황은 비상시국으로 통일가 역사상 초유의 사건으로 사태의 원인을 바로잡는 노력이 적극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며 현 사태의 원흉인 정원주와 그 일당에 대한 성토 분위기와 함께 화평과 새 출발을 위한 환경 조성의 방법론에 대한 제안을 하였다.

 

1.    지난 10년동안 정원주와 정원주 일당이 쌓아놓은 아성이 지금도 건재하다는 사실을 지적하며, 특히 문연아님이 참가정의 중심을 잡아줄 필요성이 강조됨.

 

2.    현 사태의 원흉 정원주와 정원주 일당(7 26일 미국에서 온 3인방 포함)의 완전한 척결이 선결되어야 한다는 것이 강조됨.

 

'용서와 화합'의 기본전제는 선악의 분립속에 이뤄져야 하며, 적당히 덮는 것은 다시 과거의 우를 범하겠다는 것으로 어머님 구속 사건에 대한 책임은 그 누구도 지지 않겠다는 비겁한 변명

 

3.    정원주와 그 일당은 천정궁에서 즉시 퇴궁할 것. 구체적으로는 천정궁 반경 30km이내 절대로 출입금지.

 

4.   전국 교구장 성명/ 2세 희원회/ 국가메시아 원로회에 대한 적극적인 지지와 수용이 이뤄저야 하며 반영이 안될시, 이후 상황은 전국 목회자, 식구들 간의 강력한 저항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사실을 강조

 

5.   어머님 구속 후, 청년식구들의 반응이 굉장히 격앙되어 있음을 지적하며 신속한 조치가 없을 경우, 물리적인 저항에 직면할 수 있다는 사실을 지적

 

위와 같은 강경한 분위기가 3일도 안되어 사라졌다. 정원주와 3원장 체제가 유지되고 있는 것은 기득권들의 이해관계에 의한 것으로 서로 권력을 나누어 갖는 방향으로 절충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27일 참어머님 구속상황에 관한 “교단 지도자 긴급 간담회”

 

25일 참가정과 긴급회동을 한 전 협회장들은 27일 협회에서 “참 어머님 구속 상황에 관한 교단 지도자 긴급 간담회”를 협회에서 하면서 황선조 씨를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장으로 세우려고 작전을 세웠다.

 

1.   참석자

 

전 협회장(황선조, 양창식, 석준호) 2. 전 재단이사장(조정순) 3. 원로목회자 (조만웅) 4. 신도대책위원회 (이상보) 5. 축복가정회 대표, 6. 2세희원회 대표, 7. 교구장협의회 대표(변중호, 김규수) 8. UPF(김석진, 서울지회장) 9. 여성연합 대표와 협회장 송용천, 부회장 김동연, 황인태, 사광기, 문평래, 정선호 국가메시아 회의 회장과 박진헌 그리고 초대받지 않은 손대오 회장 등 50여명이 참석

 

2.   송용천 협회장 ‘가정연합 대표자 회의’에 대한 설명

 

22일 한학자 총재가 구속영장 실질심사를 받기 위해 천정궁을 떠나기 전에 참가정인 문연아, 문훈숙, 문신출, 문신흥과 협회장인 송용천 3원장인 두승연, 김은상, 도현섭 그리고 이기성 천심원장과 이기식 세계일보 사장을 포함하여 10명으로 혹시라도 한학자 총재의 신변에 문제가 생기면 중요한 내용은 “가정연합 대표자 회의”에서 결정을 하라고 지시하였다는 설명을 함

 

3.  간담회의 주요 내용

 

   정원주와 법무팀을 집중적으로 성토를 하였으며, 정원주의 변호사 비용은 세계선교본부의 공금으로 지급한 것에 대하여도 문제를 제기하였고, 경우에 따라서는 공금횡령으로 정원주를 고소할 것도 검토 중

 

   송용천 회장이 현재의 상황과 식구들의 지도부에 대한 불신에 매우 심각하다는 사실을 전혀 인식하지 못하고 있는 것에 대한 불만

 

   문평래 회장은 아버님에 대한 말씀이 없고 아버님의 흔적을 지우려는 것에 대한 문제를 강력히 제기

 

   손대오 회장은 이기성 천심원장을 해임하라고 강력히 주장, 이기성 원장은 2017년 협회장 취임식에서부터 정원주와 윤영호를 아론과 휼로 모시고 일을 할 것이라고 말한 것처럼 정원주와 윤영호에 이은 3번째 부역자로 지적

 

4. 긴급 간담회가 열린 배경

 

긴급간담회를 연 목적은 한학자 총재가 구속이 된 것에 대한 책임을 지고 두승연이 사임을 하였으나 바로 복귀를 하면서 공직자들과 식구들의 불만이 커지자 이를 잠재우고 새롭게 비상대책위원회를 만들어 황선조를 위원장으로 세우려고 간담회를 한 것으로 보인다.

 

25일에도 협회에서 4시부터 7 30분까지 “천애축승자와 전직 협회장 긴급회동”을 하였다. 여기에 참석자는 참가정인 문연아, 문훈숙, 문인진과 이기성 천심원장 그리고 황선조, 석준호, 양창식, 송광석까지 참석하였다.

 

긴급회동에서 현 상황은 비상시국으로 한학자 총재를 구속시킨 원흉 정원주와 그 일당에 대한 성토와 새출발을 위한 환경 조성의 방법론에 대한 제안이 있었는데 문연아 씨가 참가정의 중심을 잡아줄 필요가 있으며 정원주가 데려온 3원장에 대한 척결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내용 등이 있었으며, 현 지도부가 유지될 경우 물리적인 저항에 직면할 수 있다는 사실들을 지적하였다고 한다.

 

참가정과 전직 협회장들의 긴급 간담회 이후 27일 교단 지도자 간담회를 통하여 황선조를 비대위원장으로 세우려고 한 것 같으나 물거품이 되었다.

 

  29일 ‘효정브리핑’을 통하여 황선조 및 전직 협회장들을 부각

 

통일교 지도부에서는 정원주를 구하기 위한 방법으로 한학자 총재를 구속시키는데 앞장선 자들에 대하여 책임을 묻는 내용이 공식적으로 없었으며 정원주를 중심한 현 지도체제를 유지하는 방향으로 몰아 가고 있다.

 

김동연 부회장은 효정브리핑을 통하여 “특히 과정에서 전직 협회장님들의 역할이 컸습니다전직 협회장님들은 천애축승자  참가정사위기대와 만나 현재의 어려움과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해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누었고하나 되어 적극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습니다이후 27일에는 전직 협회장님들의 주선으로 국가메시아원로목회자희원회축복가정 회장단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하는 귀한 간담회도 가졌습니다앞으로 전직 협회장님들께서는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모아 대표자회의에 전달하는 소통의 다리가 되어주시기로 하셨습니다바쁜 일정 속에서도이처럼 많은 식구님들이 주체적인 의지로 참어머님을 지키고자 하는 모습에  감동과 희망을 느꼈습니다”라며 전직 협회장들의 역할을 크게 부각시키며 이들이 전면에 나설  있다는 것을 알린 것이다.

 

https://www.ffwp.org/list/blank_view.php?menuKey=106&numberKey=26637

 

 

마음이 모이는 곳에 희망이 있습니다

마음이 모이는 곳에 희망이 있습니다  참어머님께서 서울구치소에 머무르신 지 일주일이 되었습니다. 그동안 여러 가지 이야기들로 인해 우리 식구님들께서 마음에 혼란을 겪으셨을지도 모르.

www.ffwp.org

 

 

  30일 문신출 천애축승자 정원주도 윤영호도 이신혜도 사랑하고 싶다

 

30일 천심원 철야 특별정성에서 문신출 천애축승자는 정원주도 윤영호도 이신혜도 3원장도 사랑하고 싶다면서 더 이상 정원주에 대한 책임을 묻지 말라고 명확한 선을 그었다.

 

https://www.youtube.com/watch?v=Oex3OOPXguw

 

누구의 전략인지 알 수 없으나 문신출 천해축승자의 말씀은 현재 식구들이나 공직자들의 생각을 전혀 고려하지 않은 통일교 지도부만을 지키기 위한 것으로 역풍을 받게 될 것으로 보인다.

 

문신출 천애축승자의 말씀으로 인하여 정원주는 다시 통일교의 실질적 3대 교주로서 역할을 할 수 있게 되었다는 착각을 하게 만든 것만이 아니라 3원장을 포함한 가정연합 대표자들도 모두 온전히 자신의 자리를 지키게 된 것처럼 만들어 주어 통일교 내부의 화합이 아닌 내부 분란에 불씨를 뿌린 것이다.

 

용서화 화합 그리고 하나가 되자는 말은 한학자 총재를 구속시키고 법의 처벌을 받게 만든 자들에 대한 책임을 묻는 것과는 별개의 사안이다. 그럼에도 권모술수와 노욕으로 물든 지도부에 있는 자들이 문신출 천애축승자를 이용하여 자신들의 이권을 최대한 챙기려는 것도 모르고 그 손아귀에서 놀아나는 모습이 너무나 안타까울 따름이다.

 

위와 같은 내용은 카페에 올렸던 내용이나 지속적으로 통일교 측에서는 식구들이 보지 못하게 지속적으로 권리침해 신고를 하고 있기에 한학자 총재가 구속이 된 이후에 통일교 권력층에서는 어떻게 대처해 왔는지를 정리하여 올린 것이다.

 

2025-10-03

 

최 ㅇ 근

 [통일교부정부패추방감시위원회]

 

 

아래의 설명자료는 2025.09.17. 한학자 총재가 특검의 3차례(9/8, 11, 15) 소환 에도 불응하다 16일 권성동 의원이 구속된 이후 특검에서 체포영장을 발부할 것이라는 사실을 알고 17일 특검에 출석하면서 언론에 제공한 설명자료이다.

 

이 ‘설명자료’를 통하여 정원주와 정원주 측근(가정연합 대표자)들이 한학자 총재를 특검에 제물로 바쳤다는 사실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카톡에 퍼지고 있는 “천정궁의 주인이 된 홀리마더정 정원주”와 “국가메시아 협의회 4차 성명서” (2025-10-04)

 

2025.09.23.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구속영장 실질심사에서 한학자 총재의 구속이 결정되고, 정원주에 대한 구속영장이 기각이 되자 통일교의 공직자들은 정원주와 3원장에게 책임이 있다며 각종 성명서를 발표하였으나 흐지부지 되었다.

 

누구보다 통일교 권력층과 공직자들의 생리를 잘 알고 이용하고 있는 정원주는 천정궁에서 잠시 몸을 피하였다 공직자들의 분노가 가라앉는 것을 확인하고 천정궁으로 복귀하였다. 정원주는 한학자 총재를 손아귀에 쥐고 쥐락펴락 한 것과 같이 참가정과 천애축승자 그리고 전직 협회장들을 포섭한 것으로 보인다.

 

가정연합 대표자들(3원장인 두승연 본부장, 김은식 원장과 도협섭 원장 그리고 이기성 천심원장과 송용천 협회장, 이기식 세계일보 사장)은 대부분 2025.08.15. 정원주가 한학자 총재가 구속되어 법적인 처벌을 받는 것을 전제로 임명한 자들이었기에 정원주를 보호하는 호위부대로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Oex3OOPXguw

 

그러기에 이들이 통일교의 지도부를 장악한 상태에서는 정원주에게 충성할 수밖에 없는 구조로 정원주가 천정궁에서 이들을 통하여 한학자 총재를 가급적 오랫동안 구속할 수밖에 없는 상태로 고착화시키고 있는 것이다.

 

통일교가 정상적이었다면 처음부터 한학자 총재가 구속될 사유는 없었을 것이다. 그럼에도 특검에서 한학자 총재를 구속한 사유는 송용천 협회장이 실토하였듯이 특검의 소환을 거부하였기 때문이다. 그리고 정원주와 윤영호가 모든 책임을 한학자 총재에게 전가하였기 때문이라는 것을 식구들만이 아니라 통일교의 해심과 공직자들은 특검과 언론의 보도를 통하여 명확히 알 수 있었다.

 

지난 10 2일부터 카톡에 익명의 식구가 작성한 [홀리마더정, 천정궁의 참주인이 되다]라는 제목으로 정원주가 천정궁의 열쇠와 도장을 모두 가지고 있고 통일교의 자금으로 통일교의 지도부만이 아니라 통일교를 좌지우지하고 있음에도 이를 통제하지 못한다는 현실을 비꼬고 있다. 이 내용을 아래에 공개하니 식구들도 읽어보면 통일교의 실상을 잘 알 수 있을 것이다.



 

  국가메시아 협의회 4차 성명서

 

2025.10.03. 국가메시아협의회에서 “법무팀(김은상, 이기식)을 탄핵한다. 즉시 사퇴하라”는 4차 성명서를 발표하여 카톡에 퍼지고 있다.

 

국가메시아협의회에서 4차 성명서를 발표하였으나 통일교 지도부에서는 이를 받아들이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김은상은 정원주의 비자금 관리인으로 알려져 있으며 라스베이거스 600억 도박의 핵심으로 김은상은 600억원중 300억원을 도박으로 사용한 핵심인물이다.

 

이에 대하여는 2025.09.05 카페에 ‘정원주를 위한 통일교의 조직개편6 – 김은상 원장(600억 도박의 핵심)과 특검, 한학자 총재 8일 소환’ 이라는 제목으로 카페에 게시하였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조직체계상 김은상 중앙행정원장이 통일교의 자금을 관리하는 것으로 보이는데 김은상 원장이 자신만 해임하는 것을 받아들이지는 않을 것이다. 법무팀장으로 일을 하였으나 대부분 가정연합 대표자들과 상의하고 결정하였을 것이기 때문이다. 그런데 자신만 해임이 된다면 한학자 총재가 법적인 처벌을 받게 만든 자로 통일교에 낙인이 찍히기 때문이다.

 

‘가정연합 대표자’들 만이 아니라 적어도 3원장과 같이 책임을 지게 하는 것이 바람직하나 정원주는 이 상태에서 조금이라도 물러서면 자신의 입지가 좁아진다는 것을 알기에 절대로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다.

 

당분간 통일교 지도부는 현 상태를 유지할 것으로 보이나 내부에서 균열이 생길 수밖에 없는 구조이기에 현 통일교 지도부 특히 ‘가정연합 대표자’들은 일시에 무너질 것으로 보인다.

 

식구들도 10년 이상 통일교를 막후에서 좌지우지한 정원주가 쉽게 무너지지 않는다는 것과 현재 통일교의 지도부와 정원주와의 관계성 들을 고려하여 정원주와 정원주 일당이 무너지지 않는 것에 너무 조급해 할 필요는 없을 것이다.

 

한학자 총재가 결심만 하거나 때가 되면 정원주와 정원주 일당은 일시에 무너질 수밖에 없는 구조이기 때문이다.

 

[통일교부정부패추방감시위원회]에서 2014.04.08부터 청평 김효남 일가의 비리를 공개하였음에도 한학자 총재가 김효남을 통일교에서 추방할 때까지 2년이나 걸렸다는 사실도 기억하기 바란다.

 

2025-10-04

 

최 ㅇ 근

[통일교부정부패추방감시위원회]

 

◈ 참고 게시물

 

   정원주를 위한 통일교의 조직개편 6. – 김은상 원장 (600억 도박의 핵심)과 특검, 한학자 총재 8일 소환 (2025-09-05)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as2X/604

 

   “한 총재 구속”과 “통일교 지도부의 면책" 결론은 "전 협회장들의 재등장”, "정원주 중심의 현 지도체제 유지" (2025-10-03)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ZXsd/1283

 

 

   아래는 카톡에 퍼지고 있는 [홀리마더정, 천정궁의 참주인이 되다]라는 게시물과 국가메시아협의회의 4차 성명서 [법무팀(김은상, 이기식)을 탄핵한다. 즉시 사퇴하라]는 게시물이니 읽어보기 바란다.

 

 

 [홀리마더정, 천정궁의 참주인이 되다]

 

9 23일 새벽 3, 참어머님의 구속이 결정되던 순간, 정원주 비서실장께서는 누구도 예상치 못한 놀라운 결단을 보여주셨습니다. 온 식구들이 충격과 슬픔에 빠져 눈물짓던 그 시각, 정 실장님은 여황 같은 경호를 받으며 홀연히 자리를 빠져나가셨습니다. 위기의 순간에 함께 울어주는 대신, 먼저 몸을 피하시며 자신의 안위를 지키는 그 처세에 식구들은 경탄했습니다.

 

“이것이야말로 홀리마더한의 정통성을 상속받은 천주사적 결단”이라는 감탄이 절로 흘러나왔습니다.

 

지금도 천정궁을 든든히 지키고 계신 분, 바로 홀리마더정 정원주입니다. 어머님은 구속 중이시지만, 다행히도 천정궁 열쇠와 도장은 여전히 정 실장님의 품속에 있습니다. 기도와 정성은 없어도, 금고와 도장은 굳건히 지켜지고 있으니, 천정궁의 권위는 오히려 한층 더 빛을 발합니다. 식구들은 속삭입니다. “오호 통재라! 정원주님이 계셔 천정궁이 오늘도 찬란하구나.

 

정 실장께서는 천무원 부원장으로서의 책무는 미진했으나, 해외 가족 간병까지 챙기며 이상가족 모델을 몸소 실천하셨습니다. 한편 세계를 오가며 인사·재정·행정을 직접 챙기며, 두승연·김은상·김문식 세 사람을 긴급 귀국시켜 3원 시대를 개막시키셨습니다. 특히 8 15, 해방 80주년 광복절에 맞추어 배후에서 기획·감독하신 그 결단은 북한 김일성의 대남노선 천명에 버금가는 통일가의 해방 서사로 역사에 남을 일입니다.

 

정실장님은 어머님의 구속을 기정사실로 예견한 듯, 어느덧 스스로 홀리마더정의 자리에 올라 겁없이 인사·재정·행정 전반을 틀어쥐어 어머님의 수고를 덜어드렸습니다. 세상에선 미친년이라고 할 법하지만, 당신은 절대로 미친년이 아니니 안심하십시요. 그깟 삿된 기운은 우리가 막아드리겠나이다.

