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메시아협의회(제5차 성명서)

https://cafe.daum.net/W-CARPKorea/cSkJ/45585


*국가메시아협의회*(5차 성명서)

-
참어머님과 법적 이해충돌 당사자 정원주에 충직한
법무팀장 김은상과 이를 묵과한 두승연 회장은 자퇴하라-

지난 12 4일 축복가정지도자협의회 회장단 및 고문과 참어머님의 범무팀장인 김은상 원장을 비롯한 행정원 사무총장, 법무국장, 기획국장,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법무팀의 업무현황과 주장을 보면 정원주는 특검에서 빠지게 하고 참어머님과 윤영호 양자를 사법 구조로 기소되게 만들고 모든 혐의를 윤영호에게 전가하는 법리를 정립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이것은 오로지 정원주를 위하여 참어머님을 위법 혐의의 최종 지시자 결정자로 만드는 사법구조이며 사실 참어머님과 정원주는 법적 이해충돌의 당사자가 되게 한 것이다.
이렇게 되면 참어머님은 구속을 피할 수 없는 처지가 되고 정원주는 법망을 피해가는 꼴이 된는 것을 이미 예견하고 국가메시아 협의회는 참어머님이 특검에 소환되기 전인 2025.9.9.1차 성명서에서 이번 사태의 모든 법적 책임은 정원주가 감당해야 한다는 당위성을 피력하고 최고지도부에 이점을 직접 심각하게 촉구하기도 하였다

당시 긴박한 상황인데도 본 성명서에 대한 반응이 없어서 국가메시아 협의회는 2025.9.16. 2차 성명서를 통하여 정원주 실장은 참어머님의 무고하심을 당당히 입증하라고 촉구하게 되었고 이에 각 축복가정회의 지지 성명과 교구장 협의회까지 합세 하였다
그럼에도 법무팀은 참어머님은 구속되지 않는다고 호언했고 최고지도부는 이를 간주하였다.
그러나 참어머님은 구속되는 최악의 사태가 발생하였고 우리 신앙 공동체의 인사, 재정, 행정 의 총체적 실권자인 정원주는 불구속상태가 되었다. 이것은 현 법무팀의 무능 무책임의 배신적 업적인 것이다.

참어머님의 구속은 심대한 명예훼손과 우리 공동체의 치명적 흠결은 물론 섭리사적 대 질곡이 되는 엄청난 참상인데도 법무팀과 최고 지도부 어느 누구 책임지지 아니 했다.
더욱이 법무팀은 정원주에 대해서는 특검에서부터 최고위급 변호인단을 고액으로 선임하여 최대한 방어권을 행사하였지만 참어머님의 변호인단은 특검소환 몇일전에 선임되어 제대로 방어권 행사를 할 수 없는 상태에서 구속사태가 된 것이다.

현 법무팀의 업무태도는 정원주 위주였음이 확인 입증되었고 그 후 구속적부심사에서도 부실하게 대응하여 기각되어 참어머님으로 하여금 거듭 큰 수모를 감수하시게 했고 변호사 비용만 낭비하는 무능 무책임한 처사이었는데도 책임지는 자가 없었다.
이를 두고 세상민심은 종교 단체의 최고 지도부는 양심도 이성도 마비상태이거나 아니면 패륜아들이라고 이런 혹평을 듣는 현실이 너무 가슴 아프다
더욱이 현 법무팀은 특검에서 최고의 변호인단 조력으로 정원주가 법망에서 비켜가도록 해 놓고 공소장에는 정원주가 빠졌음으로 법원 심리에서는 공소장 내용만을 다투면 된다고 주장하는 것을 들으면서 현 몁무팀은 오로지 정원주 방어권을 위해 그 동안 충실히 봉사해온 것을 확인하게 되었다.
지금도 현 법무팀이 참어머님과 법적 이해 충돌 당사자가 된 정원주의 변호인단 범무를 보좌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은 도저히 용납될 수 없는 배임 배신 행위라 할 것이다.

참어머님을 위한 법무팀이라면 먼저 정원주가 참어머님과 법적 이해충돌 관계인 것을 인지한 그 때부터 과감히 정원주가 이번 실정법 위법사태의 총체적 책임자임을 주장하고 임증해야 하는 것이다. 정원주는 참어머님의 비서실장 그리고 천무원 부원장으로써 인사, 재정, 행정의 실제적 총제적 책임자로써, 또한 이 사태의 최종 최고 실권자로써 당연히 참어머님의 무고하심을 입증해야 하는 것이다. 이를 외면하고 최고위급 변호인단의 조력으로 그 책임을 회피하면 결국 참어머님이 대신 사법처리 대상이 되어 구속되는 사법구조가 된 것이다.