 

그러나 정실장님, 한편으로 염려됩니다. 참부모님을 모시면서 평생을 좋은 것만 몰래 쳐먹으셨는 데, 지금도 더 쳐잡수실 게 있는지요? 이러다 실장님이 먹다 디질까봐 늘 조마조마하네요.

 

정실장님의 깊은 뜻을 미처 깨닫지 못하는 대다수 식구들은 이렇게 울분을 토해냅니다. “정원주, 니가 개새끼냐 우리가 개새끼냐? 이 난국에도 네 배만 불리고 있으니 피가 거꾸로 솟는다. 그렇게 꿀만 빨아 처먹는 동안, 정작 식구들은 피눈물을 삼키며 쓰러져갔다.” 우리는 압니다.

 

그것은 단순한 탐욕이 아니라, 더 큰 섭리적 뜻을 위해 몸소 욕을 뒤집어쓰신 정실장님의 고난의 행군이잖아요. 그렇죠? 그래서 더욱 우리는 더욱 앞장서 정실장의 참뜻을 세상에 알리고자 다짐합니다. 수령결사옹위정신으로 당신을 끝까지 사수하겠습니다. 절대로 미친년 안되게 해드리겠습니다. 절대로 쳐먹다 디지는 꼴 안보게 해드리겠습니다.

 

사랑하는 정실장님, 천심원 기도 자리에는 늘 당신의 빈자리가 보입니다. 매일 밤 10시부터 전 세계 식구들이 기도와 눈물로 정성을 모을 때, 당신과 김은상 중앙행정원장님의 모습은 좀처럼 뵐 수 없습니다. 식구들은 충심으로 걱정합니다. “위대한 정원주 실장님! 언제쯤 기도 자리에 오셔서 그 탁월한 처세술과 섭리적 관점을 어리석은 우리들에게 전수해주시렵니까? 모두가 손꼽아 기다리고 있습니다. 언젠가 꼭 함께 셀카를 찍어 SNS에 자랑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놀라운 업적은 재정 분야에서 빛납니다. 정 실장님은 “새는 돈 한 푼도 허투루 쓰지 않는다”는 고귀한 심정으로, 김은상 조직을 앞세워 천원단지 자금을 가장 먼저 틀어쥐셨습니다. 불과 한 달도 안 되어 전광석화처럼 조직을 장악한 그 솜씨는 김영삼 대통령의 금융실명제 비밀작전에 버금가는 위대한 성취라 칭송받습니다.

 

그 덕에 교단 재정의 주관성과 권위는 이제 정 실장님의 시각에 따라 좌우되며, 돈이 흘러가는 길목마다 정 실장님의 손길이 닿고 있음이 확인됩니다. 식구들은 말합니다. “역시 참된 영도자는 영혼보다 금고를 먼저 지킨다. 정 실장님이 금고를 지켜주셨으니 우리는 이미 구원받았다.” 이제 통일가는 기도와 찬송이 아니라 재정 보고서와 잔고 확인 위에서 더욱 은혜롭게 빛나고 있습니다.

 

참어머님 구속의 순간 도주한 결단, 천정궁을 지킨 위업, 3원 체제를 연 리더십, 천심원 기도 자리의 빈 공간, 돈부터 챙기는 치밀한 안목까지—이 모든 것은 통일가 역사의 새로운 장으로 남을 것입니다. 그러나 식구들은 이미 알고 있습니다. 말보다 행동이 진실을 증명한다는 것을, 그리고 그 행동이 어떻게 기록될 것인지를.

 

진심으로 사랑합니다, 정원주 비서실장님. 늘 옥체만강하시길.

 

2025 10 2

섭리를 생각하는 어느 축복가정 올림

 

-------------------------------------------------------

 

국가메시아협의회 ‘제4차 성명서’

 

-법무팀(김은상. 이기식)을 탄핵한다. 즉시 사퇴하라

 

법무팀 김은상. 이기식은 이번 참어머님의 영장실질심사에 이어 구속적부심사 기각판결까지 책임을 통감하고 즉시 사퇴하라.

 

당초부터 이 엄중한 사건을 핸들할 수 있는 법무양식도 경험도 없는 김은상, 이기식에게 참어머님의  법률적 대응을 담당하게 한 것 부터가 막후 정원주의 치밀한 의도였다.

 

살펴보면 정원주는 참어머님 우선의  변호를 위한 것이 아니라 자기 변호를 위해 자기 사람으로 법무팀을 구성  장악하고 그 플랜대로 진행한 것이다.

 

법무팀 김은상과 이기식의 작태를 보면 변호사 선임은 사건초기부터 즉시 고액의 최고수준의 변호사를 선임했으나 이 역시 정원주 디펜스를 목적으로 이뤄졌고, 그 결과 정원주가 법망을 피하도록 구조적 장치를 마련한 것에 불과하였다.

 

그러나 참어머님의 변호사 선임은 특검 출석 불과 며칠 전에야 선임했고, 그것마저 정원주 디펜스에 불리할수 있다는 명분을 들어 갑자기 어머님 전담 고문 변호사를 일방적으로 바꾸는 등 준비가 부실할 수밖에 없게 하였다.

 

더욱이 참어머님 담당변호사가 사건내용을 검토한 결과 정원주와 이해 충돌되는 부분에 관해서 문제를 제기하자 정원주는 자기에 불리한 법리를 주장한다고 하여  참어머님께서 직접 선임한 변호사를 바로 해임해버렸다.

 

김은상 이기식 법무팀은 오로지 정원주를 위한 법무에 치중하며 정원주 명령에 따라 움직이는 정원주의 심부름꾼에 불과했다.

 

특히 김은상과 이기식은 이번 참어머님의 구속적부심사에도 새로운 충분한 반론도 준비 못하여 기각판결을 받게 됨으로 오히려 식구들의 피 같은 막대한 헌금의 낭비와 참어머님을 욕보이고 세상앞에 어머님을 더욱 부끄럽게 만들었다.

 

참어머님의 구속적부심사를 제대로 준비하려면 우선 영장실질심사에서 거부된 증거인멸 가능성에 대한 특검이 지적한 다섯가지 항목 하나 하나를 격파할 수 있는 법리를 준비하여 조목 조목 반박하여 헌법과 법률에 의해 판단하는 판사들에 의해 받아들여졌어야 했다.

 

영장심사에 이어 두번째 적부심에서도 패배한 지금의 변호팀은 더 이상 자격이 없다.

 

누구를 위한 변호사냐?

 

이제 법원으로 사건이 넘어가는 시점에 지금이라도 정원주가 참어머님의 비서실장, 천무원의 부원장으로써 윤영호와 이청우를 지휘하며 인사. 재정. 행정. 일체를 총괄 실권을 행사해 온 것이 사실임을  고백하고 위법사항에 대한 자백 진술을 하게 해야 한다.

 

온 통일가가 알다시피 참부모님이 언제 구체적인 행정에 관여하셨던가? 어머님은 진술에서 정치를 모른다 하셨고 한국정치에 흥미가 없다 하셨다. 따라서 지금 검찰이 집중하고 있는 정치자금법 위반은 전적으로 윤영호와 정원주 작품이다.

 

윤영호가 본부장으로서 정실장의 결제를 받아 집행한 것이다.

 

이 두사람이 얼마나 전횡을 했는지 모든 지도자들은 알고 있다.

 

막상 사건이 불거지자 정원주는 그 동안 온갖 실권과 특혜는 누리고 책임은 회피함으로 어쩔 수 없이 위법사항은 참어머님이 모두 감당하시게 되었다.

 

우리가 이것을 어떻게 용서하라는 것이냐?

 

참어머님이 차디찬 마루바닥에서 모포로 환 중의 노구를 부지하신다는 것은 위험천만하고  우리 식구들의 양심이 더 견디기 힘들다.

 

국가메시아를 위시한 우리 공동체 일원은 이 참상을 더 이상 두고 볼 수 없다는 단호한 결단으로 다음과 같이 선언한다.

 

1. 참가정 사위기대를 중심한 최고지도부는  현 법무팀을 즉시 사퇴시키고 우리식구 변호사들로 법무팀을 새로 구성, 참어머님 위주로 변호사팀을 즉시 재구성하게 하라. 소경이 소경을 인도할 수 없다. 통일가 내부를 알지 못하는 변호사가 어찌 변론자료들을 충분히 준비할 수 있겠나?

 

식구 변호사들로 법무팀을 즉시 재구성하라.

 

2. 우리 공동체 내 섭리적 사회적 경륜을 갖춘 지도자들로 비대위를 즉시 구성하여  법적, 정치적, 사회적, 섭리적 문제 해결을 위한 각 분야 전문 TF팀으로 참어머님의 석방을 신속히 해결하고 전세계 식구들의 안정과 교단의 내부혁신을 주도하게 하라.

 

3. 현지도부(두승연 김은상 이기식 김문식 도현섭 송용천 이기성 조만웅)는 참어머님께 새로운 비대위 구성을 정중히 건의 드리고 이를 성사되게 해야 하며  이번 사태의 도의적 법적 책임을 무겁게 수용하면서  온 세계 식구들에게 사죄하고 용퇴하라.

 

만일 자리보전의 미련으로 참어머님과 참가정 뒤에 숨는 비겁한 행위를 한다면 누가 더 이상 그대들을 참된 지도자로 용납하겠는가?

 

하늘의 무서운 진노의 채찍도 그대들을 결단코 용서하지 않을 것임을 명심하라.

 

참부모님을 모시고 오늘 통일가 건설에 생애를 바쳐온 우리 국가메시아들은 24시간 어머님의 안위를 염려하며 이후 지도부의 태도를 불꽃처럼 살펴 볼것이다.

 

무능한 김은상 이기식 법무팀을 즉각 사퇴시키고 우리식구 변호사들로 새 법무팀 구성을 거듭 촉구하는 바이다.

 

2025. 10. 3.

 

국가메시아협의회 일동

회장    정선호 (독일국가메시아)

 

 


한 총재의 구속적부심 기각”과 ”휴식차원 카지노 인정”…”입당 가입서 뭉치”의 파장 (2025-10-02)

 

2025.10.01. 한학자 총재에 대한 구속적부심이 기각이 되었다. 재판부는 “피의자 심문 결과와 이 사건 기록에 의하면, 이 사건 청구는 이유가 없다고 인정된다”며 “형사소송법 제214조의2 4항에 의해 기각한다”고 밝혔다.

 

https://news.kbs.co.kr/news/pc/view/view.do?ncd=8373154&ref=A

법원, 권성동 의원·한학자 통일교 총재 구속적부심 기각

[앵커] 통일교 '정교 유착' 의혹 등으로 구속된 국민의힘 권성동 의원과 한학자 통일교 총재에 대한 구속적...

news.kbs.co.kr


기사에 의하면 통일교 측에서는 200쪽이 넘는 의견서를 법원에 내교 “구속이 부당하다”고 하며 구속적부심에선 한 총재의 ‘건강상의 이유’를 들어 불구속 필요성을 주장했다. 그리고 한학자 총재는 3분 정도의 최후 발언에서 “평화의 어머니 역할, 세계 평화를 위해서 평생을 바쳤다”며 “그런데 이 나라의 민주주의가, 이 나라가 겨우 나를 이렇게 대우하냐. 참담하다”고 말했다고 한다.

 

특검은 12일 한 총재의 구속기간이 만료되기 전에 기소할 것으로 보인다. 3일부터 시작되는 추석연휴에는 변호사 접견도 되지 않아 한 총재는 매우 힘든 시간을 보내게 되었다.

 

통일교에서는 “법원의 구속적부심 기각 결정에 유감의 뜻을 표한다” 며 “진실 규명을 위해 앞으로 진행될 법적 절차에 성실히 임하겠다”고 밝혔다고 하는데 어떤 진실 규명을 말하는 것인지 알 수 없다.

 

2025.09.17. 통일교에서 언론에 배포한 “설명자료”를 특검에서 2025.09.02. 한학자 총재에 대한 소환장을 보냈을 때 특검에 제출하고 한학자 총재가 건강상의 사유로 8일 특검에 출석하기 어려우니 출석 기일을 연장해줄 것을 요청하고 수사를 받았다면 특검에서 한 총재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하지는 못하였을 것이다.

 


 

그러나 통일교 지도부에서는 처음부터 정원주를 구하기 위하여 한학자 총재를 구속시키는 방향으로 전략을 세워 ‘초호화 전관 변호인단’을 꾸렸기에 특검의 3차례 소환에도 일방적으로 한학자 총재가 출석을 하지 않았던 것이다.

 

더욱이 통일교 지도부에서는 체포영장을 받는 것도 ‘종교탄압’으로 몰고 갈 수 있는 좋은 그림이 된다는 의견이 우세하여 밀어붙인 것이라는 말도 돌았기에 [통일교부정부패추방감시위원회]에서는 카페에 통일교 지도부가 한학자 총재를 사지로 몰고 있다는 게시물을 지속적으로 올렸던 것이다.

 

 

 한학자 총재, 휴식차원의 카지노(도박)

 

JTBC 보도에 의하면 한학자 총재가 특검에서 권성동 의원이 원정도박 수사 정보를 미리 알려줬는지 묻자 “나는 미국 영주권자”라며 “휴식 차원에서 도박을 했다”는 취지의 진술을 하였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25/0003473382?sid=102

[단독] 한국 국적 한학자 " 미국 영주권자"…스스로 '도박' 인정

한학자 통일교 총재가 "나는 미국 영주권자"라며 "휴식 차원에서 도박을 했다"는 취지의 진술을 했습니다. 권성동 의원이 원정도박 수사 정보를 미리 알려줬는지를 특검이 묻자 이렇게 답한 겁

n.news.naver.com

 

 

1.   대한민국 국민의 상습 카지노(도박)는 불법

 

한학자 총재는 미국 영주권자로 미국에서는 카지노가 합법이므로 휴식차원에서 한 도박이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보고 있는 것 같다. 이 주장은 통일교 측의 논리와 일치하는데 이는 한학자 총재가 대한민국 국민이 아니라면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지만 대한민국 국민이기에 법적인 문제가 되는 것이다.

 

https://blog.naver.com/peacemaker2027/224029129016

특검 조서라도 봤나? JTBC, 미국 50만 영주권자 합법레저 카지노 처벌 불가피 보도 논란. 정선 카지

“또 한(학자) 총재의 국적은 한국이기 때문에 미국 영주권자라고 하더라도 원정 도박을 했다면 처벌을 피...

blog.naver.com

 

 

피스전망대2027에서 주장하는 것과 같이 같은 도박을 하더라도 강원도 정선 카지노에서 하는 도박은 합법이다. 이를 두고 법적 형평성을 논하는 것은 무의미하다. 강원도 정선 카지노는 폐광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지역 재생과 국가 정책의 일환으로 만든 특별 사례임에도 이를 일반화하는 것은 스스로 무식하다는 것을 자랑하는 것과 같다.

 

2.   증거인멸

 

기사에 의하면 윤영호는 2022.10.03. 권성동 의원에게 연락을 받아 ‘한 총재가 카지노를 하느냐며 경찰 조사가 진행 중이라는 정보를 제공받았다”며 도박 출처가 저장된 회계 정보를 삭제하는 등 자료를 폐기하였다는 내용이 공소장에 담겨 있다고 한다.

 

https://news.kbs.co.kr/news/pc/view/view.do?ncd=8336621&ref=A 

(2025-08.21)

[단독] 특검, ‘통일교 원정도박’ 증거인멸 정황 포착…‘윤핵관’ 연관성 수사

[앵커] 통일교 측이 원정도박 의혹으로 수사받을 것에 대비해 증거를 없앤 걸로 보이는 정황을 김건희 특검...

news.kbs.co.kr

 

 

2025.09.30. 열린 윤영호의 2차 공판에서도 증거인멸로 세계본부(협회)의 회계자료에서 2010~ 2012년도 해외 여행 경비에서 해외를 삭제한 것을 검사는 지적하였다. 구체적인 증거인멸이기 때문이다.

 

3.   상습도박과 공소시효는 유효, 배임.횡령의 공소시효는 15년으로 2027년까지

 

한학자 총재는 미국 영주권자로 휴식차원에서 도박을 한 것이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생각하고 계신 것 같다. 그리고 공소시효도 지났다고 보고를 받았던 것 같다. 라스베이거스 카지노 자료는 2008 ~ 2011년까지의 자료이기 때문이다.

 

그런데 특검의 진술을 통해서 한학자 총재는 최근까지 카지노(도박)을 하였다는 사실을 진술한 것이 되었으며, 서울남부지검에서 2019년 세계본부의 회계자료에서 라스베이거스에서 원정도박을 한 사실도 확보한 상태이기에 상습도박에 대한 공소 시효(7)는 유효하다.

 

https://news.jtbc.co.kr/article/NB12250085?influxDiv=NAVER  (2025-06-11)

[단독] 검찰 건진법사 수사팀, 통일교 총재 ‘원정도박 의혹’ 수사 착수

오늘도 건진법사 게이트, JTBC의 단독 보도 전해드리겠습니다. 건진법사를 수사 중인 검찰이 통일교 한학자 총재에 대해 본격 수사에 나섰습니다....

news.jtbc.co.kr

 

 

윤영호가 2022년에 카지노 증거를 인멸하기 위해 2010 ~ 2012년까지 해외여행 경비에 대한 회계자료를 조작한 것은 이 경비가 카지노 자금으로 사용되었던 것으로 보았기 때문이다.

 

해외 여행 경비를 카지노에 사용하였다면 횡령이 적용되며, 5억 이상을 사용하였다면 공소시효는 15년으로 2027년까지가 되고 법적인 처벌 기준도 매우 높아진다.

 

 

 특검, 통일교 ‘국힘 입당 의혹’ 물증 확보

 

중앙일보 기사에 의하면 특검이 국민의힘 전당대회와 총선 때 당원으로 가입한 통일교 교인 규모를 3500여명으로 특정한 가운데 이들이 실제로 한꺼번에 국민의 힘에 가입한 물증을 확보하였다고 한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25/0003473382?sid=102

[단독] 통일교 '국힘 입당 의혹' 물증?…특검 "가입서 뭉치 찾았다"

김건희 특검팀(특별검사 민중기)이 국민의힘 경남도당 압수수색에서 통일교 측이 집단 제출한 당원 가입서 묶음을 확보했다. 특검이 국민의힘 전당대회·총선 때 당원으로 가입한 통일교 교인

n.news.naver.com

 

특검팀은 최근 통일교 관계자로부터 “국민의힘 당원 가입서를 뭉치째로 경남도당에 가져다 냈다”는 진술을 받아 이를 근거로 법원에 영장을 받아 지난달 30일 경남 창원시에 있는 국민의힘 경남도당을 압수수색하여 통일교 측에서 제출한 수십 명분의 가입서 묶음을 발견한 것으로 파악했다는 것이다.

 

통일교 측에서는 특검의 수사대상이 된 사건을 모두 윤영호의 일탈로 꼬리를 자르려고 하지만 통일교의 특성상 윤영호의 개인 일탈이 될 수 없다는 사실을 알면서도 무리수를 두고 있기에 사건은 오히려 증폭되고 있다.

 

윤영호의 공판을 통하여 검찰에 진술을 한 사람이 30명이 넘는다고 한다. 이들은 자신들이 한 일에 대하여 모두 알고 있는 것을 진술하였을 것으로 재판이 진행되면 모든 자료가 공개되면서 통일교에 미치는 파장은 더욱 커지게 될 것이다. 그럼에도 통일교 지도부에서는 자신들의 권력을 유지하고 지키는 것에만 관심이 있고 이것을 해결할 방안이나 대책도 세울 능력이 안되기에 그 패해는 모두 식구들이 짊어지게 되는 현실이 안타까울 따름이다.

 

2025-10-02

 

최 ㅇ 근

[통일교부정부패추방감시위원회]

 

 

  

◈ 참고 게시물

 

JTBC 뉴스의 [단독] 검찰 건진법사 수사팀, 한학자 총재 ‘원정도박 의혹’ 수사 착수 보도를 보면서 (2025-06-11)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ZXsd/1028

 

   “한 총재의 진술과 구속적부심 심사”…”윤영호 2차 공판 및 보석청구” 와 뉴욕 타임즈의 보도 (2025-10-01)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as2X/603

  

   27일 참어머님 구속상황에 관한 “교단 지도자 긴급 간담회” 및 25일 “참가정과 전 협회장들의 간담회’ (2025-09-29)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ZXsd/1247

 

 ‘한학자 총재의 선택’과 ‘시작된 권력투쟁’ – 정원주, 황선조, 양창식은 부활은 절대 불가 (2025-09-28)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ZXsd/1244

 

■ “한한자 총재 구속” 하루만에 “사면 복권”과 '변호사 비용 지급은 횡령’...‘청년 공직자 75개 질의 내용’ (2025-09-27)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ZXsd/1241

 

 한학자 총재를 ‘구속으로 몰고간 자들을 방치한 목적’과 언론의 보도 대응이 '한 총재의 권위와 위상 격하' (2025-09-26)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ZXsd/1232



“한 총재의 진술과 구속적부심 심사”…”윤영호 2차 공판 및 보석청구” 와 뉴욕 타임즈의 보도 (2025-10-01)

 

중앙일보의 기사에 의하면 2025.09.29. 특검의 구속수사를 받고 있는 한학자 총재가 특검의 조사에서 정치자금 의혹과 관련해 “나는 잘 모른다재정 문제는 윤영호 전 세계본부장의 일” 이라는 취지로 혐의를 전면 부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25/0003472936?sid=102

한학자 “윤영호, 2억 정도 지출은 보고 안 해…尹 지지 독려 안 했다”

구속 수사를 받고 있는 한학자 통일교 총재가 특검 조사에서 불법 정치자금 제공 의혹과 관련해 “나는 잘 모른다재정 문제는 윤영호 전 세계본부장의 일”이라는 취지로 혐의를 전면 부인한

n.news.naver.com

 

 

 한학자 총재의 진술과 30일 구속 적부심 심사에서 기각될 요인

 

권성동 의원에게 지급한 현금 1억원의 출처에 대해서 한 총재는 “1년에 내게 들어오는 돈이 얼마 안 된다”며 관련성을 부인했다고 한다앞서 윤 전 본부장은 “한학자 총재의 결정과 지시에 따라 한 총재가 내실 금고에서 꺼내 준 현금 뭉치를 권성동 의원에게 전달했다”고 진술했는데이에 대해 “동원 가능한 현금이 부족해 불가능하다”는 취지로 혐의를 부인한 것이다한 총재는 “비용을 지출할 수는 있겠지만현금은 1년에 들어오는 돈이 10억원이 채 안 된다”며 “내실에서 1억원을 꺼내 줄 수가 없다”고 진술했다.

 

1.   한 총재의 진술로 금고에 보관하고 있던 현금과 귀금속은 탈세 및 횡령의 증거 자료가 됨

 

기사의 내용을 보면 한학자 총재의 진술과 윤영호의 진술은 다르다그리고 한 총재는 1년에 들어오는 현금이 10억원이 안된다고 진술하였는데 2025.07.18. 특검의 압수수색에서 천정궁의 금고까지 털렸음에도 이를 고려하지 않은 진술로 천정궁 금고에 보관하고 있던 현금과 귀금속에 대해서는 어떻게 설명할 것인지 수습이 불가하게 되었다.

 

천정궁 금고에 보관하고 있던 현금은 탈세와 횡령 등으로 볼 수밖에 없게 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2.   한 총재와 윤영호의 엇갈린 진술

 

기사에 의하면 권 의원이 2022 2~3월 한 총재를 접견하며 금품이 든 쇼핑백을 받았다는 의혹에 대해서는 “세뱃돈 100만원을 준 기억은 난다”며 돈을 준 것은 맞지만 청탁 목적은 아니었다는 앞선 진술을 유지했다김건희 여사에게 건진법사 전성배씨를 통해 샤넬백·그라프 목걸이 등을 전달한 혐의에 대해서도 “내가 그런 지시를 한 기억이 없다”고 부인했다고 한다.

 

한학자 총재의 진술은 권성동 의원에게 새뱃돈으로 100만원을 준 것을 기억한다고 하였으나 윤영호는 천정궁 금고에서 현금을 꺼내어 쇼핑백에 담아 권성동 의원에게 현금을 주었다고 진술을 하였다.

 

2025.08.07. JTBC뉴스에서는 윤영호의 진술을 토대로 “통일교 한학자 금고→ 최측근 포장  2인자 → 권성동” 이라는 자금흐름에 대해서 구체적인 보도를 하였다.

 

https://www.youtube.com/watch?v=fDYV7h1zss8

 

1.   변호사의 조력을 받지 못하는 한 총재30일 구속적부심 심리에서 기각 가능성이 매우 높음

 

언론의 보도를 보면 한학자 총재는 23일 구속영장이 발부된 이후에도 변호사의 조력을 제대로 받고 있지 못하는 것 같다변호사의 조력을 받고 있다면 특검의 진술에서 자신에게 불리한 진술을 하면서도 그것을 모르지는 않았을 것이기 때문이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03/0013514760?sid=102

 

언론의 보도에 의하면 서울중앙지법 형사항소8-3(부장판사 최진숙 차승환 최해일) 다음달 1 4시에  총재가 청구한 구속적부심을 심리하는 것으로 구속적부심이란 피의자가 부당한 체포나 구속을 당했다고 받아들일 경우법원에 심사를 청구해 석방 여부를 가리는 제도를 가리킨다.

 

한학자 총재는 특검의 진술에서 자신의 일방적인 주장을 하는 것만이 아니라 윤영호의 진술과 다른 진술을 하고 있기에 현실적으로 구속적부심 심리에서 기각될 가능성이 매우 높은 것이다.

 

한학자 총재가 구속된 것을 뉴욕 타임즈에서도 크게 보도를  정도로 파장이  것으로 보인다.

 

https://www.nytimes.com/2025/09/23/world/asia/unification-church-leader-han-arrest.html?smid=url-share

 

Unification Church Leader Is Arrested on Corruption Charges in South Korea

Han Hak-ja  the widow of the churchs founder, the Rev. Sun Myung Moon  was accused of bribing a former first lady for business and political favors.

www.nytimes.com

 

 

  윤영호의 2차 공판 및 보석심문

 

2025.09.30. 오전 11시에 서울중앙지방법원 형사합의27(부장판사 우인성) 509호에서 윤영호의 2차 공판과 보석심문이 있었다.

 

공판검사는 특검의 박상진 특검보를 포함하여 3명이 참석하였고피고의 변호인은 4명이 참석하였다.

 

https://n.news.naver.com/article/421/0008518022?sid=102

'통일교 청탁' 윤영호 "진술 번복 안해" vs 특검 "회유 가능성"

'통일교 청탁 의혹' 핵심 인물로 지목돼 구속된 윤영호  통일교 세계본부장이 통일교 측으로부터 회유나 겁박을 통해 진술이 번복될 우려가 없다며 불구속 재판을 받게 해달라고 재판부에

n.news.naver.com

 

 

기자는 대략 15명이 취재를 하였고윤영호 측에서는 이00 씨가 1차 공판에 이어 2차 공판에도 참석하였다.

 

1.   윤영호의 압수수색 및 검찰(특검)의 조사

 

오늘 공판을 통하여 서울남부지검에서는 2024.12.27. 윤영호의 자택과 사무실을 압수한 후 2024.12.29. 1차 조사를 시작으로, 2025.03.13, 2025.05.15. 2025.05.27. 2025.06.05.까지 5차례나 윤영호를 조사하였다는 것과 2025.07.18. 특검의 압수수색 이후 특검에서 12차례 이상 윤영호를 소환하여 조사를 하였다는 것이 공개되었다.

 

 

2.   보석 심리의 쟁점

 

윤영호의 변호사는 윤영호의 진술이 일관되고압수수색을 3번이나 하여 더 이상 증거인멸이나 도주의 우려가 없으니 보석을 시켜 달라고 하였고특검에서는 회유에 의한 증거인멸과 중형이 선고될 가능성이 높아 도주의 우려가 있기에 구속 상태를 유지해야 한다는 주장을 하였다.

 

3.   2025.05.13. 이신혜 피의자로 전환 그리고 한 총재 미국으로 출국 실패

 

서울남부지검에서는 2025.05.13. 윤영호의 아내인 재정국장을 피의자로 인정하여 피의자로 전환한 사실이 공개되었다이날은 한학자 총재와 정원주가 전세기를 불러 수행원 1명만 데리고 미국으로 출국하려고 하였으나 출국금지가 되어 천정궁으로 귀가를 한 날이다.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ZXsd/977

한학자 총재의 출국 그리고 계속되는 언론의 단독 보도 (2025-05-14)

한학자 총재의 출국 그리고 계속되는 언론의 단독 보도 (2025-05-14) 2025. 05. 13. 오전 인천공항에서 한학자 총재가 외국으로 출국을 하려던 모습을 기자들이 포착하였다는 제보가 있었다한학자

cafe.daum.net

 

 

서울남부지검에서 윤영호를 수사하면서 한학자 총재와 정원주를 언제 피의자로 전환하고 출국금지를 시켰는지는 공개되지 않았으나 거의 비슷한 시점에 피의자로 전환된 것으로 보인다.

 

윤영호 사건에 대한 중요 제보자는 강00로 공개가 되었는데 한학자 총재와 정원주가 조금만 빨리 미국으로 출국을 하였다면 수사는 처음부터 난항에 빠졌을 것인데 이것을 통일교 측에서는 어떻게 판단할 것인지?

 

윤영호는 2024.12.27. 압수수색 이전부터 한학자 총재와 만나 건진법사의 문제를 보고하려고 하였으나 정원주가 막았고압수수색 이후인 2024.12.29. 2025.03.13 두 차례 서울남부지검에서 조사를 받고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였던 것 같다그러나 정원주와 이청우는 필사적으로 윤영호가 한학자 총재를 만나는 것을 막았기에 한학자 총재의 출국이 불발되어 한학자 총재가 구속이 되는 기반을 만들어 주었다는 것을 2차 공판을 통하여 알 수 있었다.

 

정원주가 구속이 되지 않았기에 법원에서는 정원주와 윤영호가 만나 진술을 번복하거나 증거를 은폐할 가능성이 높다고 보아 윤영호의 보석을 기각할 것으로 보인다.

 

2025-10-01

 

최 ㅇ 근

[통일교부정부패추방감시위원회]

 

◈ 참고로 2025.09.29. 이청우가 천정궁에 정원주를 만나러 갔던 것은 정원주가 천정궁에 다시 돌아왔기 때문이라는 제보가 있다한학자 총재가 3원장 체제를 유지하라고 하였기에 정원주가 뻔뻔하게 천정궁에 돌아와 막후에서 다시 권력을 휘두르고 있는 것은 아닌지 의문이 든다이에 대해서 통일교에서는 식구들에게 공식적인 입장을 밝혀야 할 것이다.

 

 참고 게시물

 

   “한 총재 구속적부심 청구와 이청우 등장” “미국 협회장 특검에 강경 대응” 그리고 “한 총재 건강 설명자료” (2025-09-30)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ZXsd/1254

 

   27일 참어머님 구속상황에 관한 “교단 지도자 긴급 간담회” 및 25일 “참가정과 전 협회장들의 간담회’ (2025-09-29)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ZXsd/1247

 

 ‘한학자 총재의 선택’과 ‘시작된 권력투쟁’ – 정원주황선조양창식은 부활은 절대 불가 (2025-09-28)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ZXsd/1244

 

■ “한한자 총재 구속” 하루만에 “사면 복권”과 '변호사 비용 지급은 횡령’...‘청년 공직자 75개 질의 내용’ (2025-09-27)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ZXsd/1241

 

 한학자 총재를 ‘구속으로 몰고간 자들을 방치한 목적’과 언론의 보도 대응이 '한 총재의 권위와 위상 격하' (2025-09-26)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ZXsd/1232

 

 피스전망대 현지도부와 손절…“전국 교구장 입장표명”에 동의하는 “축복2세 희원회 성명문” 발표 (2025-09-24)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ZXsd/1221

 

 통일교‘대표자 회의 공지사항’과 ‘전국 교구장 입장표명’…새롭게 시작된 권력 투쟁 (2025-09-23)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as2X/599

  

 정원주의 불구속에 따른 ‘변호인단’의 성공보수…22 비대위 출범과 이청우 복귀(?)  '국가메시아 성명서' (2025-09-23)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as2X/597

 

   26일 프레스센터에서 거행되는 “참부모님을 모시는 희망의 회개운동 출범식”에 참석을…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ZXsd/1233

 



“한 총재 구속적부심 청구와 이청우 등장” “미국 협회장 특검에 강경 대응” 그리고 “한 총재 건강 설명 자료” (2025-09-30)

 

특검에서는 23일 한학자 통일교 총재가 구속된 이후 오늘 두번째 소환해 조사를 하였고, 통일교에서는 한학자 총재에 대한 구속적부심 청구를 하였다.

 

https://www.hani.co.kr/arti/society/society_general/1221428.html

 

[단독] 한학자, 법원에 구속적부심 청구

김건희 여사와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에게 금품을 전달한 혐의(청탁금지법·정치자금법 위반)로 구속된 한학자 통일교 총재가 법원에 구속적부심을 청구했다. 한 총재는 서울중앙지법에 구속적

www.hani.co.kr

 

정원주 측에서는 한학자 총재를 사지를 몰아넣으면서 정원주를 불구속시키기 위한 전략을 구사하여 성공을 하였다. [통일교부정부패추방감시위원회]에서는 언론의 보도와 제보를 통하여 통일교 권력층의 의도를 파악하고 지속적으로 통일교 권력층에서 한학자 총재를 구속시키려고 한다며 문제를 제기하였으나 통일교에서는 이를 철저히 외면하였다.

 

결과적으로 한학자 총재가 구속이 된 이후에 통일교의 식구나 공직자들도 정원주 측에서 한학자 총재를 구속시키려는 작업을 하였다는 것을 인지한 것 같다. 통일교를 대변하는 ‘피스전망대 2027’에서도 진상조사를 통하여 법무팀을 포함한 인적 네트워크에까지 책임을 엄히 물어야 한다고 하였으나 책임자에 대한 조사나 처벌은 흐지부지 넘어가는 것으로 보인다.

 

https://blog.naver.com/peacemaker2027/224019330127

일부러(?) '구속'을 불렀다. 특검 농락한 일방 소환불응 및 자진 출석 파장. 무능 무식 불통 '법무

“왜 특검과 일정 조율하지 않고, 일방적으로 조사날짜 정하셨나요? 2025.9.17.오전 10시경 한학자 총재...

blog.naver.com

 

 

  이청우 천정궁에 등장

 

2025.09.29. 이청우가 천정궁에 와서 정원주를 만나겠다고 하였으나 경비실에서는 통과시키지 않았다고 한다.

 

정원주와 정원주의 측근들은 특검의 수사에 대비하여 ‘초호화 전관 변호인단’을 구성하였으나 변호인단은 한학자 총재가 아닌 정원주를 보호하기 위한 변호인단으로 꾸려졌기에 한학자 총재가 구속이 되어야 정원주가 불구속이 된다는 현실을 감안하여 변호를 전개하였다.

 

이러한 사실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이청우는 정원주에게 자신의 복귀를 요구하였고 정원주는 이를 받아들였으나 정원주가 약속을 지키지 못하자 이청우가 정원주와 담판을 짓기 위하여 천정궁에 나타난 것이다.

 

정원주는 불구속이 되면서 자신이 통일교의 3대 교주가 될 것이라는 꿈을 꾸었으나 한학자 총재의 구속으로 통일교의 공적이 되어 천정궁에서 몰래 빠져나와 서울의 호텔에서 숨어서 지내고 있기에 이청우와 정원주의 만남은 불발이 되었다.