정원주의 이러한 행위는 분명 참어머님의 특혜에 대한 배신이고 우리 신앙 공동체에 대한 반역이다. 정원주는 참어머님의 신임으로 친인척들이 장기간 요직에 특헤를 누렸고 그 위세로 윤영호 선교본부장과 이청우 행정원장을 기용하여 인사, 재정, 행정 전반을 관장해 왔음으로 그 증거와 증인은 상당하다 할 것이다.
현 법무팀은 정원주가 참어머님과의 법적 이해 충돌관계인 것을 확인하는 순간부터 상당한 증거와 증인을 준비하고 특검부터 참어너님의 방어권을 충실히 행사했다면 참어머님 구속은 면할 수 있었고 만약에 기소되더라도 법원에서 치열한 법리다툼으로 충분한 방어권 행사에 의하여 매우 유리한 입지를 확보할 수 있는 사건이라 할 수 있다.

정원주의 배신은 물론 현 법무팀과 최고 지도부의 무능과 무책임 그리고 직무유기 및 배반행위로 정원주는 특검 공소장에서 법망을 비겨가게 하고 참어머님은 구속된채 윤영호와 양자 법적 구조로 기소되어 재판에 임하게 된 것이다.

현 법무팀은 참어머님의 변호인단이 모든 범법혐의 전부를 윤영호 개인 이탈로 인한 사욕행위의 범죄로 강변하는 법리로 재판장을 설득하고 있으나 참어머님과 윤영호 양자 법적 구조가 설립된 이상 재판장이 윤영호를 범법 행위자로 인정할지라도 지시자까지 인정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이고 특히 윤영호 변호인이 방어권을 충실히 행사는 입장에서 참어머님이 지시자의 위치를 벗어나기가 어렵겠다는 사정에서 우리는 조조해 지고 가슴이 타는 것이다.

특히 특검이 주장하는 불법 청치헌금이나 입당원서건으로 청치자금법위반 등에 관한 협의에 대해서도 종교 개입을 단호히 부정하고 사실은 재단소속 사회단체 명의로 한 것임을 주장하면서 그 증거와 증인을 충분히 준비 대응할 수 있었는데도 기회를 놓지고 말았다. 물론 자금이 재단에서 출금된것은 사실이지만 사회단체 지원금이고 사회단체가 자체적으로 자행안 것이라 주장하여 법리다툼을 하면 되는 것이다.

지금 우리 공동체는 심각한 위기에 처해 있다. 대통령이 우리 공동체에 대하여 해산명령을 법적으로 검토하라고 국무회의 석상에서 공개적으로 법제처에 지시했다는 것에 우리는 깊은 우려를 금할 수 없다. 이에 대비한 전반적인 구조적 정비와 구체적 대응태세를 갖추어야 한다
.
첫 째 무능 무책임한 철부지 법무팀을 교체 보완하고 합리적 증거와 중인을 보완하여 변호인단을 보좌하며 참어머님의 방어권 행사를 충실히 시행되게 하여야 한다.

둘째 정원주가 참어머님과 법적 이해 충동관계인만큼 정원주의 법적 책임을 철저히 입증 주장하고 배신행위를 규탄하며 정원주와 연결된 인적 쇄신을 과감하게 정리한다.

셋째 우리 공동체의 인사, 재정, 행정의 투명성을 제고하고 감사제도를 강화하며 조직의 관리와 운영의 효률성을 확보한다.

넷째 우리 공동체의 본 정체성을 재건하고 반섭리적 요소를 청결하며 섭리적 내실을 확충하면서 우리 신앙공공체의 진정한 자화상을 국가와 세계에 재조명하는 운동을 적극 전개한다.

다섯째 모든 지도자 및 식구들은 분연히 일어나 이 절박한 위기 극복을 위해 위 각 사항실현에 성심껏 참여하고 이를 해태하는 지도자는 강력히 축출한다.

우리가 깨어나 공동체의 거듭남을 적극 추진함에 있어서 우리 모두가 굳게 결의하고 다짐하면서 이 위기를 새로운 섭리적 도약의 기회로 만들자고 업드려 빌며 통곡의 심정으로 강력히 호소하는 바이다.


                                             2025. 12. 7.

국가메시아협의회
회장 정 선 호 합장