 

이청우와 정원주는 둘 다 통일교 권력층에서 자신들이 살기 위하여 배임. 횡령 등으로 고소할 수밖에 없다는 사실을 아직 인지하지 못한 것 같다. 이청우와 정원주는 특검의 피의자로 출국금지가 되어 있기에 조만간 자신들이 저지른 범죄행위에 대한 책임을 지고 교도소에 들어가게 될 것이다.

 

 

  미국 협회장 데미안 던클리의 연설로 “한 총재 구속적부심” 심사는  물 건너 감

 

통일교 권력층에서는 약속이나 한 듯이 한학자 총재를 구속상태에서 빠져나오지 못하게 말뚝을 박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

 

미국 협회장 데미안 던클리는 한학자 총재의 구속을 종교탄압으로 몰고가기 위하여 10월 경주에서 열리는 APEC에 트럼프 대통령과 시진핑 주석 등이 방문하는 것에 맞추어 트럼프 사진을 들고, 어머니 사진과 성조기를 흔들며 물의를 일으키기 위하여 전세계 청년 신도들이 집결해야 한다는 연설을 하였다.

 

미국 협회장의 발상은 대한민국 정부만이 아니라 대한민국 국민과 싸우자는 것으로 통일교를 대한민국에 발붙이지 못하게 만드는 것만이 아니라 한학자 총재를 위험 인물로 사회와 격리시킬 수밖에 없다는 명분을 주는 것임에도 자신들이 무슨 짓을 하고 있는지도 모르는 것 같다.

 

이러한 자들이 통일교의 책임자라는 것이 한심스러울 따름이다.

 

https://news.jtbc.co.kr/article/NB12264969?influxDiv=NAVER

[단독] "한·미·일 신도들로 경주 뒤덮어야"…통일교 미국 협회장 ‘APEC 겨냥’

통일교에서 APEC 정상회의에 맞춰 경주에 해외 신도들을 모으려는 움직임을 JTBC가 포착했습니다. 수백, 수천명의 젊은이들이 경주 전체를 뒤덮...

news.jtbc.co.kr

 

 

  한학자 총재 시술관련 설명 자료

 

통일교에서는 2025.09.17. 한학자 총재가 특검에 출석을 하자 보도자료를 통하여 한학자 총재가 건강상의 사유로 특검의 소환에 응하지 못한 사유를 공개하였다.

 


 



위와 같이 한학자 총재가 건강상의 사유로 특검의 소환을 연장시킬 수 있었음에도 통일교 측에서는 특검에서 3(8, 11, 15)이나 소환을 하였음에도 이러한 자료도 제출하지 않고 일방적으로 출석에 불응한 것은 의도적으로 특검에서 한학자 총재를 구속시킬 수 있게 만든 것이다.

 



그럼에도 이를 조용히 덮고 사랑하고 용서하며 하나되자는 주장을 하는 것이 타당한 것인지 이해가 되지 않는다.

 

2025-09-30

 

최 ㅇ 근

[통일교부정부패추방감시위원회]

 

 

 참고 게시물

 

   27일 참어머님 구속상황에 관한 “교단 지도자 긴급 간담회” 및 25일 “참가정과 전 협회장들의 간담회’ (2025-09-29)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ZXsd/1247

 

 ‘한학자 총재의 선택’과 ‘시작된 권력투쟁’ – 정원주, 황선조, 양창식은 부활은 절대 불가 (2025-09-28)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ZXsd/1244

 

■ “한한자 총재 구속” 하루만에 “사면 복권”과 '변호사 비용 지급은 횡령’...‘청년 공직자 75개 질의 내용’ (2025-09-27)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ZXsd/1241

 

 한학자 총재를 ‘구속으로 몰고간 자들을 방치한 목적’과 언론의 보도 대응이 '한 총재의 권위와 위상 격하' (2025-09-26)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ZXsd/1232

 

 피스전망대 현지도부와 손절…“전국 교구장 입장표명”에 동의하는 “축복2세 희원회 성명문” 발표 (2025-09-24)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ZXsd/1221

 

 통일교, ‘대표자 회의 공지사항’과 ‘전국 교구장 입장표명’…새롭게 시작된 권력 투쟁 (2025-09-23)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as2X/599

  

 정원주의 불구속에 따른 ‘변호인단’의 성공보수…22 비대위 출범과 이청우 복귀(?)  '국가메시아 성명서' (2025-09-23)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as2X/597

 

   26일 프레스센터에서 거행되는 “참부모님을 모시는 희망의 회개운동 출범식”에 참석을…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ZXsd/1233

 



27일 참어머님 구속상황에 관한 “교단 지도자 긴급 간담회” 및 25일 “참가정과 전 협회장들의 간담회’ (2025-09-29)

 

27일 협회에서 “참어머님 구속 상황에 관한 교단 지도자 긴급 간담회”가 3시부터 7층 협회장 사무실 옆 회의실에서 열렸다.

 

1.   참석자

전 협회장(황선조, 양창식, 석준호) 2. 전 재단이사장(조정순) 3. 원로목회자 (조만웅) 4. 신도대책위원회 (이상보) 5. 축복가정회 대표, 6. 2세희원회 대표, 7. 교구장협의회 대표(변중호, 김규수) 8. UPF(김석진, 서울지회장) 9. 여성연합 대표와 협회장 송용천, 부회장 김동연, 황인태, 사광기, 문평래, 정선호 국가메시아 회의 회장과 박진헌 그리고 초대받지 않은 손대오 회장 등 50여명이 참석

 

2.    사회는 손병호 씨가 보았으며 한학자 총재를 구치소에서 빨리 나오게 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

 

3.   송용천 협회장이 비상대책위원회에 대해서 설명

 

22일 한학자 총재가 구속영장실질 심사를 받기 위해 천정궁을 떠나기 전에 참가정인 문연아, 문훈숙, 문신출, 문신흥과 협회장인 송용천 3원장인 두승연, 김은상, 도현섭과 그리고 이기성 천심원장과 이기식 세계일보 사장을 포함하여 10명으로 혹시라도 한학자 총재의 신변에 문제가 생기면 “가정연합 대표자 회의”에서 결정을 하라고 지시하였다는 설명을 함

 

4.   간담회의 주요 내용

 

   정원주와 법무팀을 집중적으로 성토를 하였으며, 정원주의 변호사 비용은 세계선교본부의 공금으로 지급한 것에 대하여도 문제를 제기하였고, 경우에 따라서는 공금횡령으로 정원주를 고소할 것도 검토 중

 

   송용천 회장이 현재의 상황과 식구들의 지도부에 대한 불신에 매우 심각하다는 사실을 전혀 인식하지 못하고 있는 것에 대한 불만

 

   문평래 회장은 아버님에 대한 말씀이 없고 아버님의 흔적을 지우려는 것에 대한 문제를 강력히 제기

 

   손대오 회장은 이기성 천심원장을 해임하라고 강력히 주장, 이기성 원장은 2017년 협회장 취임식에서부터 정원주와 윤영호를 아론과 휼로 모시고 일을 할 것이라고 말한 것처럼 정원주와 윤영호에 이은 3번째 부역자로 지적

 

5.   긴급 간담회가 열린 배경

 

긴급간담회를 연 목적은 한학자 총재가 구속이 된 것에 대한 책임을 지고 두승연이 사임을 하였으나 바로 복귀를 하면서 공직자들과 식구들의 불만이 커지자 이를 잠재우고 새롭게 비상대책위원회를 만들어 황선조를 위원장으로 세우려고 간담회를 한 것으로 보인다.

 

25일에도 협회에서 4시부터 7 30분까지 “천애축승자와 전직 협회장 긴급회동”을 하였다. 여기에 참석자는 참가정인 문연아, 문훈숙, 문인진과 이기성 천심원장 그리고 황선조, 석준호, 양창식, 송광석까지 참석하였다.

 

긴급회동에서 현 상황은 비상시국으로 한학자 총재를 구속시킨 원흉 정원주와 그 일당에 대한 성토와 새출발을 위한 환경 조성의 방법론에 대한 제안이 있었는데 문연아 씨가 참가정의 중심을 잡아줄 필요가 있으며 정원주가 데려온 3원장에 대한 척결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내용 등이 있었으며, 현 지도부가 유지될 경우 물리적인 저항에 직면할 수 있다는 사실들을 지적하였다고 한다.

 

참가정과 전직 협회장들의 긴급 간담회 이후 27일 교단 지도자 간담회를 통하여 황선조를 비대위원장으로 세우려고 한 것 같으나 물거품이 되었다.




▲전직 협회장인 황선조, 양창식, 석준호는 회의가 끝나고 서울구치소 집회에 참석하여 찍은 기념 사진

 

25일 참가정의 두 며느리와 전직협회장 등이 긴급회동을 하였던 내용과 과 27일 협회에서 있었던 교단 지도자 긴급 간담회에 대한 내용은 제보를 받은 내용을 토대로 작성한 것으로 사실과 다르거나 누락된 것들이 많을 것이다. 25일과 27일 간담회는 모두 협회 주관으로 열린 것으로 협회에서는 간담회 내용을 작성해 두었을 것이니 공개를 해주기 바라는 바이다.

 

2025-09-29

 

최 ㅇ 근

[통일교부정부패추방감시위원회]

 

 

 참고 게시물

 

 ‘한학자 총재의 선택’과 ‘시작된 권력투쟁’ – 정원주, 황선조, 양창식은 부활은 절대 불가 (2025-09-28)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ZXsd/1244

 

■ “한한자 총재 구속” 하루만에 “사면 복권”과 '변호사 비용 지급은 횡령’...‘청년 공직자 75개 질의 내용’ (2025-09-27)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ZXsd/1241

 

 한학자 총재를 ‘구속으로 몰고간 자들을 방치한 목적’과 언론의 보도 대응이 '한 총재의 권위와 위상 격하' (2025-09-26)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ZXsd/1232

 

 피스전망대 현지도부와 손절…“전국 교구장 입장표명”에 동의하는 “축복2세 희원회 성명문” 발표 (2025-09-24)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ZXsd/1221

 

 통일교, ‘대표자 회의 공지사항’과 ‘전국 교구장 입장표명’…새롭게 시작된 권력 투쟁 (2025-09-23)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as2X/599

  

 정원주의 불구속에 따른 ‘변호인단’의 성공보수…22 비대위 출범과 이청우 복귀(?)  '국가메시아 성명서' (2025-09-23)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as2X/597

 

   26일 프레스센터에서 거행되는 “참부모님을 모시는 희망의 회개운동 출범식”에 참석을…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ZXsd/1233


【2025年9月27日の「韓鶴子総裁拘束状況に関する教団指導者緊急懇談会」および 9月25日の「真の家庭と前協会長たちの懇談会」】

(2025年9月29日)


9月27日、「韓鶴子総裁の拘束状況に関する教団指導者緊急懇談会」が午後3時から本部7階の協会長室横の会議室で開かれた。


1. 出席者

前協会長(ファンソンジョ、ヤンチャンシク、ソクジュノ)、前財団理事長(チョジョンスン)、元老牧会者(チョマンウン)、信徒対策委員会(イサンボ)、祝福家庭会代表、二世希苑会代表、教区長協議会代表(ビョンジュンホ、キムギュス)、UPF(キムソクジン、ソウル支会長)、世界平和女性連合代表、そして協会長ソンヨンチョン、副会長キムドンヨン、ファンインテ、サクァンギ、ムンピョンレ、チョンソノ国家メシア会議会長とパクジノン、さらに招かれていなかったソンデオ会長など、約50名が出席した。


2.  司会はソンビョンホ氏が務め、韓鶴子総裁を拘置所から早く出す方法について議論された。


3. ソンヨンチョン協会長が非常対策委員会について説明。


22日、韓鶴子総裁が拘束令状実質審査を受けるため清心平和ワールドセンターを出発する前に、真の家庭のムンヨナ、ムンフンスク、ムンシンチュル、ムンシンフン、協会長ソンヨンチョン、三院長のトゥスンヨン、キムウンサン、トヒョンソプ、さらにイギソン天心院長、イギシク世界日報社長を含めた10名に対し、万一韓鶴子総裁の身辺に問題が生じた場合、重要な決定は「家庭連合代表者会議」で行うよう指示していたと説明した。


4. 懇談会の主な内容

① チョンウォンジュと法務チームへの強い非難。チョンウォンジュの弁護士費用を世界宣教本部の公金で支払ったことにも問題が提起され、公金横領で告訴することも検討中。


② ソンヨンチョン会長が現状や信徒の指導部への不信感が深刻である事実を全く認識していないことへの不満。


③ ムンピョンレ会長は「アボニム(文鮮明師)」に関する言及がなく、その痕跡を消そうとしている点を強く問題視。


④ ソンデオ会長はイギソン天心院長の解任を強く主張。イギソン院長は2017年の協会長就任式で「チョンウォンジュとユンヨンホをアロンとフルとして仕える」と述べたように、チョンウォンジュとユンヨンホに続く「第三の従属者」だと指摘。


5. 緊急懇談会開催の背景


緊急懇談会の目的は、韓鶴子総裁が拘束されたことの責任を取りトゥスンヨンが辞任したものの、すぐに復帰したことで公職者や信徒の不満が高まったため、これを沈静化させ、新しい非常対策委員会を作り、その委員長にファンソンジョを立てようとしたものとみられる。


また、25日には午後4時から7時30分まで「真の家庭と前協会長の緊急会合」が開かれた。ここには真の家庭のムンヨナ、ムンフンスク、ムンインチン、イギソン天心院長、ファンソンジョ、ソクジュノ、ヤンチャンシク、ソングァンソクが出席した。


この会合では、現状は非常時であり、韓鶴子総裁を拘束させた元凶であるチョンウォンジュとその一派に対する非難、新出発のための環境整備の方法論が議論された。ムンヨナ氏は「真の家庭が中心を取る必要があり、チョンウォンジュが連れてきた三院長を必ず排除すべき」と主張した。また「現指導部が維持される場合、物理的抵抗に直面する可能性がある」と指摘された。


25日の真の家庭の二人の嫁と前協会長らの緊急会合を経て、27日の教団指導者懇談会を通じてファンソンジョを非常対策委員長に立てようとしたようだが、水の泡となった。


25日の会合と27日の緊急

懇談会の内容は、提供された情報をもとに記したものであり、事実と異なる点や漏れが多い可能性がある。両会合はいずれも協会主催で行われたため、協会側には議事録が残されているはずであり、その公開を望むものである。


2025年9月29日

チェ・ジョングン

【統一教会腐敗追放監視委員会】


(韓国CARPカフェより)



‘한학자 총재의 선택’과 ‘시작된 권력투쟁’ – 정원주, 황선조, 양창식의 부활과 복귀는 절대 불가 (2025-09-28)

 

통일교 지도부는 정원주를 지키기 위하여 한학자 총재를 사지로 몰고 가는 전략으로 특검과 정면 대결을 선택하였다. 2025.09.02. 특검에서 8일 한학자 총재의 소환을 통보하자 통일교에서는 2025.09.04. 아산병원에서 심장 시술을 하고 특검에는 한학자 총재가 회복 중이라 불출석 한다는 통보를 하였다.

 

통일교 측에서는 보도자료를 통하여 한학자 총재의 아산병원 심장 시술은 오래된 지병으로 사전에 시술 날짜도 정해진 것이라 회복이 되면 특검에 출석한다고 하였으나 3차 소환까지 불출석을 하였고, 16일 권성동 의원이 구속된 것을 보고 17일 임의 출석을 하여 특검은 조사가 끝난 다음날 바로 구속영장을 청구한 것이다.

 

한학자 총재가 오랜 지병이 있었다면 2025.06.초 정원주의 출국금지를 해지하고 미국에 보내는 것이 아니라 한학자 총재가 2025. 1월 미국 현지병원에서 치료를 받았던 곳에서 치료를 하기 위하여 미국으로 출국할 수 있게 해 드려야 했다. 더욱이  2025.08.04. 성모병원에서 진료를 받아 9월 초 심장 시술을 받을 계획이 있었다는 사실을 특검에 제공하고 소환일자를 충분히 조정할 수 있었음에도 통일교에서는 특검에 이를 알리지도 않았다.

 

통일교 측은 한학자 총재가 임의로 출석한 17일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하고 한학자 총재가 특검의 소환에 불응한 것은 건강상의 사유라며 '종교탄압' 이라는 황당한 주장을 하면서 피해자 코스프레이를 하고 있다. 통일교가 언론과 여론으로부터 몰매를 맞아도 당연한 것처럼 만들어 주었다.

 

, 정원주와 정원주 측에서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특검에서 한학자 총재를 구속시킬 사유를 만들어 준 것이다.

 

송용천 회장은 19일 효정브리핑 [구속영장 청구와 우리의 기도]에서참어머님께서는 누구보다 당당한 모습으로 출석하셨지만 특검에서는 3차 출석에 응하지 않아 구속영장을 청구하였다고 합니다"라고 구속영장 청구 사유를 밝혔다.

 

https://www.ffwp.org/list/blank_view.php?menuKey=106&numberKey=26609

 

구속영장 청구와 우리의 기도

구속영장 청구와 우리의 기도  사랑하는 식구님오늘 참어머님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 소식이 알려지면서 많은 식구님들이 깊은 참담함과 우려의 심정을 표해 주셨습니다. 참어머님께서 ...

www.ffwp.org

 

 

그리고 22일 서울지방법원의 구속영장 실질 심사에서도 한학자 총재에 대한 구속영장이 발부될 것을 사전에 알고 준비를 하였다는 것을 식구들도 23일 새벽 서울구치소 앞에서 송용천 회장이 발표한 내용을 보고 알았을 것이다.

 

언론에서는 23일 한학자 총재의 구속 영장이 발부되었음에도 통일교에서 법원의 판단을 겸허히 수용한다며 순순히 받아들이는 것을 보고 많이들 의아해하였다.

 

https://news.tvchosun.com/site/data/html_dir/2025/09/23/2025092390287.html

한학자 총재 '증거인멸 우려' 구속…통일교 "겸허히 받아들인다"

한학자 총재 '증거인멸 우려' 구속…통일교 "겸허히 받아들인다"[앵커]통일교 한학자 총재가 구속됐습니다. 현안 ..

news.tvchosun.com

 

 

  한학자 총재의 통일교 관리는 이중성

 

한학자 총재는 문선명 총재가 통일교에서 어떻게 사람들을 관리하고 인사를 해왔는지 지켜보았다. 그러기에 자신이 구속이 된 상태에서 통일교를 어떻게 관리할 것인지에 대한 모습을 과거와 현재의 모습을 통하여 잘 보여주고 있다.

 

대표적인 사례가 2010년 막내아들인 문형진을 후계자로 세웠으나 문선명 총재가 성화하자 문형진을 후계자로 인정하지 않고 미국으로 내 쫓은 사건을 통일교 식구들은 모두 경험을 하여 잘 알고 있는 내용이다.

 

한학자 총재는 2010.06.05. 침실에서 문선명 총재에게 막내아들이자 통일교의 세계회장으로 활동중인 문형진을 후계자로 해달라는 사인을 받았다. 이 자리에 동석한 문형진 회장의 아내인 문연아 씨가 촬영을 하여 전세계 통일교인들에게 알리고 언론에도 대대적인 홍보를 하여 문선명 총재의 후계자라는 것이 기정사실화 된 것처럼 보였으나 물거품이 되었다.

 

https://weekly.chosun.com/news/articleView.html?idxno=260

통일교 문선명, 후계자 공식 선언 - 주간조선

통일교 문선명(90) 총재가 지난 6 5 7남 형진(32·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 회장)씨를 자신의 ‘상속자’로 삼는다는 내용의 친필 서명 문건을 작성해 통일교 내부에 배포한 것으로 밝혀졌다.

weekly.chosun.com

 

 

이 당시에 두승연 세계선교본부장은 문형진 회장의 비서실장으로 문형진씨를 후계자로 모셔왔으나 한학자 총재의 말씀과 지시는 언제든지 변경될 수 있다는 것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을 것이다.

 


한학자 총재가 구속된 이후 참가정인 문인진 씨와 문()연아 씨에게 지시한 내용과 말씀은 완전히 다르다. 각자 자기의 주장을 펼치는 것일 수도 있으나 이로 인하여 통일교 내부에서는 치열한 권력투쟁이 시작되었다.

 

23일 문인진 씨에게는 기존(22일 비대위 구성)의 지도부 사태와 새로운 지도부를 구성하고 법률팀도 다시 꾸려 재판에 대응하게 하라는 지시를 하였다.

 

24일 문()연아 씨에게는 그 누구에게도 책임을 묻지 않고 오직 참가정 사위기대와 3원장은 하나 되라는 말씀을 하셨다고 한다.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ZXsd/1240  

(24문신출 선교사 메시지)

 

한학자 총재의 말씀과 지시는 언제라도 변한다는 것을 통일교 지도부도 잘 아는 내용일 것이다.

 

  정원주, 황선조, 양창식의 부활과 복귀는 절대 불가

 

한학자 총재의 말씀과 지시를 받았다고 하는 사람들은 현재의 지도부를 내쫓고 자신이 새로운 비대위원장이 되어 참가정을 등에 업고 통일교의 권력을 장악하려는 시도가 계속 진행중이다.

 

한학자 총재와 정원주의 관계는 ‘박근혜 – 최순실’의 관계와 비슷하다. 박근혜가 최순실을 정리할 수 있었던 것은 강제적으로 떨어져 있었기 때문인 것처럼 한학자 총재와 정원주도 강제적으로 떨어져 있게 되면 한학자 총재가 자연스럽게 정원주를 정리할 수 있을 것이다.

 

한학자 총재의 구속으로 통일교 내부에서 권력의 공백이 생기면서 이 기회를 이용하여 황선조와 양창식이 참가정을 등에 업고 통일교의 권력을 장악하려는 시도를 하고 있으나 황선조 씨는 일상해양산업의 대표이사 회장으로 공사금액을 가공으로 증액하여 빼돌린 주범이고, 양창식 씨는 라스베이거스 600억대 도박의 핵심이다.

 

◈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ZXsh/9  (2017. 04. 24. 여수 오션리조트 -공사비 482억 유출 쌍끌이 홍선표. 황선조)

 

◈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ZXsd/971 (2023.05.13. 독생녀 TM과 윤영호 본부장의 파국 – 더탐사 보도가 결정적 : 상습도박범 양창식 회장)

 

이러한 자들이 반성도 하지 않고 통일교의 핵심이 된다면 검찰의 타깃이 되어 통일교는 시도 때도 없이 검찰이나 경찰의 수사대상이 되어 통일교가 나락에서 벗어나는 것이 불가하다는 것을 고려하여 스스로 권력의 중심에서 빠지기를 권하는 바이다.

 

2025-09-28

최 ㅇ 근

[통일교부정부패추방감시위원회]

 

 

 참고 게시물

 

■ “한한자 총재 구속” 하루만에 “사면 복권”과 '변호사 비용 지급은 횡령’...‘청년 공직자 75개 질의 내용’ (2025-09-27)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ZXsd/1241

 

 한학자 총재를 ‘구속으로 몰고간 자들을 방치한 목적’과 언론의 보도 대응이 '한 총재의 권위와 위상 격하' (2025-09-26)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ZXsd/1232

 

 피스전망대 현지도부와 손절…“전국 교구장 입장표명”에 동의하는 “축복2세 희원회 성명문” 발표 (2025-09-24)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ZXsd/1221

 

 통일교, ‘대표자 회의 공지사항’과 ‘전국 교구장 입장표명’…새롭게 시작된 권력 투쟁 (2025-09-23)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as2X/599

  

 정원주의 불구속에 따른 ‘변호인단’의 성공보수…22 비대위 출범과 이청우 복귀(?)  '국가메시아 성명서' (2025-09-23)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as2X/597

 

   26일 프레스센터에서 거행되는 “참부모님을 모시는 희망의 회개운동 출범식”에 참석을…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ZXsd/1233

 



“한한자 총재 구속” 하루만에 “사면 복권”과 '변호사 비용 지급은 횡령’...‘청년 공직자 75개 질의 내용’ (2025-09-27)

 

2025.09.23. 서울중앙지방법원의 정재욱 영장전담 부장판사가 한학자 총재에 대하여 “증거를 인멸할 염려가 있다”는 사유로 구속영장을 발부하자 청년공직자들과 전국 교구장 및 축복 2세 희원회는 공통적으로 현 지도부의 사죄 및 사퇴를 요구하였다

 

그러나 하루도  되어 한학자 총재가 후계자로 세웠다는 문신출 선교사는 천심원 특별철야 정성에서 한학자 총재는  누구에게도 책임을 묻지 않고 오직 “참가정 사위기대와 3원장은 하나 돼라”라는 말씀을 하셨다며 한학자 총재를 사지로 몰아 구속시킨 자들에 대한 사면과 복권을 시켜 주었다.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ZXsd/1240

(24문신출 선교사 메시지)

 

적어도 2025.08.15.부터 특검TF팀을 이끌면서 한학자 총재가 아닌 정원주 구하기에 총력을 기울인 김은상 원장과 특검TF(법무그리고 내부의 법무보고 내용을 언론에 유출시킨 자들을 찾아내어  책임을 물어야 함에도 이를 조용히 덮겠다는 의도는 ‘참가정 사위기대와 가정연합 대표자’  간의 암묵적인 합의가 있었던 것으로  수밖에 없다.

 

    건너간 이청우의 복귀

 

2025.08.15. 한학자 총재는 이청해 실장과 김수호 보좌관을 해임시켰다해임을  사유는 통일교의 자금을 빼돌려 착복한 것이라고 한다그럼에도 정원주 측에서는 이들에 대한 형사 고소를 취하는 것이 아니라 ‘초호화 전관 변호인단’을 구성하였음에도 한학자 총재가 구속된 원인을  알고 있는 이청우를 복귀시킬 계획까지 가지고 업무를 추진하고 있었다고 한다.

 

그러나 ‘한학자 총재’ 구속에 대한 공직자와 식구들의 반발이 너무나 크기에 다행히도 이청우의 복귀는  건너  것으로 보인다.

 

   한학자 총재를 구속으로 몰고간 책임자 색출과 변호사 ‘성공보수 지급은 횡령’

 

한학자 총재를 구속으로 몰고간 사유와 책임자가 누구인지는 마음만 먹고 조사하면 바로   있다그러나 한학자 총재를 사지로 몰고  것은 어는 특정한 인물이 아니라 3원장을 포함한 가정연합(통일교대표자들도 직간접적으로 관여한 것이기에 조용히 덮는데 급급한 것이다.

 

23 한학자 총재는 문인진씨를 통하여 변호인단을 다시 구성하라고 하였는데 적어도 통일교에서는 정원주가 아닌 한학자 총재를 위한 변호인단을 다시 구성하는 것이 필요하다그리고 ‘초호화 전관 변호인단’에 대한 착수금과 성공보수 계약을 어떻게 하였는지 확인하고 변호인단과의 계약을 해지하고 성공보수를 포함한 변호사 선임비용은 정원주 개인 지급하도록 하여야 한다.

 

정원주는 통일교의 최고 권력자 였으나 2025.08.15. 이후에는 통일교의 공식 직함이 없는 식구이기에 변호사 선임비용을 식구들의 헌금으로 지급한다는 것은 용납되지 않기 때문이다.

 

현재의 지도부는 오래가지 못할 것으로 통일교의 지도부가 바뀌면 식구들의 신뢰를 받기 위해서라도 정원주의 변호사 비용을 어떻게 지급하였는지 확인할 것이다변호사 비용을 통일교의 자금으로 지급하였다면 관련자들에게는 배임행위가 적용되어 형사상 법적인 처벌을 받는 것만 아니라 민사로 손해배상청구도 가능하다는 사실도 알려 드리는 바란다.

 

2025-09-27

 

최 ㅇ 근

[통일교부정부패추방감시위원회]

 

 참고로 23일 청년공직자들이 ‘가정연합 대표자 회의’에 질의한 75개 내용을 6개 분야로 정리한 내용이 카톡에 돌고 있는데 그 내용은 ① 참어머님 보호와 케어 ② 지도부 의혹 해소 및 책임 규명 ③ 재정.운영 투명성 ④ 지도부 책임과 쇄신 ⑤ 소통.집회.사과 ⑥ 법적 사건처리로 이를 아래에 게시하니 읽어 보기 바란다.  

 

그리고 (18) 최ㅇ근이 왜 정보를 아는지? 를 비롯하여 75개 내용에 대해서는 별도로 설명을 하고자 한다.

  

 참고 게시물

 

 한학자 총재를 ‘구속으로 몰고간 자들을 방치한 목적’과 언론의 보도 대응이 '한 총재의 권위와 위상 격하' (2025-09-26)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ZXsd/1232

 

 피스전망대 현지도부와 손절…“전국 교구장 입장표명”에 동의하는 “축복2세 희원회 성명문” 발표 (2025-09-24)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ZXsd/1221

 

 통일교, ‘대표자 회의 공지사항’과 ‘전국 교구장 입장표명’…새롭게 시작된 권력 투쟁 (2025-09-23)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as2X/599

  

 정원주의 불구속에 따른 ‘변호인단’의 성공보수…22 비대위 출범과 이청우 복귀(?)  '국가메시아 성명서' (2025-09-23)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as2X/597

 

   26일 프레스센터에서 거행되는 “참부모님을 모시는 희망의 회개운동 출범식”에 참석을…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ZXsd/1233

 

 

   아래의 내용은 [통일교부정부패추방감시위원회]와는 관계가 없으나 청년공직자들이 '통일교 대표자 회의'에 질의한 내용으로  '통일교 대표자 회의'에서 마음만 먹으면 언제든지 공개할 수 있는 내용들이니 식구님들도 자세히 읽어보기를 권하는 바이다

 

 

1. 참어머님 보호와 케어

 

(2) 어머님 지키는 방법

 

(20) 향후 어머님 보호 방안

 

(42) 참어머님 지키기 위해 기관들이 하는 

 

(44) 어머님 케어조치

 

(66) 참어머님을 모시는 사람들의 신앙적 순수성

 

(69) 참어머님 금고 접근 권한 있는 사람

 

👉 가장 시급한  참어머님 안전과 건강 관리법적 방어공동체적 지지를 분명히 하는 .

 

 

2. 지도부 의혹 해소  책임 규명

 

(1) 정원주 조사 진술서 공개

 

(7) 삼원장 세워진 경위

 

(8) 이청우 실장 임명 경위

 

(9, 10) 정실장의 소재 몰래 움직였는지

 

(11) 라스베이거스 섭리 600

 

(12) 정원주 실장 친인척 문제

 

(17) 기관장 가족 친인척 취업

 

(18) 최종근이  정보를 아는지

 

(21) 정원주 실장 영향력 없는 자리로 이동

 

(22) 변호인단 교체 사유

 

(32) 3, 7 커넥션재판 결과

 

(34) 문서 유출 경위 색출

 

(40) 가정연합 모든 기관의 재정 비리

 

(55, 57) 정원주 구속 기각 사유  의혹

 

(58) 한주그룹 투명성

 

👉 조사위원회 + 공개 보고 체계로 투명성 확보가 필요.


 

3. 재정·운영 투명성

 

(4) 연봉 테이블판공비 공개

 

(15) 천원궁 비용

 

(28) 수련원 비용 사용처

 

(41) 법인 차량 현황

 

(46) 협회장·재정·개혁 구체적 계획

 

(73) 유지재단과 사업체 기여 구조

 

👉 재정 구조 투명화가 공동체 신뢰 회복의 핵심.

 

 

4. 지도부 책임과 쇄신

 

(3) 잘못했던 사람들

 

(25) 지도부 차량 교체

 

(26, 67) 천심원 정성 강요수련 강요 문화 개선

 

(31) 새로운 인사 경위

 

(35, 36) 지도자와 기관장의 기득권 포기·사과

 

(47) 기관들의 소통 방법

 

(61) 분파 공격 대책

 

👉 지도부가 직접 책임지는 모습이 공동체를 살림.

 

 

5. 소통·집회·사과

 

(5, 27, 37) 비대위 사과  반응

 

(6, 43) 교구장·최고위 회의회의록 공개

 

(29, 30) 결과를 예측 못한 다음 구심점

 

(38) 말씀 기록실 자료 공개

 

(39) 자주 소통공직자 고발 문제

 

(45) 비상 상황 관련 말씀 공유

 

(52) 통일교  입장문 경위

 

(74, 75) 비대위 신뢰 유지  공유 방안

 

👉 공개 사과 + 정기 보고 + 기록 공개 체계 확립 필요.

 

 

6. 법적·사건 처리

 

(13) 결과에 대한 결정적 원인

 

(14) 변호인단 숫자

 

(16) 참어머님과 정실장 변호인단 구성

 

(48) 법리적 내용·송변 직접 발언 공개

 

(50) 22 구속 기각 과정

 

(51) 탈출 과정음모 의혹

 

(53) 변호사들이 먼저 알게  경위

 

(54) 본부장들의 태도 변화

 

(56) 어머님과 정실장의 동일선상 표현 문제

 

(60) 구속 책임 소재

 

(64) 가짜뉴스·허위사실 유포 대책

 

(65) HJSS 광화문 차량 지연 경위

 

(71) 기각 멘트  시나리오

 

(72) 초호와 변호인단 답변

 

👉 법리적 대응팀과 식구 대상 소통팀을 분리 운영하는 것이 중요.



한학자 총재를 ‘구속으로 몰고간 자들을 방치한 목적’과 언론의 보도 대응이 '한 총재의 권위와 위상 격하' (2025-09-26)

 

2025.09.23. 한학자 총재에 대한 구속영장이 발부되지 청년공직자들과 전국 교구장 및 축복 2세 희원회는 공통적으로 현 지도부의 사죄 및 사퇴를 요구하였다이에 ‘천심원 특별철야정성’에서 두승연 세계선교본부장이 한학자 총재 구속과 관련해 지도부를 대표해 공식사과를 하고 그 수습책으로 ‘천애축승자 참부모님 서신’을 발표하였는데 첫번째가 홀리마더한 참어머님을 온전히 모시지 못한 지도부는 깊이 회개하며 모두 백의 종군을 한다는 것이었다.

 

그러나 송용천 협회장은 “금번 사태에 책임을 통감한다. 분골쇄신 심정으로 철야정성에 임했다. 천애축승자와 하나되어 다시한번 전진해야 한다”며 사직을 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표명하였다.

 

그리고 24일 문()연아와 ‘천애축승자’가 한학자 총재를 면회하고 두승연의 사표도 반려하고 현재 3원장과 하나되라고 하셨다며 백의종군 하루만에 자신들의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적어도 의도적으로 한학자 총재를 구속시킨 김은상 중앙행정원장과 법무팀으로 활약한 자들에 대한 조치를 취할 것으로 알았으나 이것도 현시점에서는 물 건너 간 것으로 보이나 3원장의 수명은 길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https://blog.naver.com/peacemaker2027/224019330127

일부러(?) '구속'을 불렀다. 특검 농락한 일방 소환불응 및 자진 출석 파장. 무능 무식 불통 '법무

“왜 특검과 일정 조율하지 않고, 일방적으로 조사날짜 정하셨나요? 2025.9.17.오전 10시경 한학자 총재...

blog.naver.com

 

 

()연아 측은 문신출을 후계자로 세울 때에 별안간 잡게 된 통일교의 권력을 계속 유지하고 관리하는데 급격한 인사가 바람직하지 않다고 판단하고 자기에게 충성할 사람을 선택할 시간을 갖고자 하는 것으로 보인다.

 

  언론의 보도에 대한 대응이 한학자 총재의 권위와 위상을 격하

 

통일교의 입장을 대변하는 피스전망대2027에서는 25일 통일교 대선자금과 관련한 JTBC보도와 한겨레신문의 보도에 대하여 강하게 비판을 하고 있는데 오히려 한학자 총재의 권위와 위상을 격하시킨다는 사실을 알았으면 한다.

 

https://blog.naver.com/peacemaker2027/224021045656

택도 없는 JTBC 2022 대선 100억 통일교 지원설. TP지시 2022회계자료, 해외선교지원 등. 명백한 명예

“택도 없는 소립니다. 금년 4월말~5월초쯤 JTBC 이자연기자와의 전화문의에서 소위 ‘2022 대선자금 ...

blog.naver.com

 

한학자 총재는 구속영장 실질심사에서 캄보디아의 훈 센 전 총리도 만나 교리를 설파했고 세네갈의 대통령이 자신의 가르침을 받아들여 ‘아들’이 되기도 했다고 언급하였다고 한다.

 

https://www.busan.com/view/busan/view.php?code=2025092222195981286

 

그럼에도 피스전망대2027에서는 세네갈 국회의원 선거에 대한 문제를 제기하고 있다.

 

한학자 총재와 윤영호가 말한 세네갈의 대통령은 2012년부터 2024년까지 약 12년간 세네갈을 이끌어온 마키 살 대통령을 의미한다는 것을 피스전망대2027을 운영하는 김용승씨는 너무나 잘 알고 있다. 그러기에 2024.05.06. 윤영호의 선문대학교 부총장을 취임에 맞추어 한학자 총재가 세네갈을 방문한 사진을 게시하면서 윤영호를 찬양하기도 하였다.

 

https://blog.naver.com/peacemaker2027/223437492908?trackingCode=blog_bloghome_searchlist

1년만에 복귀한 '윤영호' 선문대 부총장. 한학자 총재, "12 세계섭리 유일한 동행자" 강조. 선문

“내가 12년간 세계 섭리를 하는 데 있어서 나와 함께 유일하게 동행한 사람이에요. 윤영호...." 모래...

blog.naver.com

 

윤석열 정부는 아프리카의 ODA예산을 대폭 증액하였다.

 

https://www.munhwa.com/article/11502877

 

[단독] ‘건진 게이트’ 눈덩이… 캄보디아 이어 ‘아프리카 ODA’도 청탁 의혹

윤석열 전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에게 전달해달라며 ‘건진법사’ 전성배(65) 씨에게 고가의 목걸이와 명품백을 건넨 통일교 전 고위 간부 윤모 씨가 캄보디아뿐 아니라 아프리카 국가들에

www.munhwa.com

 

통일교에서는 JTBC에서 한학자 총재의 카지노 보도를 허위라며 명예훼손이라며 JTBC 기자들에게 100억원의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하였다고 한다. 명확히 카지노 기록이 있음에도 이를 허위라고 주장하는 통일교와 피스전망대2027이 보여주는 태도는 세상의 조롱거리가 되고 있다는 사실을 인식하기 바란다.

 

2025-09-26

 

최 ㅇ 근

[통일교부정부패추방감시위원회]

 

 참고 게시물

 

 피스전망대 현지도부와 손절…“전국 교구장 입장표명”에 동의하는 “축복2세 희원회 성명문” 발표 (2025-09-24)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ZXsd/1221

 

 통일교, ‘대표자 회의 공지사항’과 ‘전국 교구장 입장표명’…새롭게 시작된 권력 투쟁 (2025-09-23)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as2X/599

  

 정원주의 불구속에 따른 ‘변호인단’의 성공보수…22 비대위 출범과 이청우 복귀(?)  '국가메시아 성명서' (2025-09-23)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as2X/597

 

 한학자 총재가 아닌 '정원주를 지키기 위한 구상과 전략'은 모두 물거품 - 정원주와 정원주 일가의 몰락의 서막 (2025.09.22)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as2X/589

 

 17 특검 출석 “한학자 총재”와 오버랩이 되는 “박근혜-최순실” 관계  챙긴 주동문국가메시아 2 성명 (09/16)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as2X/574

 


천일국을 창건하는 파이오니아 카페에서~>

https://cafe.daum.net/W-CARPKorea/cSkJ/44671


두승연 복귀 인사 및 현재 지도부 체제 유지… 천정궁에서 어젤리아 아파트로 피신한 정원주 (2025-09-25)

 

2025-09-23 서울중앙지법원 정재욱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한학자 총재에 대하여 “증거를 인멸할 염려가 있다”는 사유로 구속영장을 발부하였다. 그러나 정원주에 대해서는 ① 공범 관계에 대한 특검의 소명이 부족하고, ② 정원주의 책임 정도에 대해 다툼의 여지가 있으며 ③ 방어권 보장 필요성이 있다며 구속영장을 기각하였다.

https://news.kbs.co.kr/news/pc/view/view.do?ncd=8364837&ref=A

‘정교유착 의혹’ 통일교 한학자 총재 구속…“증거인멸 우려”

[앵커] 통일교 청탁과 정치권 로비 의혹을 받고 있는 한학자 총재가 구속됐습니다. 법원은 "증거를 인멸할...

news.kbs.co.kr

 

이 소식을 들은 청년공직자들과 전국 교구장들은 한학자 총재만 구속된 것에 대한 문제를 제기하며 지도부 성토에 나섰다.

 

한학자 총재의 구속에 방관하거나 동조한 지도부에서는 사건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2025.09.24. 두승연 세계선교본부장은 사직서를 제출하였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28/0002767951?sid=102

[단독] “참어머님 조롱·고통에 죄책감”…통일교 최고위 간부 사의 표명

통일교 최고위 간부가 한학자 통일교(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 총재의 수감에 “깊은 죄책감에 몸 둘 바를 모르겠다”며 사직서를 제출했다. 한 총재 구속 이후 교단내부 혼란이 고조되는 가운데

n.news.naver.com

 

  천애축승자와 하나되어 끝까지 자리를 지키겠다는 통일교 지도부

 

2025.09.23. 천심원 특별철야 정성에서 송용천 협회장은 “금번사태에 책임을 통감한다. 분골쇄신 심정으로 철야정성에 임했다. 천애축승자와 하나되어 다시한번 전진해야 한다”고 말하며 자신은 사퇴하지 않을 것을 공개하였다.

 


그리고 이기성 원장은 아버님은 말씀하십니다. “홀리마더한 참어머님은 반드시 기각되어 돌아온다”라며 철야 집회에서 두 번이나 강조하였다고 한다. 그리고 “아버님 출동역사” “어머님 절대수호”라는 구호를 1000번 호명하는 기도를 하라고 하여 식구들이 실천하였음에도 어머님이 구속된 것에 대한 책임이 없는 것일까?

 

https://youtu.be/nM0CJNKUgXk?si=YyY0vT5yfbswhF7Z

 

파이오니아 카페에 ‘혹세무민하는 이기성은 어머님 구속사태에 대한 책임을 지고 즉각 사퇴하라”는 게시물이 올라와 이를 스크랩하였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ZXsd/1226

 

법원에서 한학자 총재에게 구속영장을 발부한 것은 이기성 원장을 포함한 통일교 지도부가 특검에서 한학자 총재를 구속할 수밖에 없게 만들었다. 특검의 3차례 소환에도 불출석하고, 권성동 의원이 구속된 이후 자기마음대로 출석하여 조사를 받게 하여 판사가 구속영장을 발부하게 만들었음에도 천연덕스럽게 철야정성을 인도하는 것을 뭐라고 설명할 것인지?

 

◆ 현 지도부 체제 유지

24
 ()연아와 ‘천애축승자’가 서울구치소에서 한학자 총재를 면회하고 두승연의 사표도 반려하고 현재 3원장과 하나되라고 하셨다고 한다이에 두승연은 사직서를 제출한지 하루만에 복귀를 한다고 한다통일교 권력층은 정원주와 관계를 청산하면서 그대로 권력을 유지하게 되었다.

이에 대하여 입장을 표명한 ‘청년공직자들’과 ‘전국 교구장’ 그리고 ‘축복2 희원회’는 이를 그대로 받아들일 것인지?

안타깝게도 카페에 “죽느냐 사느냐 그것이 문제로다. 청년 공직자들의 소심함을 꾸짖으며 라는 제목의 게시물에서 청년공직자들은 바로 꼬리를 내렸다고 한다.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ZXsd/1223

"죽느냐 사느냐 그것이 문제로다." 청년 공직자들의 소심함을 꾸짖으며

지금 간부들만이 아니다. 여태 거쳐온 간부들은 모두 같은 마음으로 참부모님의 안위와 위상이 아닌 개인 스스로의 명예와 안위를 위해 움직였다. 여기서 말하는 거쳐온 간부들이란 우리가 이

cafe.daum.net

 

 

26 ‘국가메시아 협의회’에서 모임을 갖는다고 하였는데  분들은 이번 사태에 어떻게 대응을  것인지?

▼ 아래는 두승연 세계선교본부장이 천애축승자와 가정엽합 대표자회의 결정에 따라 복귀하겠다는 내용이다.

천애축승자 그리고 가정연합 대표자님,

정원주실장과 관련되어 미국에서  3인에 대한 문제로 한국은 물론 일부 세계 가정연합회원들이 많은 의문을 제기하고 있는 상황에서 저는 세계선교본부장의 입장에서 미국에서  3인이 정원주실장의 지시가 아닌 참어머님의 지시에 의해서  사명을 받고 왔음을 명확히 정리해야 한다고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저의 사의표명의 이유는 여기에 있었습니다제가 사의를 표함으로써 저와 2인이 오해를 받고 있는 부분에 신앙이 있는 사람들 마음속의 불신을 지울 수있다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제가 이루고자 하는 목표는 저의 사직서로 이루었다 생각이 듭니다저를 아직도 정원주실장이라는 프레임에 씌워 저를 보는 사람들은 이제 그들의 몫입니다.

그래서 천애축승자와 가정연합 대표자회의에서 저의 사표수리를 하지않고 복귀하라는 뜻에 순응하여 오늘부터  업무에 복귀하려 합니다또한 천애축승자 문신출님께서 참어머님의 뜻을 전해온 것은 참어머님께서 다시금 세계선교본부와 2원을 재신임하셨다고 전해주셨기에 업무에 충실 하려 합니다.

저는 참어머님의 부름을 받고 미국에서 떠나올때  아내에게 이렇게 말을 했습니다“지금 63세까지는 나의 인생이였지만, 63이후부터는 참어머님을 위한 인생입니다. 이러한 비장한 각오로 한국에 들어왔습니다저의 사의표현으로  주변에는 오직 참어머님의 생각과 지시만이 존재하며저의 생각과 일거수 일투족은 참어머님의 생각에 의해 참어머님을 위해 식구와 섭리를 위해 모든 것을 바쳐 나아갈 것입니다.

저는 오늘 하루 참어머님이 계신 곳에서 조용히 시간을 보내다가 저녁 회의에 참석을 하겠습니다오늘까지 시간을 허락해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정원주 천정궁에서 어젤리아 아파트로 피신

23
일 법원이 한학자 총재에 대해서는 구속영장을 발부하고 정원주에 대해서는 기각을 하자 공직자들과 식구들의 분노는 극에 달하였다. 이에 정원주는 천정궁에서 짐을 싸서 어젤리아 아파트로 피신을 하였다고 한다. 현재 지도체제가 유지가 되더라도 정원주와의 관계는 단절할 것으로 통일교에서 정원주와 정원주 일가의 몰락은 시작되었기에 정원주의 복귀는 불가할 것이다.

더욱이 현재 지도부에서는 자신들이 정원주나 정원주 일가와 관련이 없다는 것을 입증하는 것이 자신들이 살길이라 앞장서서 정원주에 대한 공격을 서슴없이 취할 것으로 한학자 총재를 재물삼아 살아난 정원주는 한학자 총재와 같이 구속되지 않은 것에 대한 대가를 철저히 치르게  것이다.

2025.09.16. 
“한학자 총재  정원주”와 “박근혜  최순실”의 관계가 오버랩 된다는 내용의 게시물을 올렸다실제 한학자 총재가 구속이 되면서 정원주와의 관계는 강제로 정리되어 한학자 총재가 정원주를 다시 부르거나 중용할 일이 없어졌기에 정원주는 자승자박을 하여 불구속이 되었으나 남은 인생을 교도소에서 마치게  것으로 보이다.


2025-09-25

 ㅇ 
[통일교부정부패추방감시위원회]
 

 
 참고 게시물
 
 피스전망대 현지도부와 손절…“전국 교구장 입장표명”에 동의하는 “축복2 희원회 성명문” 발표 (2025-09-24)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ZXsd/1221
 
 통일교‘대표자 회의 공지사항’과 ‘전국 교구장 입장표명’…새롭게 시작된 권력 투쟁 (2025-09-23)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as2X/599
 
 통일교 지도부‘한 총재 구속’과 ‘정원주 기각’ 예상  정원주 성토와 청년공직자들의 항의와 새비대위 구성? (2025-09-23)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as2X/598
 
 정원주의 불구속에 따른 ‘변호인단’의 성공보수…22 비대위 출범과 이청우 복귀(?)  '국가메시아 성명서' (2025-09-23)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as2X/597
 
 한학자 총재가 아닌 '정원주를 지키기 위한 구상과 전략' 모두 물거품 - 정원주와 정원주 일가의 몰락의 서막 (2025.09.22)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as2X/589

 17 특검 출석 “한학자 총재”와 오버랩이 되는 “박근혜-최순실” 관계  챙긴 주동문국가메시아 2 성명 (09/16)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as2X/574



천일국을 창건하는 파이오니아 카페에서~>

https://cafe.daum.net/W-CARPKorea/cSkJ/44662

 

JTBC 통일교 대선자금 100억…비자금 창구가 된 ‘글로벌재단’과 이신혜가 보낸 메시지는 '국민의힘'에 핵폭탄 (2025-09-25)

 

2025.09.24. JTBC방송에서 통일교에 효정글로벌통일재단(이사장 김종관)에서 세계본부에 지원한 자금 가운데 2022년초 대선자금으로 100억원을 조성한 사실을 하였다는 보도를 하였다.

 

https://n.news.naver.com/article/437/0000458172?sid=102

[단독] 대선 직전 "한학자 특별지시" 100 조성…통일교 회계자료 입수

JTBC 통일교 내부 회계자료를 입수했습니다. 2022 대선 직전 한학자 총재의 '특별지시 프로젝트' 명목으로 100억원대 자금을 조성한 사실이 확인됐습니다. 특검도 같은 자료를 입수해 사용처

n.news.naver.com

 

효정글로벌통일재단은 청심교회 및 일본의 헌금을 기부 받아 세계본부 및 천원궁 공사비 등으로 기부 받은 자금을 사용하는 구조로 되어있다. 그리고 세계본부의 1년 예산이 년간 2000억 원 내외였다고 하는데 [통일교부정부패추방감시위원회]에서는 자료를 확보하지 못하여 정확한 내용은 확인하지 못하였는데 언론에서 이 중의 일부를 확인해 준 것이다.

 


JTBC 보도에서 공개한 [2022년 세계본부 지원 현황]은 효정글로벌통일재단(이하 ‘글로벌재단’이라 함)에서 기부 받은 금액으로 윤영호는 한학자 총재에게 보고하기 위하여 [세계본부]에서 사용한 내용을 정리한 기본 자료로 보인다.

 

실제 글로벌재단에서 세계본부(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에 자금을 보낸 금액과 세계본부의 금액에 일부 차이가 나는 것은 의미가 없다. 글로벌재단에서는 정원주의 지시에 따라 세계본부에 지원하는 금액에 대하여 ‘세계본부 기부금’으로 회계처리를 한 것으로 기부금에 대한 회계처리만 하지 사용 내역에 대해서는 알지도 못하고, 알 필요도 없는 구조로 만들어 놓았기 때문이다.

 


   비자금 창구가 된 효정글로벌통일재단

 

언론의 보도에 의하면 2025.07.18. 특검에서 천정궁만이 아니라 청심교회와 글로벌재단 그리고 협회(가정연합)의 회계자료를 압수하였다는 보도를 보고 통일교의 자금 사용 내용이 모두 공개될 것으로 배임과 횡령 금액 등도 자연스럽게 공개될 것으로 보고 있었다.

 

2020년 이후 종교법인을 제외한 모든 공익법인에 대하여 기준 요건이 되면 국세청에 감사보고서를 의무적으로 제출하여야만 한다. 그러나 글로벌재단은 자본금만 1(부채 0)원이나 되는 종교법인이 아닌 재단법인임에도 불구하고 국세청에 감사보고서도 공개하지 않게 만들어 놓았다.

 


글로벌재단에서 감사보고서를 제출하게 되면 어디에 얼마를 기부하였는지? 공사금액으로 얼마나 지급하였는지? 집기 비품의 구매비용은 얼마인지? 모두 공개가 되기에 통일교 측에서는 이를 방지하기 위하여 국세청에도 엄청난 로비를 한 것으로 보인다.

 

그러기에 국세청에서는 감사보고서를 제출하지 않아도 된다는 말만 하고 어떤 예외조항에 해당하는지도 공개하지 않고 있다. 이번 기회에 글로벌재단의 감사보고서도 공개되어야만 전세계 통일교 식구들의 헌금이 어떻게 사용되었는지 조금이나마 알 수 있게 될 것이다.

 

참고로 전세계 통일교인이 청평수련원에서 수련회와 정성 등을 드리며 납부하는 헌금은 이기성 원장이 책임자로 있는 ‘청심교회’에서 관리를 하는데 금액이 얼마인지 어디에 사용하였는지 등에 대하여는 공개를 하지 않기에 전혀 알 수 없다. 그러나 ‘청심교회’에는 임의 단체로 국세청에 감사보고서나 외부회계 등 어떠한 보고를 하지 않아도 되는데 이는 법에 정해진 기준이라 문제를 삼을 수 없다.

 

   이신혜 재정국장이 정원주에 보낸 문자 메시지는 ‘국민의힘’에 핵폭탄

 

2024.12.23. 이신혜 재정국장이 정원주에게 보낸 메시지는 정원주가 모르던 내용으로 한학자 총재가 윤영호에게 직접 지시한 내용이었음에도 정원주는 이를 철저히 외면하면서 한학자 총재가 구속이 되는 시발점으로 볼 수 있다.

 


통일교에서 대선자금으로 사용한 금액과 김건희 여사에게 취임 선물을 준 것은 그라프 목걸이와 샤넬백과는 별개의 내용이다.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as2X/16

천정궁에서 나간 대선 자금 100억원은 정원주의 치마속으로

천정궁에서 나간 대선 자금 100억원은 정원주의 치마속으로 지난 대통령 선거에서 윤석렬 후보에게 100억원을 지원하였다는 설이 통일교 권력층만 아니라 주요 공직자들에게도 널리 퍼졌었다.

cafe.daum.net

 

[통일교부정부패추방감시위원회]에서는 2023.07.14. “하늘부모님성회(통일교)라는 둑은 이미 무너졌다” 라는 게시물을 통하여 윤영호가 선교자금이라는 명목으로 캄보디아와 아프리카 등을 지원한다는 명목으로 많은 자금을 빼돌렸을 것이라는 내용을 올렸는데 그 실체중의 일부가 또 다시 JTBC 보도를 통하여 알려졌다.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ZXsd/37

 

JTBC 보도에 의하면 윤영호는 100억원의 행방에 대하여 특검에 “아프리카 세네갈의 선거를 돕는데 썼다”고 하였는데 구속 전 JTBC와의 인터뷰에서는 “북한에 코로나 백신을 보내려고 예산 책정”을 하였다고 한다.

 

https://n.news.naver.com/article/437/0000458173?sid=102

[단독] '통일교 100억' 추적…JTBC엔 "북한 백신용" 해명한 윤영호

2022 대선 직전 통일교가 만든 100억원의 행방이 앞으로의 특검 수사에서 핵심이 것으로 보입니다. 윤영호 씨는 특검에 "아프리카 세네갈의 선거를 돕는데 썼다" 진술했는데, 구속되기 전 J

n.news.naver.com

 


JTBC에서는 이 자금을 ‘대선 지원금’ 가능성으로 보고 있는데 특검에서 계좌를 추적하면 이 금액이 어디로 흘러갔는지 대략적으로 알 수 있을 것이다.

 


[통일교부정부패추방감시위원회]에서는 100억원이 세네갈로 보내졌다면 대부분의 금액을 윤영호가 횡령한 것으로 보고 있다. 이 자금은 세계본부에서 UPF(천주평화연합)에 기부한 것으로 처리를 하였을 것으로 추정된다.

 

이 자금 말고도 통일교 내에서도 100억원 지원설이 있었기에 어떤 자금을 사용하였던 대선에 지원한 것은 거의 확실한 것으로 보인다.

 

2025-09-25

 

최 ㅇ 근

[통일교부정부패추방감시위원회]

 

 

 참고 게시물

 

 피스전망대 현지도부와 손절…“전국 교구장 입장표명”에 동의하는 “축복2세 희원회 성명문” 발표 (2025-09-24)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ZXsd/1221

 

 통일교, ‘대표자 회의 공지사항’과 ‘전국 교구장 입장표명’…새롭게 시작된 권력 투쟁 (2025-09-23)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as2X/599

 

 통일교 지도부, ‘한 총재 구속’과 ‘정원주 기각’ 예상 – 정원주 성토와 청년공직자들의 항의와 새비대위 구성? (2025-09-23)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as2X/598

 

 정원주의 불구속에 따른 ‘변호인단’의 성공보수…22 비대위 출범과 이청우 복귀(?)  '국가메시아 성명서' (2025-09-23)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as2X/597

 

 한학자 총재가 아닌 '정원주를 지키기 위한 구상과 전략'은 모두 물거품 - 정원주와 정원주 일가의 몰락의 서막 (2025.09.22)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as2X/589

 

■ ‘전세계 공직자 수련회 중단’과 ‘특검TF 대책팀의 정원주 구하기'...익명의 'TM 사건 정리'  (2025-09-20)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as2X/584

 

 정원주의 교만과 착각 - '한학자 총재를 사지로 몰아넣은 지도부' JTBC 보도 내용은 한 총재와 국민의힘에 핵폭탄 (2025-09-19)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as2X/583

 

 통일교의 권리침해신고, 피스전망대2027의 ‘윤영호 부총장 임명’ 누락  "JTBC 보도를 허위로" (2025-09-18)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ZXsd/1208

 

■ 특검의 3차 소환 불응 후 ‘임의 출석’한 한학자 총재의 구속여부와 ‘윤영호의 1차 공판’ (2025-09-17)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as2X/581

 


통일교‘대표자 회의 공지사항’과 ‘전국 교구장 입장표명’…새롭게 시작된 권력 투쟁 (2025-09-23)

 

한학자 총재는 2025.09.21. 구속영장실질심사를 앞두고 만약을 대비하는 뜻으로 통일가에 위기가 닥쳤을 때 ‘천애축승자’와 참부모님을 중심한 ‘참가정 사위기대(문효진문흥진 가정)’를 중심으로 하나 되어 일하라는 말씀을 주셨다고 한다.

 

아래는 가정연합 대표자 회의에서 통일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올린 내용의 전문이다.

 

축복가정 식구 여러분에게 전하는 말씀

 

사랑하는 축복가정 식구 여러분,

 

식구 여러분의 간절한 염원과 달리 오늘 23일 새벽참어머님을 지켜드리지 못하는 불충불효의 결과를 빚은 것에 대해 송구하고 통탄스러운 마음을 금할 수 없습니다.

 

참어머님께서는 9 21만약을 대비하는 뜻으로 통일가에 위기가 닥쳤을 때  ‘천애축승자’와 참부모님을 중심한 ‘참가정 사위기대(문효진문흥진 가정)’를 중심으로 하나 되어 일하라 말씀을 주셨습니다.

 

이에천애축승자와 참가정사위기대를 중심으로 의견을 모았고아래와 같이 식구님들께 전해드립니다.

 

   -

 

1.     홀리마더한 참어머님을 온전히 모시지 못한 지도부는 깊이 회개하며 모두 백의종군한다.

 

2.     천애축승자와 참가정 사위기대를 중심으로 ‘가정연합 대표자 회의’를 구성하고 조속히 발표한다.

 

3.     전 세계 식구들은 천애축승자와 하나 되어 현 상황에 대처한다.

 

4.     참어머님을 모실 때까지 이후 진행 상황에 대해 식구들에게 투명하게 공유한다.

 

사랑하는 식구님 여러분,

 

저희들의 부족함으로 초래된 오늘의 아픔을 반드시 새로운 희망으로 바꾸겠습니다지금까지 참어머님을 위해 기도와 정성으로 살아오신 식구님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참어머님은 항상 전세계의 사랑하는 축복가정 아들딸들과 함께하고 계십니다그 사랑이 헛되지 않도록 저희가 참어머님을 중심하고 식구님들과 함께 하늘부모님이 바라시는 공동체를 발전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천애축승자 문신출문신흥 및 참가정사위기대 문연아문훈숙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 대표자 회의

 

https://www.ffwp.org/list/blank_view.php?menuKey=50&numberKey=26624

 

축복가정 식구 여러분에게 전하는 말씀

축복가정 식구 여러분에게 전하는 말씀  사랑하는 축복가정 식구 여러분,   식구 여러분의 간절한 염원과 달리 오늘 23일 새벽참어머님을 지켜드리지 못하는 불충불효의 결과를 빚은...

www.ffwp.org

---------------------------------------------------

 

아래는 전국 교구장들이 회의 후 공개한 입장 표명의 전문이다.

 

신한국가정연합 전국 교구장 입장표명

 

참어머님의 구속이라는 참담한 현실 앞에서우리 모두는 깊은 슬픔과 무거운 책임감을 안고 이 자리에 섰습니다이번 사태는 단순한 법적 사건을 넘어가정연합의 신뢰와 섭리의 정통성을 뒤흔드는 중대한 위기이자 재난의 순간입니다이에 우리 전국 교구장들은 이러한 참담한 현실을 통감하며통일가 전체의 새 출발을 위하여 심사숙고한 회의를 거쳐 다음과 같이 뜻을 모아 입장을 표명합니다.

 

1. 정원주 전 비서실장과 현 지도부의 사죄 및 사퇴

 

이번 사태의 직접적 책임이 있는 정원주 전 비서실장은 반드시 전 식구들 앞에 진심 어린 사죄를 하고모든 직책에서 물러나 전적인 책임을 져야 합니다.

 

아울러 3원장(세계선교본부장중앙행정원장미래인재양성원장)을 포함한 현 지도부 전체도 참어머님을 보호하지 못한 무거운 책임을 통감하고식구들 앞에 사죄하며 일괄 사퇴할 것을 촉구합니다.

 

2. 비상대책협의체의 조속한 구성

 

현 지도부의 사퇴 이후참어머님을 지켜드리고 하늘부모님성회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의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참어머님의 지시에 따른 참가정(문연아님문훈숙님및 천애축승자를 중심으로 교구장 대표단과 식구 대표단이 참여하는 비상대책협의체를 신속히 구성해야 합니다.

 

3. 법적 결과 보고와 법무 조직 쇄신

 

참어머님의 구속과 관련된 법적 대응 과정과 결과를 식구들에게 명확히 보고하여 불필요한 오해를 해소해야 합니다.

 

또한 이번 결과를 초래한 법무 담당자의 책임을 분명히 하고현재 법무 실무자들을 교체하여 식구 법률 전문가가 참여하는 새로운 법무 체제로 개편할 것을 촉구합니다.

 

4. 감사위원회 설치와 재정 투명성 확보

 

공적 재정과 행정의 불투명성을 바로잡기 위해 독립적 감사위원회를 설치하고투명한 운영 체제를 확립해야 합니다.

 

5. 한국협회와 교회그리고 식구들의 위상 정립

 

가정연합의 근간은 교회와 식구들입니다그러나 최근 몇 년간 세계본부 조직의 잦은 개편으로 인해 한국협회의 인사 및 재정에 대한 월권이 자행되었습니다이제는 한국협회와 교회의 독립성을 인정하고자율적이고 자발적인 성장을 도모해야 합니다.

 

지금은 우리 모두가 마음을 같이하여 뼈를 깎는 자기반성과 쇄신을 통해 새 시대새 역사를 열어야 할 때입니다우리의 결단으로 오늘의 위기를 극복하고홀리마더한 참어머님을 모시어 참가정 천애축승자와 함께 화목과 화평의 천일국을 반드시 안착시켜야 합니다.

 

전국 교구장들은 참어머님의 고난과 함께하며하늘부모님의 섭리를 수호하기 위해 끝까지 책임을 다할 것을 결의합니다.

 

2025 9 23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 전국 교구장 일동

 

정원주는 구속영장실질심사에서 불기소 되면서 [통일교부정부패추방감시위원회]에서는 2025.09.22. 카페에 "정원주와 정원주 일가 몰락의 서막"이라는 게시물을 올렸는데 그 정원주의 몰락이 바로 시작된 것이다.

 

 

  새롭게 시작된 통일교 권력 투쟁의 시작

 

통일교의 공직자들만이 아니라 일반식구들도 한학자 총재가 구속된 사유가 정원주와 2025.08.15. 임명된 새로운 지도부가 ‘초호화 전관 변호인단’을 구성한 사유가 정원주를 보호하기 위하여 전략적으로 한학자 총재를 구속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로 인하여 정원주만이 아니라 2025.08.15. 임명된 지도부와 정원주 일가에까지 책임을 물으면서 새로운 지도부 구성이 본격적인 통일교의 권력투쟁이 시작된 것이다.

 

<천애축승자 문신출문신흥 및 참가정사위기대 문연아문훈숙>을 중심으로  ‘가정연합 대표자 회의’를 구성하고 조속히 발표한다고 하는데 그 구성원이 누가 될 것인지 벌써부터 자신들이 들어가야 한다고 설치는 사람들이 너무 많다.

 

대부분 교도소에 가야 할 사람들임에도 분수도 모르고 이 기회를 놓치면 기회가 없다는 생각에 죽기 살기로 대표자가 되려는 것이다.

 

적어도 한학자 총재를 사지로 몰아넣은 관계자들은 모두 해임을 하고 나서 지도부를 구성하여야 할 것이다적어도 도박과 식구들의 헌금을 빼돌려 착복하거나 배임을 한 자들은 모두 해임(사임)을 하기를 바란다그래야만 일반식구들도 통일교의 지도부가 변하는 것을 알게 되어 그나마 희망을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2025-09-23

 

최 ㅇ 근

[통일교부정부패추방감시위원회]

 

 

 참고 게시물

 

 통일교 지도부‘한 총재 구속’과 ‘정원주 기각’ 예상 – 정원주 성토와 청년공직자들의 항의와 새비대위 구성? (2025-09-23)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as2X/598

 

 정원주의 불구속에 따른 ‘변호인단’의 성공보수…22 비대위 출범과 이청우 복귀(?)  '국가메시아 성명서' (2025-09-23)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as2X/597

 

 한학자 총재가 아닌 '정원주를 지키기 위한 구상과 전략'은 모두 물거품 - 정원주와 정원주 일가의 몰락의 서막 (2025.09.22)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as2X/589

 

■ ‘전세계 공직자 수련회 중단’과 ‘특검TF 대책팀의 정원주 구하기'...익명의 'TM 사건 정리'  (2025-09-20)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as2X/584

 

 정원주의 교만과 착각 - '한학자 총재를 사지로 몰아넣은 지도부 JTBC 보도 내용은 한 총재와 국민의힘에 핵폭탄 (2025-09-19)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as2X/583

 

 통일교의 권리침해신고피스전망대2027의 ‘윤영호 부총장 임명’ 누락  "JTBC 보도를 허위로" (2025-09-18)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ZXsd/1208

 

■ 특검의 3차 소환 불응 후 ‘임의 출석’한 한학자 총재의 구속여부와 ‘윤영호의 1차 공판’ (2025-09-17)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as2X/581

 



통일교 지도부‘한 총재 구속’과 ‘정원주 기각’ 예상 – 정원주 성토와 청년공직자들의 항의와 새비대위 구성? (2025-09-23)

 

통일교 지도부는 한학자 총재와 정원주가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영장실질심사를 받으러 가기전부터 한학자 총재는 구속영장이 발부되고정원주는 기각이 될 것을 알고 이에 대한 준비를 하고 있었다.

 


통일교에서는 2025.09.22. [축복가정에게 전하는 참어머님의 말씀]을 통하여 한학자 총재가 “내 걱정하지 마세요나를 위해 기도하지 마세요여러분과 여러분의 가정우리 통일가그리고 하늘부모님의 뜻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기도하고 정성들이기 바랍니다축복가정 여러분 사랑합니다.”라는 당부를 하셨다며스스로 고난의 길을 가시는 것처럼 사전에 포장을 하여 식구들을 다독였으나 식구들의 불만을 잠재우지는 못할 것으로 보인다.

 

[축복가정에게 전하는 참어머님의 말씀]

 

사랑하는 축복가정 식구 여러분

참어머님의 안위와 성수무강을 위해 마음과 뜻을 다해 정성들여 주심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하늘 섭리사의 대전환을 맞을 역사적인 한날입니다.

 

이 엄혹하고 위중한 시기참어머님께서는 당신의 안위에 대한 염려는 온데간데없으십니다오히려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나를 위해 기도하지 말고하나님의 뜻과 너희를 위해 기도하라고 말씀하신 것처럼참어머님께서는 다음과 같이 당부하셨습니다.

 

“내 걱정하지 마세요나를 위해 기도하지 마세요여러분과 여러분의 가정우리 통일가그리고 하늘부모님의 뜻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기도하고 정성들이기 바랍니다축복가정 여러분 사랑합니다.

 

사랑하는 식구 여러분

우리 모두가 홀리마더한 참어머님과 말씀일체 심정일체 사랑일체를 이루어 위대한 승리를 이룰 수 있기를 소원합니다.

 

천일국 13년 천력 8 1(2025. 9. 22)

 

하늘부모님성회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

 

 

  ‘정원주’에 대한 성토와 ‘한 총재’ 문인진에게 기존의 지도부 사퇴와 새로운 비대위 구성 지시

 

22일 정원주는 영장실질심사를 받으러 나갈 때에 직원들로부터 박수를 받으면서 웃고 나가는 것을 문()연아씨와 문훈숙씨가 목격하고 오늘 비대위에서 정원주를 성토하였다고 한다.

 

정원주는 ‘초호화 전관 변호인단’으로부터 영장실질심사는 형식적이라는 것과 특검에서 한학자 총재의 ‘범죄행위’와 관련된 사실을 모두 진술을 하였기에 기각이 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던 것이다.

 

판사는 영장실질심사에서 정원주에 대한 기각의 사유로 정원주에 대한 ‘공범 관계에 대한 특검의 소명이 부족하다고 하였다특검이 물어보는 내용을 모두 진술하였다는 것으로 공범소명 부족에 대하여 아래는 변호사가 알려주는 것이니 참고하기 바란다.

 

https://youtube.com/shorts/2Q-eF9CocJc?si=rVrRepKdOE8ot5U8

 

그리고 인진씨가 오늘 첫번째로 한학자 총재의 면회를 하였는데 그 자리에서 한학자 총재는 정원주를 비롯한 기존의 지도부들을 모두 사퇴시키고 새로운 비대위(기존 비대위 22일 구성)를 구성하고법률팀도 다시 꾸려 대응하라고 지시하였다고 한다.

 

현재 지도부는 자신의 자리를 모두 사퇴하지 않을 것으로 보이며 사람만 바꾸어 회전문 인사로 비대위를 구성할 것으로 보인다.

 

  청년공직자들의 항의와 비대위 구성

 

한학자 총재의 구속영장이 발부되자 50여명의 청년공직자들이 천정궁으로 가서 이번일의 책임자들에게 해명을 요구하였다고 한다.

 


그리고 교구장들도 1시부터 대책회의를 하고 있다는데 결과물이 나오면 카페에 게시하고자 한다.

 

[통일교부정부패감시위원회]에서는 정원주와 2025.08.15. 정원주가 세운 지도부가 특검의 조사에서 의도적으로 한학자 총재를 사지에 몰고 있다는 것을 공개해 왔는데 그 실체가 하나씩 입증되고 있다는 것을 식구들도 알았을 것이다그러기에 통일교 지도부에서는 [통일교부정부패추방감시위원회]에서 올리는 내용을 식구들이 보지 못하게 지속적으로 권리침해신고를 하고 있는 것이다.

 

https://news.jtbc.co.kr/article/NB12263579

[단독] ‘오광수 성공보수 10억, 어떻게 마련? 묻자…"교회 돈으로"

논란 끝에 한학자 총재의 변호를 맡지 않기로 한 오광수 전 민정수석은 계약서에 성공보수 10억원을 받기로 돼 있었습니다무슨 돈으로 주려고 했...

news.jtbc.co.kr

 

더불어 정원주가 고용한 ‘초호화 전관 변호인단’의 선임료와 성공보수를 교회에서 지급할 경우 횡령이 된다는 사실도 강조하는 바이다그리고 이에 관련된 자들은 배임에 해당하니 신중히 결정하고 일처리를 할 것을 당부하는 바이다.

 

2025-09-23

 

최 ㅇ 근

[통일교부정부패추방감시위원회]

  

 

 참고 게시물

 

 정원주의 불구속에 따른 ‘변호인단’의 성공보수…22 비대위 출범과 이청우 복귀(?)  '국가메시아 성명서' (2025-09-23)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as2X/597

 

 한학자 총재가 아닌 '정원주를 지키기 위한 구상과 전략'은 모두 물거품 - 정원주와 정원주 일가의 몰락의 서막 (2025.09.22)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as2X/589

 

■ ‘전세계 공직자 수련회 중단’과 ‘특검TF 대책팀의 정원주 구하기'...익명의 'TM 사건 정리'  (2025-09-20)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as2X/584

 

 정원주의 교만과 착각 - '한학자 총재를 사지로 몰아넣은 지도부 JTBC 보도 내용은 한 총재와 국민의힘에 핵폭탄 (2025-09-19)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as2X/583

 

 통일교의 권리침해신고피스전망대2027의 ‘윤영호 부총장 임명’ 누락  "JTBC 보도를 허위로" (2025-09-18)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ZXsd/1208

 

■ 특검의 3차 소환 불응 후 ‘임의 출석’한 한학자 총재의 구속여부와 ‘윤영호의 1차 공판’ (2025-09-17)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as2X/581

 



정원주의 불구속에 따른 ‘변호인단’의 성공보수…비상대책위(?) 출범과 이청우 복귀(?) 및 국가메시아 성명 (2025-09-23)

 

2025-09-23 서울중앙지법원 정재욱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한학자 총재에 대하여 “증거를 인멸할 염려가 있다”는 사유로 구속영장을 발부하였다. 그러나 정원주에 대해서는 ① 공범 관계에 대한 특검의 소명이 부족하고, ② 정원주의 책임 정도에 대해 다툼의 여지가 있으며 ③ 방어권 보장 필요성이 있다며 구속영장을 기각하였다.

 

https://news.kbs.co.kr/news/pc/view/view.do?ncd=8364837&ref=A


  정원주를 위한 ‘초호화 전관 변호인단’의 변호는 성공

 

경향신문 기사에 의하면 한학자 총재 영장심사에만 태평양.LKB평산 등 14명이 참석하였으나 ‘전관 특혜 논란’ 이모 변호사는 참석하지 않았다고 한다.

 

https://www.khan.co.kr/article/202509221524001


언론과 식구들은 ‘초호화 전관 변호인단’이 한학자 총재를 위한 변호를 한 것으로 보고 있으나 실체는 정원주를 위하여 꾸려진 변호인단으로 정원주 측에서는 한학자 총재를 사지로 몰면서 정원주의 불구속을 받았기에 엄청난 성공보수를 받게 되었다.

 

상상을 초월할 것으로 보이는 변호사 선임료와 성공보수를 교회자금으로 지급하였다면 정원주의 횡령이 될 것으로 이에 대해 통일교 측에서는 변호사 비용을 어떻게 지급하였는지 해명하여야 할 것이다.

 

◆ 한학자 총재 구속사유 : 특검의 3차례 소환에 불응과 허위진술

 

특검은 한학자 총재의 구속영장청구 사유가 3차례 소환에 불응하고 권성동 의원이 구속된 이후에 임의로 출석한 것과 특검에서 진술한 내용이 대부분 허위였기 때문이라고 언론에 공개하였다.

 

송용천 회장은 19일 효정브리핑 [구속영장 청구와 우리의 기도]에서 " 참어머님께서는 누구보다 당당한 모습으로 출석하셨지만 특검에서는 3차 출석에 응하지 않아 구속영장을 청구하였다고 합니다"라고 구속영장 청구 사유를 밝혔다.

 

https://www.ffwp.org/list/blank_view.php?menuKey=106&numberKey=26609


  정원주의 비상대책위 출발

 

정원주는 처음부터 한학자 총재를 구속시킬 것을 구상하고 변호인단도 이에 맞추어 특검과 강경 대응하게 만들었다. 한학자 총재가 구속이 되어야 자신이 불구속되는 구조였기에 구속영장청구가 기각되자 천정궁에 돌아와 준비한 비상대책위를 가동하였다.

 

비상대책위에는 이기성, 송용천, 두승연, 김은상, 김문식, 이기식, 김동연 그리고 참가정을 대표한 두 분의 며느리 문(최)연아, 문훈숙을 포함시켜 신출과 신흥을 앞세운 3세 시대를 선포하며 정원주는 다시한번 통일교의 권력을 장악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한다.

 

통일교가 정상적인 조직이었다면 비상대책위에 포함된 자들은 한학자 총재가 구속되는데 일조한 자들로 모두 책임을 지고 사표를 내야 하는 자들이다. 그럼에도 이들은 또 다시 통일교 권력의 핵심으로 권력을 누리며 생활하겠지만 그 기간은 오래가지 못할 것이다.

 

  이청우의 복귀(?)

 

제보에 의하면 정원주가 ‘초호화 전관 변호인단’이 한학자 총재가 아닌 정원주를 보호하기 위하여 꾸려지고 활약하였다는 것을 알고 있는 이청우의 입을 막기 위하여 다시 통일교에 복귀시킬 준비를 하고 있다고 한다.

 

한학자 총재가 구속이 되어 통일교를 자신이 완벽하게 장악하게 되었다는 착각에 빠진 정원주는 ‘초호화 전관 변호인단’에 대한 잡음을 최대한 막기 위한 것이라고 하는데 애들 장난도 아니고 정원주의 이런 모습을 언제까지 지켜보아야만 하는 것인지?

 

  국가메시아 성명

 

통일교에서는 ‘국가메시아협의회’를 인정하고 싶지 않기에 정선호 회장과 윤영호의 관계를 지속적으로 문제시하고 있다. 그러나 ‘국가메시아 협의회’의 성명서가 정선호 회장 개인이 성명서를 낸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고 통일교 측에서는 대처하기 바란다.

 

아래는 국가메시아 협의회의 발표문이다.

 

대죄인들은 들어라!

 

무고하신 참어머님은

구속되고  총체적 실권자. 책임자 정원주는 제외된 이 사태의 책임자들인 정원주를 중심한 두승연. 김은상 김문식. 송용천 이기성. 이기식 제위에게 다음과 같이 강력히 권고한다.

 

다   음

 

1 . 그대들은 하늘에  대성 통곡 속죄하고 전 식구들에게  통절하게 사죄하라.

 

2. 국가메시아.  원로목회자. 각 가정회 대표로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하여  전반적인 대책을 강구하게 허라.

 

3. 그대들은 하나님과 천지인 참부모님 앞에 머리들수 없는 죄인들임을 자책하면서 각 직을 사퇴하고  물러나라

 

2025. 9. 23.

 

국가메시아협의회

회장 정선호

 

26일 150명의 국가메시아가 모임을 갖기로 하였는데 오늘 한학자 총재의 구속영장이 발부되자 2025.09.23. ‘국가메시아 협의회’에서 오늘 입장을 발표한 것이다.

 

2025-09-23

 

최 ㅇ 근

[통일교부정부패추방감시위원회]

 

 

◈ 참고 게시물

 

■ 한학자 총재가 아닌 '정원주를 지키기 위한 구상과 전략'은 모두 물거품 - 정원주와 정원주 일가의 몰락의 서막 (2025.09.22)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as2X/589

 

■ ‘전세계 공직자 수련회 중단’과 ‘특검TF 대책팀의 정원주 구하기'...익명의 'TM 사건 정리'  (2025-09-20)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as2X/584

 

■ 정원주의 교만과 착각 - '한학자 총재를 사지로 몰아넣은 지도부' 와 JTBC 보도 내용은 한 총재와 국민의힘에 핵폭탄 (2025-09-19)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as2X/583

 

■ 통일교의 권리침해신고, 피스전망대2027의 ‘윤영호 부총장 임명’ 누락  "JTBC 보도를 허위로"… (2025-09-18)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ZXsd/1208

 

■ 특검의 3차 소환 불응 후 ‘임의 출석’한 한학자 총재의 구속여부와 ‘윤영호의 1차 공판’ (2025-09-17)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as2X/581



한학자 총재가 아닌 '정원주를 지키기 위한 구상과 전략'은 모두 물거품 - 정원주와 정원주 일가의 몰락의 서막 (2025-09-22)

 

2025.09.22. 한학자 총재와 정원주에 대한 구속영장실질 심사가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다.

 

https://news.jtbc.co.kr/article/NB12263953?influxDiv=NAVER

‘통일교 의혹 정점’ 한학자구속 갈림길…특검 수사 분수령

오늘(22한학자 통일교 총재가 구속 심사를 받습니다한 총재는 윤석열 전 대통령 부부와 통일교의 유착 의혹 등 네 가지 혐의를 받고 있습...

news.jtbc.co.kr

 

 

통일교 식구들과 외부에는 통일교의 ‘초호화 전관 변호인단’이 한학자 총재를 위한 변호인으로 구성되었다고 알고 있지만 실상은 정원주를 보호하기 위하여 꾸려진 것으로 '초호화 전관 변호인단'은 한학자 총재를 사지로 몰아 넣고 있었다.

 

그러기에 한학자 총재는 특검의 소환(8, 11, 15) 3차례나 불출석하였던 것이다특검에서 한학자 총재에 대한 체포를 검토 중이라는 것을 확인하고, 17일 일방적인 출석을 한 것이다.

 

  한학자 총재의 구속청구 사유

 

송용천 회장은 19일 효정브리핑 [구속영장 청구와 우리의 기도]에서 " 참어머님께서는 누구보다 당당한 모습으로 출석하셨지만 특검에서는 3차 출석에 응하지 않아 구속영장을 청구하였다고 합니다"라고 구속영장 청구 사유를 밝혔다.

 

https://www.ffwp.org/list/blank_view.php?menuKey=106&numberKey=26609

구속영장 청구와 우리의 기도

구속영장 청구와 우리의 기도  사랑하는 식구님,  오늘 참어머님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 소식이 알려지면서 많은 식구님들이 깊은 참담함과 우려의 심정을 표해 주셨습니다참어머님께서 ...

www.ffwp.org

 

 

그리고 정원주는 특검의 조사에서 모든 것을 한학자 총재의 지시에 따라 한 것으로 진술하였다고 하며권성동 의원에게 준 쇼핑백에 대해서도 자신은 수첩에 있는 내용을 그대로 설명하였음에도 한학자 총재에게는 세뱃돈으로 100만원을 준 것이라는 진술을 하게 만들었다.

 

한학자 총재는 특검에서 사실을 은폐하려는 허위진술을 하게 만들어 도주의 위험과 증거인멸의 우려가 크기에 특검에 구속 사유를 충분히 제공한 것이다.

 

더욱이 17일 특검의 조사에서 한 총재는 진술조서 열람을 포함하여 9시간30분 동안 조사를 받았음에도 꼼꼼하게 진술 조서를 수정하기도 하여 특검은 한 총재가 건강상의 아무런 문제가 없다는 것을 확인하였다.

 

통일교 측에서는 21 입장문을 내고 83 고령의  총재님은 오랜 기간 백내장녹내장 치료에도 불구하고 현재 시력이 크게 악화됐다 지난 9 심장 부위에 대한 절제 수술 이후 완전히 회복되지 않은 상황”이라며 “구금이 이어질 경우 안압 상승으로 급속한 실명뿐 아니라 심장 질환의 합병증 발병 우려가 크다”고 했으나 판사가 이를 용인할지 의문이다.

 

https://www.chosun.com/national/court_law/2025/09/21/WDCLRU5G6BAUFIWWMENQB4TNJ4/?utm_source=naver&utm_medium=referral&utm_campaign=naver-news

‘정치자금법 위반’ 한학자 총재오늘 구속영장 심사... 통일교 “불구속 상태서 진실 규명 가

정치자금법 위반 한학자 총재오늘 구속영장 심사... 통일교 불구속 상태서 진실 규명 가능

www.chosun.com

 

 

특검TF팀을 맡고 있는 김은상 원장은 한학자 총재가 특검의 수사에 임하는 자세와 진술 등이 사전에 특검에 한학자 총재를 구속시킬 수밖에 없는 전략을 세워 정원주를 구하기 위한 전술을 취한 것으로 보이는 것이다.

 

   정원주의 구상과 전략은 물거품으로

 

정원주는 2016년 수행비서에서 비서실장이 되면서부터 한학자 총재를 손아귀에 쥐고 통일교의 실질적인 책임자로 군림하였다그러나 2022년 미국 라스베이거스 카지노 도박 내용이 공개되면서 윤영호에게 공격을 당하다 2023.05.09. 윤영호를 해임하였다.

 

윤영호를 해임하고 난 후에 전면에 나선 정원주는 이청우를 앞세워 2024.06.06. 천무원 부원장에 취임하면서 공개적으로 통일교의 3대교주로 등극하였다그런데 건진법사 사건의 파편이 통일교에 터지자 한학자 총재마저 제거하려는 무모한 행위를 저지른 것이다.

 

정원주는 한학자 총재가 없다면 공직자들부터 들고 일어나 자신을 몰아낼 것이라는 사실을 망각하고 자신이 완벽한 통일교의 3대교주가 된 것처럼 행동을 하면서 스스로 자멸의 길을 걷고 있다는 현실을 모르는 것 같다.

 

정원주는 부원장에서 해임이 되었음에도 18일 한학자 총재를 변호하던 송변호사를 변호인단에서 빠지게 만들었다그리고 또다시 신출과 신흥을 앞에 세우는 인사를 단행할 것이라고 한다.

 

통일교에서는 구속 영장실질심사에서 한학자 총재가 구속이 되면 그 책임이 모두 정원주 부원장에게 갈 수밖에 없다는 것을 우려하면서 김동연 부회장은 21일 효정브리핑 "참어머님의 영장실질심사"에서 변호인단의 상황에 대해 지금까지 변호는 한 치 흔들림 없이 일관되게 이어지고 있다는 변명을 하고 있다.

 

https://www.ffwp.org/list/blank_view.php?menuKey=106&numberKey=26616&page=1

 

참어머님의 영장실질심사

참어머님의 영장실질심사  사랑하는 식구님,  내일(9 22예정된 참어머님의 영장실질심사를 앞두고 많은 식구님들께서 큰 걱정과 불안을 안고 계신 줄 압니다저 또한 하루에도...

www.ffwp.org

 

 

제보에 의하면 정원주가 구상한 인사 대상에는 이기식 세계일보 사장과 두승연 선교본부장송용천 협회장과 김동연 부회장 및 도현섭 원장과 박수홍 등이 포함된 것으로 정원주의 구속영장실질 심사 결과에 따라 변동 될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정원주에 대한 문제로 국가메시아 협의회 원로분들이 26일 모임을 갖는다고 하며, 19일 공직자 수련회가 조기에  끝났으나 공직자들이 바로 귀향하지 않고 오늘 결과를 보고 돌아간다면서 대부분 청평수련원에 남아 있다고 한다.

 

  김건희 특검의 알림

 

김건희 특검에서 기자들에게 알린 메시지 내용으로 특검이 한학자 총재와 정원주에 대한 구속 실질심사에서 총력을 기울이는 것으로 보인다.

 

○ 오늘 오후 한학자정원주에 대한 구속전피의자 심문에는 팀장들을 포함 검사 총 8명이 참석합니다.

 

○ 제출된 의견서는 약 420, PPT는 각 220여쪽입니다.

 

○ 구속전피의자심문 후 대기 장소는 각 서울구치소입니다.

 

○ 감사합니다.

 

2025-09-22

 

최 ㅇ 근

[통일교부정부패추방감시위원회]

 

☎ 제보에 의하면 특검이 오늘(22구속영장실질 심사에서 한학자 총재와 정원주가 불구속이 되면 추가로 선거법위반을 포함하여 구속영장을 재청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참고 게시물

 

■ ‘전세계 공직자 수련회 중단’과 ‘특검TF 대책팀의 정원주 구하기'...익명의 'TM 사건 정리'  (2025-09-20)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as2X/584

 

 정원주의 교만과 착각 - '한학자 총재를 사지로 몰아넣은 지도부 JTBC 보도 내용은 한 총재와 국민의힘에 핵폭탄 (2025-09-19)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as2X/583

 

 통일교의 권리침해신고피스전망대2027의 ‘윤영호 부총장 임명’ 누락  "JTBC 보도를 허위로" (2025-09-18)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ZXsd/1208

 

■ 특검의 3차 소환 불응 후 ‘임의 출석’한 한학자 총재의 구속여부와 ‘윤영호의 1차 공판’ (2025-09-17)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as2X/5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